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캡쳐 : 비리비리 생방송
2024夏日嘉年华特别通讯
https://live.bilibili.com/5555734
참고한 번역 방송 : KyoStinV 님 생방송
Summer Carnival 2024 Live! - Translation + Discussion -【Arknights CN】
https://www.youtube.com/watch?v=PqgoqmA4OsQ
1편 - https://bbs.ruliweb.com/game/85062/read/160484
카운트다운 - 오프닝 - 세계관 소개 영상 - 3D 애니메이션 - PV
2편 - 현재 글입니다.
신규 오퍼레이터 소개 - 신규 기믹 소개 - 스킨 소개 - 생존연산 업데이트 소개 - 신규 컨텐츠 소개 - 통합전략 확장팩 소개 - 신규 QoL 업데이트 - 콜라보 이벤트 추가 소개 - 엔딩
1재능 : 스킬 시전 중 적을 처치 시 스킬 종료 후 스킬 포인트 1 획득
2재능 : 배치 시 모든 가드 오퍼레이터 공격력 상승
특성 : 공격 시 대상 주위의 적에게 50%의 대미지를 가함
1스킬 : 상태 이상을 해제하며 공격을 가합니다. (충전 가능)
2스킬 : 공격 범위 확대, 공격력 상승, 공격 속도 상승, 무작위 적을 공격합니다.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공격 속도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상한 있음)
3스킬 : 공격 간격이 증가하고 공격력이 상승하며 공격 대상과 주위의 적을 기절 시키며 대상은 더 오랜 시간 기절 시킵니다. 매 공격 발동 시 스플래시 대미지 범위가 증가합니다. (상한 있음)
1스킬 시연은 H6-3에서 진행했습니다.
언리얼의 얼음 폭탄과 빙폭 원석충, 눈의 악마 캐스터 리더에게 공격을 받아 빙결이 풀릴 날이 없는 위치에서 1스킬의 상태 이상 해제 효과로 버티는 모습입니다.
3스킬 시연은 MN-EX-8 하드에서 진행했습니다.
기절 효과로 쇠퇴한 기사로부터 공격을 거의 받지 않은 상태로 처치하는 모습입니다.
신규 통합 전략에서 1재능 효과를 3스킬로 시연하는 모습입니다.
무리지어 나오는 생귀나르의 손길을 처치하며 스킬 종료 후 14 포인트의 스킬 포인트를 바로 획득하였습니다.
1재능 : 공격 시 적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훔칩니다. (상한 있음)
2재능 : 일정 확률로 물리 및 마법 대미지를 회피하고 주위 8칸의 적들은 물리 및 마법 명중률이 감소
특성 : 부메랑 투사체를 보유한 경우에만 공격 가능 (투사체 회수 필요)
1 스킬 : (상태 전환 가능) 공격 범위가 감소하는 대신 공격이 적 사이를 튕깁니다. (상한 있음)
2 스킬 : 매 공격이 적을 잠시 정지시키고 잠시 앞으로 진행하고 돌아오며 모든 적들에게 물리 대미지를 입힙니다.
3 스킬 : 매 공격이 부메랑 투사체 여러 개를 발사하며 투사체를 모두 회수하면 주위 8칸의 수 명의 적에게 대미지를 입히며 정지시킵니다.
부메랑 투사체를 회수하고 주위에 피해를 주는 모습입니다.
9-13 맵에서 2 스킬을 시연하는 모습입니다.
2 스킬의 처리력도 처리력이지만 방어적인 재능 효과들로 더블린 스나이퍼와 더블린 소각자의 공격을 버텨내는 장면이 인상깊었습니다.
3 스킬 시연은 월루몽드의 황혼 TW-EX-2 에서 시연했습니다.
3 스킬의 부메랑 투사체 자체의 대미지 + 회수 시 대미지 + 1 재능의 공격력 방어력 흡수 효과 등으로 머드락의 거대 석상을 처치하는 모습입니다.
이벤트 기믹에 관한 소개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물인지 보석인지 모를 뭔가가 타일을 덮고 있습니다.
기믹 타일을 공격할 수 있는 오퍼레이터는 타일을 공격하며 타일의 색이 옅어지는 걸로 기믹의 내구도를 알 수 있습니다.
기믹 위에 배치된 아군 오퍼레이터는 공격 속도가 느려지고 적들은 특수한 효과를 얻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지금 보이는 적은 기믹 타일 위에서 이동 속도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기믹 타일을 공격 시 인접 타일도 기믹의 영향을 받고 있다면 해당 타일로 대미지가 전달됩니다.
더 이상 대미지가 전달 될 타일이 없으면 연결된 기믹들이 모두 해제됩니다.
일부 스테이지에서는 우리가 기믹 타일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멀리 있는 기믹타일을 연결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맵들을 기믹으로 연결해서
모든 맵의 기믹을 한 번에 해제하는 모습입니다.
그것보다 저 레이저 두 발을 날리는 적이 벌써 두렵습니다.
