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MR 헤드셋의 판매 예상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WWDC에서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MR 헤드셋 '리얼리티 프로'의 판매량을 최초에 300만대로 예상했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예상치를 100만대로 낮췄고, 현재는 최종적으로 90만대의 판매를 예상한다고 합니다.
이는 하이엔드 VR/AR 헤드셋 치고는 여전히 꽤 높은 목표입니다. 보급에 중점을 둔 메타 퀘스트2는 2천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나, $1500에 출시한 퀘스트 프로는 출시 후 첫 6개월동안 판매량이 약 30만대에 그쳤습니다. 현재는 가격을 $1000로 인하한 상태입니다.
애플 리얼리티 프로는 소비자보다는 개발자들에게 초점을 맞춘 기기로, $3000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R] 애플, MR 헤드셋 판매 예상치 하향 조정해
|
스텔D
추천 0
조회 263
날짜 11:15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5
조회 7437
날짜 2024.06.14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1
조회 3473
날짜 2024.06.14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2
조회 3704
날짜 2024.06.14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0
조회 2208
날짜 2024.06.14
|
오버테크
추천 6
조회 4096
날짜 2024.06.14
|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추천 4
조회 6229
날짜 2024.06.14
|
Landsknecht™
추천 16
조회 11247
날짜 2024.06.14
|
라스트리스
추천 11
조회 3134
날짜 2024.06.14
|
코크럴
추천 4
조회 3243
날짜 2024.06.13
|
overwrapped
추천 18
조회 12052
날짜 2024.06.13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1
조회 1224
날짜 2024.06.13
|
심심해♥
추천 6
조회 7250
날짜 2024.06.13
|
스텔D
추천 16
조회 9472
날짜 2024.06.13
|
스텔D
추천 11
조회 5505
날짜 2024.06.13
|
오덕살맨
추천 0
조회 5773
날짜 2024.06.13
|
라스트리스
추천 11
조회 10412
날짜 2024.06.13
|
라스트리스
추천 11
조회 10134
날짜 2024.06.13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0
조회 1502
날짜 2024.06.13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1
조회 2978
날짜 2024.06.13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3
조회 1754
날짜 2024.06.13
|
Landsknecht™
추천 5
조회 7581
날짜 2024.06.13
|
seawi9966
추천 20
조회 16710
날짜 2024.06.12
|
♨불타는버스♨
추천 10
조회 14943
날짜 2024.06.12
|
양파양파
추천 38
조회 20056
날짜 2024.06.12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4
조회 3898
날짜 2024.06.12
|
사쿠라모리 카오리P
추천 3
조회 4537
날짜 2024.06.12
|
불꽃남자 쟈기만
추천 2
조회 2933
날짜 2024.06.12
|
홀로렌즈보다 싼게 사실이면 가격 경쟁력은 어느정도 있다고 봐도 되겠네요
1세대라서그럴까요.. 전문가 포커스네.... 거르란 말인가..
Ladiaram
90만원이 아니고 90만대요.
Ladiaram
아뇨 가격이 90만원이 아니라 판매댓수가 90만대요.
아 ㅋㅋㅋ 난독 ㅈㅅ
1세대라서그럴까요.. 전문가 포커스네.... 거르란 말인가..
헐 한 400만원 정도였구나..
홀로렌즈보다 싼게 사실이면 가격 경쟁력은 어느정도 있다고 봐도 되겠네요
어느 정도 시장이 형성되고 나서 구입을 고민해도 늦지 않다고 봅니다. 거기에 다가 1세대 제품이라 여러 생각하지 못한 단점들이 있을 거고.. 가격적인 합리성도 많이 떨어질거라.. 주머니 사정이 넉넉한 사람이 아니라면 저걸 구입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물론 그럼에도 애플 기기 수집하는 분들이면 구입하겠지만..
1세대는 소비자 대상 제품이 아니라서 공식 행사에서나 공개하지 일반적으로 광고하진 않을것 같습니다.(개인적인 뇌피셜) 일단 VR 관련된 컨텐츠를 만들어야 하는데 윈도우는 그래도 스팀, 오큘러스 등이 윈도우 상에서 돌아가는 것들을 많이 만들어서 굴러가는데 애플 OS에서는 게임 수도 적은데 VR 개발하는 곳이 없죠. 주 소비자층이 윈도우에 몰려 있으니. 애플은 일단 XR 관련 생태계를 키워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필요하죠.
애플 1세대는 거르는게 답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