-> 출처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x1z7H40_VOA
2시간 가량 진행된 전격 온라인 생방송에서 발표된 내용입니다.
조만간 제가 시즌패스2 신캐릭 예측과 함께 영상으로 정리할 예정입니다만
영상제작은 편집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에 며칠만 기다려주시구요...
바쁜 현대인을 위해 2시간동안의 방송을 번역 + 내용 요약하여 텍스트로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상이 길어서 요약을 해도 길군요...
위와 같은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EVO 돌아보기
2) '아시아 리그'에 대해
3) 크리에이션 콘테스트 수상자 발표
4) 시즌 2 결정에 대해
5) 카산드라 실전 플레이 & 팁
6) 예고
1) EVO 돌아보기
주로 EVO 대회에 대한 소개 + 패널들 소감입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한가지 특이사항?정도로 이번 EVO 탑8 선수들이 사용한 캐릭터 중에
겹치는 캐릭이 거의 없는 점에서 다행이면서도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EVO 소울칼리버 6 탑 8 선수 명단
우승 윳토토(일본) - 볼도
2위 Bluegod(미국) - 아즈웰
3위 Sky11(프랑스) - 미츠루기
4위 Woahhzz(미국) - 라파엘
5위 Shen Chan(싱가포르) - 세르반테스 / 볼도
5위 타모네기(일본) - 마키시
7위 Saiyne(미국) - 아이비
7위 Kayane(프랑스) - 2B / 샹화
보시는 바와 같이 탑8 사용 캐릭터 중에 겹치는 캐릭은 볼도 딱 하나네요.
강세라고 생각했던 대검캐(=나메)는 의외로 한 명도 못들어갔네요... 으으음...
2) 아시아리그
각 국가별로 선발전을 치르고 10월달에 최종전을 벌인다는 내용입니다.
대회 홍보 정도의 내용이었습니다.
3) 크리에이션 콘테스트 수상자 발표
수상자 및 입선작들 사진들 올려드립니다.
4) 시즌 2에 대해
시즌패스 2 소개 영상 못보신 분들 위해서 영상 첨부합니다.
시즌패스 2
이미 예정된 내용들이지만 아직 개발 중이고 협의 중인 내용들이기 때문에
차후에 변경될 수도 있으며 아직은 발표할 수 있는 내용이 매우 한정되어있으니 양해해달라고 합니다.
(언급된 내용들을 정리, 분류하여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영상에서 실제 언급한 순서와 다르게 작성되었습니다.)
- DLC 종류와 배포 방식
총 8종류 (4캐릭, 4개의 크리에이션 파츠 세트) 를 배포
기존의 시즌 1에서는 캐릭터 / 파츠 / 캐릭터 / 파츠 .... 순서로 순차배포했지만
시즌 2에서는 캐릭터, 파츠를 동시에 묶어서 배포할 예정
따라서 총 네 번에 나누어 배포하게 될 것
- 게스트 캐릭터 '하오마루' 에 대해
2B를 발표했을 때 매우 좋은 반응을 얻었기 때문에 시즌2에서 가장 먼저 배포하고 싶었으나
여러가지 사정 상(특히 개발의 어려움 때문) 두번째로 밀려나게 되었다.
차기 게스트 캐릭터는 무조건 '격투 게임'에서 고르고 싶었고 거기에 '무기를 쓰는' 캐릭터를 찾다보니
하오마루를 선택하게 되었다.
시기상 EVO에서 발표는 무리라고 생각했으나 SNK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가능했다.
미츠루기와 겹치지 않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오마루 스킨 씌운 미츠루기로 만들지 않을 것)
하오마루만이 쓸 수 있는 기술과 특징(술병, 선풍열참 같은 장풍계 공격)들을 SNK와 협의하고 있다.
게롤트, 2B 등 게스트 캐릭터를 통해 격투게임 유저가 해당 캐릭터가 출연한 원작 게임에도
관심을 가진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이번 하오마루를 통해 사무라이 스피리츠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흥미로운 캐릭터로 만들겠다.
하오마루 DLC 에는 전용 스테이지가 포함된다.
- 신규 스테이지 관련
기존의 스테이지를 재활용해 일부 배경과 시간대 변화를 삽입할 예정이다.
단순한 재활용이 아니라 링 자체의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예를 들어 '검성의 석굴(킬릭 스테이지)'은 현재 낮 배경에 링 테두리가 없는 완전 링아웃 맵이지만
추가되는 검성의 석굴은 '밤' 배경에 링 주변 전체에 낮은 벽을 전부 둘러서 특성이 다른 맵이 될 것이다.
숲 스테이지는 현재 밤이지만 낮으로 바뀌면서
타 국가를 배경으로 하는 맵 추가 건의가 많이 있었다. (특히 일본-요청이 매우 많았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타 국가 배경의 맵을 작업하고 있으며 일본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
(하오마루 스테이지와는 별개의 맵)
트레이닝하기 편한 스테이지에 대한 추가 요청도 있었기 때문에 트레이닝 전용 스테이지도 고려하고 있다.
- 전투 관련 추가 및 변경점
(1) 신기술
대부분의 캐릭터가 1~2개 정도의 신기술을 가지게 될 예정
(표현은 '대부분의 캐릭터'라고 했지만 '인페르노'는 없습니다... 라는 식으로 언급한 걸로 봐서는
가장 최신 캐릭터인 카산드라와 게스트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레귤러 캐릭터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2) 리버설 엣지
리버설 엣지는 6 초기부터 기획한 시스템이며 본작의 핵심요소이기 때문에 없애지는 않을 것이다.
경기 템포가 나빠진다던가 하는 등 유저가 지적하는 부분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
이런 점들을 수용하여 리버설 엣지를 개선할 예정이다.
(3) 소울 게이지를 사용하는 신 시스템
기존의 소울 게이지 사용법은 크게 두 가지였다.
크리티컬 엣지 : 게이지를 사용하여 확실한 데미지를 줄 수 있음
소울 차지 발동 : 발동 순간 밀쳐내기를 통해 방어적 플레이와 이후 강화된 공격으로 상대를 압박
여기에 게이지를 소모하여 콤보를 강화하는 시스템을 추가해
소울 게이지를 사용하는 세번째 방법이 추가될 것이다.
(4) 가드브레이크, 가드 불가능 기술을 방어(반격)
소개 영상에서는 가드 임팩트와 같은 이펙트를 쓰고 있지만 기존 임팩트와는 다른 시스템으로 기획 중
간혹 아무 대응도 할 수 없는 상황에 빠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추가를 결정.
가드 임팩트와 마찬가지로 모든 캐릭터에게 공통으로 적용되는 시스템.
위의 변경점들 때문에 기존의 기술이 버려지거나 플레이 스타일이 바뀌지 않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각 캐릭터의 고유 플레이 스타일을 해치지 않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상대와의 심리전에서 낼 수 있는 패의 종류를 늘려서 대전 중 순간 순간 선택의 분기를 늘리고 싶다.
5), 6)에서는 특별한 언급은 없었습니다.
카산드라 플레이 팁에 대한 내용은 게임 내 전술지도, 주력 기술에도 똑같이 나오는 내용 정도였습니다.
이 부분은 따로 정리해서 올려드릴게요.
이상입니다!!!
내용정리 수고하셨습니다.
정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