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비교되는 흑련은 히트스캔이라 조준하고 발사하면 코어에 명중함 일부유튜버가 말한 런처는 100% 맞는다 관련해서 조준대충하면 명중안하는건 똑같음(단 코어노출시 맞으면 코어히트판정) 흑련런처는 총알같아서 조준하고 쏘는데까지 성공하면 연약한 랩쳐는 피하지 못함
첫번째 평타문제,
신데렐라는 커브 투사체 형식임 별도무기군이 없어서 런처와 AR특성을 섞어 만든것 같음 일단 히트범위가 좁음... 결국 야구선수가 던지는 커브공 같은것인데
1. 정지한 랩쳐는 맞지만 이동중인 랩쳐는 잘 빗나감
2. 정지상태 랩쳐를 쳐보면 코어히트, 일반히트 섞여서 뜨는데
이건 거리마다 명중율 보정되는 AR같은 무기특성임
총알(흑련)은 초당 900m정도 나가니까 사실상 못피하지만 야구공(신데렐라)은 초당 40m정도라 피하는게 어느정도 가능하다 보면 되려나?
두번째 버충문제, 딱 AR급임 차징 후 발사시 뿅뿅 나가는게 딱 AR임
세번째 버스트문제, (스텟보정 무시한것임 특성만...)
홍련이 850%짜리 전체공격을 한번 좍 긋는다면(화면상 몇마리든 다 데미지가 감) 신데렐라는 대략 1,400%짜리 단일딜을 매우짫은시간에 10개 타겟을 대상으로 쏨
화면에 10마리가 있다면 홍련은 8,500%누적데미지, 신데렐라는 14,000% 누적데미지임 그런데 20마리가 있다? 홍련은 20마리 전부에게 딜을주고 17,000% 데미지를 줌 신데렐라는 10마리에게 14,000% 딜을 주고 10마리가 살아남음
대신 극강체력 보스 1마리라면 홍련은 850%, 신데렐라는 14,000%를 줌
네번째 디코이 버그, 신데렐라를 2번, 4번자리에 넣으면 적공격이 디코이에 맞을시 아군의 보호막이 피격됨 그리고 적의 버충이 빨리참(스레나)
바뀌었으면 하는거 평타 투사체 히트스캔으로 바꾸든가 컨셉지키려면 유도로 바꾸던가. 그도아니면 한10배 더빠르게 하던지... 그리고 디코이 버그 고치고
버스트문제는 특성이니까 보스전에서 쓰든가 특수개체 몇마리 몰려나올때 쓰면될듯 위에내용 내가 확인한거, 들은거 대강 정리한것임
요약
디코이는 라이, 평타는 베스티, 버스트는 수쿠라, 기타 2b스타일 섞어쓰다 꼬임 / 보스전 원탑 0티어, 스테이지는 1티어수준
곡사든 투사체든 하나는 버려야 평타 버그는 해결될거같음
맞음 곡사하려면 이펙트는 나가면서 히트는 이미 해있는식으로 해야할것 같음
그놈의 곡사는 왜 자꾸 고집하고있는지 모르겠네 ㅋㅋㅋ
하나도 안신기하고 안멋있음 레이저 유리구두에 반사 후 직선으로 빛처럼 나가라고!
버스트 차징은 문제 아닐 수 있는데 투사체 판정은 보스 기믹 파훼할 때도 골 때릴 수 있을 거 같은디 암만 봐도 디코이는 확실하게 문제 맞는듯
보스전 저지기믹때 어렵더라고... 모더mg가 쉽고 pc마우스로 신컨시 다른런처, 샷건, 저격총 다좋은데 신데는 어려움
뭐 버충 안 되는 거야 애초에 다른 런쳐들이랑 완전히 컨셉부터 다르니까 그런갑다 하겠는데 평타 빗나가는 건 특정 속성코드로만 파훼할 수 있는 기믹 넣어놓으면 필연적으로 조합 내에서 한 명만 파훼 가능한 경우가 발생해서 안 맞는 거 에바야
공감함 흑련처럼 오토토템하면 좋게 설계해놓고 빗나가는건 손컨하면 해결되고(다는아님) 긴박할때는 빗나가고...
도대체 누구 머리에서 나온건지 정말 꼬여도 제대로 꼬인거 같음 저 꼬여버린걸 풀 생각이나 있는지 궁금할 정도임 걍 이대로 놔둘거 같은 안좋은 예감이 듦;;
쉬프트업이 크런치 많이시킨다는 소스가 있었음 에바때 깔끔했던거, 이번 미니게임이 어지간한 인디게임 수준이었던거 보면 일은 벌리고 개발은 머리아프고 기존 캐릭터 소스 짬뽕한것 같음 그리고 신규 프로젝트인 위치스 개발하는데 개발자 대규모 증원도 없고... 디자인팀 컨셉을 개발자들이 충족해야하는데 직전 에바때 기력다빼고 개발팀 + QA는 현재 인력부족으로 후달리고 그림이 어느정도 그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