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사이드는 캐릭터 뽑기를 코레류 시스템을 채용한 만큼, 다른 코레류 게임과 육성/파밍 방법이 상당히 비슷합니다.
수집
별거 없습니다. 하루에 기본으로 주는 채용권 3장인가 4장, 업적으로 추가로 주는 것들, 일일 채용 패키지 5장 (일일 특가 패키지 아님) 으로 계속 뽑다 보면 생각보다 많이 뽑을 수 있습니다. 결국 시간만 지나면 다른 코레류 게임처럼 90% 수집하는건 그럭저럭 쉬울듯. 조건으로 확률 올리는 기능이랑 (2배 증가) 엄청 많이 뽑아야 쓸 수 있지만 확정 채용권도 로테이션 돌아가면 수집면에서 그렇게 힘들 것 같진 않습니다.
파밍
마찬가지로 코레류 게임을 하셨다면 익숙한 시스템입니다. 원하는 유닛 드랍하는 곳에서 반복 전투 돌려놓고, 자원 아끼고 싶으시면 유닛 적게 넣어서 돌리시면 됨. 풀자동 파밍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해요.
다만 아직 전체 캐릭터의 반 이상은 파밍 불가능인듯. 4-4-4가 마지막일 것 같은데 제가 4-1-4에 막혀서 SSR 파밍이 더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오르카와 존메이슨인가 둘이 유일하게 파밍 가능 SSR일듯.
육성
마찬가지로 다른 코레류 게임을 하셨다면, 처음부터 고레어 캐릭터로 파티를 도배하는건 현명하지 않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카운터 사이드는 그 면에서 좀 더 귀찮은데, 다른 게임에서 별 올리기, 링크 올리기와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초월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게 꽤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초월은 총 3번 할 수 있는데(아마도), 첫번째는 매우 쉽습니다. SSR라도 적성핵15개만 있으면 되는데 그렇게 어렵지 않게 모을 수 있어요. 문제는 2번째 부터인데, 횟수가 거듭할수록 요구 재료량이 x2, x3가 되는게 아니라, x3 x7 정도로 크게 늘어납니다. 다만 초월도 중복 캐릭터를 넣으면 재료 대신으로 쓸 수 있는데, 요약하자면 3번째 초월때 중복 캐릭터 투입으로 가장 많은 재료를 아낄 수 있어요. 그래서 파밍이 불가능한 SR, SSR의 중복은 3번째 초월까지 아껴놓는게 개이득입니다 (근데 레벨업 하는 와중에 중복 나오면 억울하니 전 3초월까지 중복 2마리만 아껴놓을 예정).
각성핵의 입수 속도를 감안한다면, 제 의견으로는 파밍 불가 SR, SSR 캐릭터를 타입별로 1마리씩(솔져, 메카닉, 카운터), 나머지는 여유가 생길때 까지는 모조리 파밍 가능한 캐릭터들로만 키우라고 조언 드리고 싶습니다. 몇몇 캐릭터는 명백하게 고레어도 캐릭터의 하위호환 캐릭터이지만, 그 와중에 저레어인데도 준수하거나 쎈 캐릭터들도 많아요.
그런 의미에서 파밍 가능한 쓸만한 캐릭터들을 나열하자면
김소빈SR 2-2-4 (지상 한정 개쎔)
HM다연장 로켓SR 2-2-4 (쓸만한 범위딜 지상 스나이퍼)
린 시엔SR 2-4-5 (쓸만한 스트라이커)
피스키퍼SR 2-4-5 (무난하게 좋은 만능 레인저)
베네딕트 콘스탄틴SR 3-2-4 (스턴이 두개나 있어서 좋을듯? 키우는 중)
버자드SR 3-2-4 (무난하게 좋은 공대지 범위 스나이퍼)
아이리R 1지역 (탈R 디펜더라는듯)
하운드R 2지역 (단일 유닛 메카탱이라 은근 유용함)
아이언사이드R 2지역 (메카덱 힐러)
히로세 아키R 2지역
피오네 로웰R 2-4지역
김철수R 3지역
신디 루퍼R 3-3지역 (탈R 스트라이커? 키우는 중)
김초원R 4지역 (레인저 같은 스나이퍼. 지/공 둘 다 대응 가능하고 2코스트)
MA1험비R 1지역부터 (애매할지도)
채리엇R 4지역 (애매할지도)
마야N 아무데나 (초반 범위 지상 스나이퍼)
위 캐릭터들은 파밍하기 꽤 쉬우니 초월에 중복캐릭 넣는거 별로 안 아끼셔도 됩니다.
히로세 아키랑 김철수 쓸만합니다 그리고 힐데는 적성핵 써서 키울 정도로 좋아요
각각 2지역 3지역 드랍이던가요? 추가 팁 감사합니다.
린시엔은 2-4-5인데 표기 오류가 있네요 피스키퍼도 마찬가지로 2-4-5
아... 한 지역에 4스테이지만 있어서 무심코. 실제 표기쪽이 정확할테니 수정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