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암흑회랑 일러스트를 올리신 유저 분의 글이랑 오늘 유출 관련해서 글을 쓰신 유저 분의 글에 달린 진심이 느껴지는 어느 유저 분의 댓글을 보고, 암흑계는 어떤 지원을 추가로 받아야 좋을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암흑계는 기본 토대는 일단 괜찮다고 느끼는데, 옛날에 나온 카드 중에 상태가 많이 메롱한 애들이 보이더라구요.
카키, 그린, 스카아(듀얼로 순살해주마 짤의 주인공), 브론 같이 효과가 많이 애매한 친구들.
카키랑 그린은 옛날에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초 상위 호환 카드인 그라파 덕에 채용할 이유가 아예 사라져 버렸고, 스카아는 암흑계에 영 안 어울리는 전투 파괴 시 리크루트 효과를 달고 있는 데다, 브론은 자기가 직접 전투 데미지를 줘야 자기 패를 한 장 버리는 매우 수동적인 효과를 달고 있죠.
즈루랑 렌지는 그래도 일반 몬스터라 어느 정도는 차별화를 할 수 있긴 한데, 위에 적은 친구들은 진짜 빡세게 리메이크를 해줘야 살아날 것 같습니다. (즈루랑 렌지도 같이 리메이크를 받으면 더 좋고 말이죠.)
암흑계 지원이 나온다면 옛날에 나온 암흑계 친구들한테 리메이크 빡세게 시켜서, 암흑계 덱에 매우 잘 맞는 카드로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거기에 사심교전 OCG화까지 시켜주면 꿩 먹고 알 먹고 도랑 치고 가재 잡고.
암흑계는 카키/그린/스카아/브론을 현재 암흑계 덱에 딱 맞아 떨어지는 카드로 환골탈태를 시켜야 한다는 것이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과연 본문에 적은 친구들은 리메이크를 받아서 환골탈태를 할 수 있을까요...??
답은...카키와 그린이 합체해서 카키그린으로 재탄생하는것!(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