대충 텍스트를 보면 두 명을 동시에 공격하고 기믹 타일 위에서 공격 범위가 크게 상승한다는 것 같은데 이거 어디서 많이 본 효과 같지 않습니까?
미니 게임에 관한 이야기로 보입니다.
이런 것들은 말로는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 번역 하시는 분들도 어려워하는 부분입니다.
대충 저 카드들을 조합해서 판매를 하는데 예상 판매가가 있긴 하지만 그 이상으로 받을 수도 있는 컨텐츠라고 합니다.
Live 2D가 적용 된 나이팅게일 스킨
Live 2D와 로그인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에이야퍄들라 더 크비트 아스카의 스킨입니다.
한정 헤드헌팅 시 매번 돌아오는 최초 로그인 시 10회 헤드헌팅 티켓, 1일 1회 무료 헤드헌팅, 합성옥 뽑기입니다.
웹 이벤트
정규 컨텐츠가 된 생존연산의 업데이트 입니다.
참고로 제가 생존연산을 아직 해보지 않아서 설명은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포획을 할 수 있는 장치를 공격해서 SP가 차면 적들에게 투사체를 날려서 포획한다고 합니다.
체력이 낮을 수록 성공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포획한 적들을 기지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바뀌는 순간에 좀 이상한 유닛들이 보였는데 기분탓일까요?
포획한 유닛을 전장에서도 배치하여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그 외에도 영구 효과를 제공하는 신규 음식과 아이템
적이 오지 않는 신규 모드
앞에서 소개 한 케이퍼 스킨을 획득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규 컨텐츠 Vector Breakthrough 입니다.
뭔가 완전히 새로운 설명이라서 번역 하시는 분도 화면이 없으면 설명이 어렵다고 했습니다.
대충 아군을 1~3을 편성하고 점점 강해지는 적을 상대로 버프 / 디버프를 선택해서 진행하는 컨텐츠라고 합니다.
신규 엔딩이 포함 된 통합전략 업데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통합전략에서 켈시가 두 목표를 동시에 치유하고 몬3터가 배치 수를 소모하지 않고 체력과 공격력이 추가로 상승하고 받는 치유효과가 상승합니다.
통합 전략에서 공격 시 자신과 소환물의 재배치 시간을 1초 감소시킵니다. 소환물은 배치 코스트를 소모하지 않으며 소환물 배치 시 스킬을 다시 사용합니다.
다음은 초보자들을 위한 업데이트 입니다.
초보자용 헤드헌팅의 배너가 위와 같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또한 로그인 보상으로 위 배너의 6성 오퍼레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로그인 보상들도 변경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미 플레이를 하고 있는 박사님들도 업데이트 시 위 보상을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8 이후에 개방되는 훈련장이라고 합니다.
용어 자체는 훈련장이긴한데 설명 자체는 매커니즘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튜토리얼을 더 제공하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이건 업데이트가 되어야 정확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듈 개방 신뢰도가 0으로 감소하고 대신 모듈 레벨을 올릴 때 1->2레벨에서 신뢰도 50, 2->3레벨에서 100으로 제한이 생긴다고 합니다.
이제 지원 유닛의 스킬과 모듈을 지원을 받는 박사님께서 직접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던전밥 콜라보에 관한 추가 설명입니다.
신규 오퍼레이터 칠책
적을 처치하면 냄비에 재료가 추가되고
냄비에 재료가 차면 (SP가 차면) 요리를 하여 버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적은 식자재를 떨어뜨리는데 요리에 쓸 수도 있고 그 자체를 오퍼레이터에게 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2024년 음악회를 BiliBili 유료 회원에 한정하여 1달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후로는 다른 플랫폼에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다시 원래 화풍으로 돌아오면서 방송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신곡도 한 곡 새로 공개하고
사진도 찍고
방송이 종료되었습니다.
한국 서버 박사님들은 이제 1시간 남은 등림의 재개방 잘 마무리하시고 다가오는 회서리 이벤트 준비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국 서버 박사님들은 새로 개방된 통합전략 즐기면서 이벤트 잘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들 한정 헤드헌팅 잘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푸짐하다 푸짐해
근데 저 6성 힐 이리야는 한정캐던가요?
넵, 화산의 꿈 여행에서 나온 한정 오퍼레이터입니다. 중국 서버에서는 작년 8월에, 한국 서버는 올해 1월에 나온 캐릭터입니다.
힐이야 애껴여 ㅠㅠㅠ 힐이야 모듈에 스킨이라니 내 최애캐가 ㅠㅠㅠㅠ
힐이야 스킨 일러가 보면 포크가 엄청 크고 한걸루 봐서 힐이야 몸이 작아진거 같은 컨셉인데 어제 생방중에 잘 들리지 않았지만 작아져서 어쩌꼬 하는 대사도 쳤던거 같고 (그래서 24돌 추정) 뭣보다 맘에 들었떤건 시연중에 스킨입은 힐이야가 나온거 있었는데 지팡이가 일러에서 들고 있는 저 포크더라구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