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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이 여러가지 서버 문제를 겪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서버 수용량을 늘려서 해당 문제들이 생기는 것을 줄이고 있고 이를 위해
밤낮으로 철야중입니다. 이 문제가 현재 가장 우선순위로 다뤄지고 있답니다!
조만간 대형 패치에서 새로운 컨텐츠들과 함께 이 문제를 더욱 심도있게 다룰 것입니다.
2. AI 봇
A : 봇들이 다수 수동적으로 보이는 이유는 유저들보다 잘싸우는 모습을 원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말하신대로 너무 수동적일 때가
있는 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다음 패치 때 캠페인 중 보스전 시 더 잘 싸우도록 행동 수칙을 바꿀 예정입니다.
또한 추후 패치 때 미션 중 주요 목표에 잘 참여하도록 행동 수칙을 개선할 지 고려중입니다.
3. 캠페인
Q : 베테랑 난이도가 혼자 하기엔 너무 어려워요. 봇들도 전혀 도움이 안되고요.
A : 추후 패치 때 베테랑 난이도를 손볼 예정입니다. 여전히 도전적인 난이도지만 좀 더 공정하게 느껴지도록 바꿀 예정이고 봇들의 공격성을
좀 더 늘릴 계획입니다. 다른 난이도는 그대로 놔둘 예정입니다.
< PvE >
1. 밸런스
Q : 어썰트가 다른 클래스에 비해 너무 약해요. 점프 높이도 캠페인에 비해 너무 낮고요.
A : 어떻게 개선할지 데이터를 모으고 있는 중입니다.
- A :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추후 패치 때 반드시 바꿀 예정입니다.
Q : 멜타라이플은 완전 오버파워인데 볼트 라이플 계열은 너무 안좋아요.
A : 멜타라이플이 기존 체력회복량보다 더 많은 체력을 회복시키는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다음 패치 때 수정할 예정입니다.
다른 무기들이 고난이도에서 성능에 하자가 있다는 것도 압니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고난이도에서 적들이 체력이 너무 많기에 이런 문제가 생긴다고 파악했으며 이것 때문에 재미도 떨어지므로
볼터 라이플 계열의 수치를 조정하는 것보다 적들의 체력을 낮추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일단 지금은 고난이도에서 적들의 체력을 낮춰도 여전히 도전적인 난이도로 유지하기 위해 테스트 중입니다.
2. 편의성
Q : 같은 클래스여도 매칭되게 해주세요.
A : 지금은 같은 클래스끼리 매칭되지 않도록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쉽게 고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라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같은 클래스끼리 매칭이 되게 해달라는 것에 대해서는 기존 매치메이킹 룰을 바꿀 예정은 없습니다. 하지만 조만간 나올 개인 로비에서
가능하게 만들지 고려중입니다. 어느 쪽이든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Q : 2명의 친구 사이인 악성 유저들이 게임 끝나기 직전에 다른 한 명을 강퇴시키는 개짓거리가 많아지고 있어요.
(종료 직전 강퇴 시 XP, 무기고 데이터 아무것도 못받고 시간만 날리며 역시나 한자닉들이 열렬히 이 개짓거리를 하는 중. 작성자도 당함)
A : 어이없는 짓이라는데 동의합니다. 유저마다 미션 중 바로 XP를 받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Q : 로드아웃은 개별 스킬 퍽 저장이 안되는데 쓸모 있게 바꿔주세요.
A : 지금은 다른 우선 사항이 많아서 우선 사항들을 먼저 해결해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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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You have suggested making it possible to tag as a squad of 6.
- A: We understand this need. We want to add custom PvP lobbies and give players more control over the match (for example: frag limit, class restriction, etc.). It's not that easy to make and it takes time! So please bear with us while we work on it, and we will let you know when we have clearer visibility on when it will be relea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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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It was brought to our attention that shock grenades are OP. Also, many of you consider melee to be underpower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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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Assault is considered weak in PVP. Bulwark is overpowered in capture zones. And, Heavy is overpowered: too much damage for its durability.
- A: Regarding pvp balancing, we are currently reading and crunching the data. We don't want to make rash decisions before seeing the global picture. At the moment we are checking the most common topics such as melee balancing, shock grenades, bulwark & heavy being too present in capture game modes. Expect some tweaks in the first big content patch but not bef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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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No team balancing after matches creates unbalanced matches for several matches in a row.
- A: We have heard this many times, and we want to improve this in future patches. We are looking into 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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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Spawning locations can create spawn-kill situations.
- A: This will be tweaked with some parameters in a future patch. We will implement spawn protection.
< 가장 핫한 주제들 >
Q : 투구 렌즈가 빨간색, 초록색 밖에 없는데 새로운 색깔도 나오나요?
A : 다음 대형 패치 때 새로운 색깔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Q : 카오스 스페이스 마린 군단도 모든 클래스 쓰게 해주세요.
A : 세계관 설정상 제한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월드이터 갑옷 계열에 스나이퍼 갑옷을 추가할 순 없습니다)
카오스용 아머 파츠를 만드는 것은 파츠마다 스타일과 크기가 달라서 상당히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또한 pvp에선 적들의 클래스를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각 군단마다 외적 특징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물론 카오스 마린 커스터마이징을 늘리긴 할거지만 세계관 설정에 따를 것입니다.
Q : 신규 클래스 나오나요?
A : 저희도 매우 고심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신규 클래스를 만드는 것은 커스터마이징도 전부 새로 만들어야 하고 이것저것 상당한 작업을
요구하므로 쉽지 않습니다. pvp에서 카오스 군단에 따른 클래스 설정은 그대로 유지할 것입니다.
신규 클래스에 대해서는 추후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Q : 아직 없는 갑옷 도색 색깔이 많아요.
A : 추후 패치 때 더 세세한 갑옷 도색과 데칼을 넣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나중에는 모든 후계 챕터 도색이 가능하도록
만들 것입니다.
Q : 신규 근접 무기 나오나요?
A : 신규 근접 무기 추가는 확실히 대박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기 디자인 자체는 쉬워도 무기별로 모든 처형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하므로
시간이 상당히 걸릴 것입니다.
Q : 마린 얼굴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해주세요.
A : 우선 사항은 아니지만 나중에 마린 얼굴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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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PvP 크로스플레이 최적화는 어떻게 되고 있나요?A : 해당 문제에 대해 더 논의가 필요하지만 커스텀 pvp 로비 추가를 고려 중입니다.
- Q : 썬더호크 커스터마이징도 만들어주세요.
- A : 배틀바지랑 썬더호크 커스터마이징은 매우 멋지겠지만 우선 사항이 아닙니다. 현재는 신규 미션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Q : PvE랑 PvP에 화염방사기 추가해줄 건가요?
A : 추가할 예정이지만 비주얼과 게임플레이 진행 등을 같이 고려해야 해서 시간이 걸릴 예정입니다. 추후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Q : 봇도 커스터마이징하게 해주세요.
A : 의논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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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커스텀 아머 세트 지우게 해주세요.A : 다음 패치 때 커스텀 프리셋을 위에 덮어쓸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Q : 3인칭 시점 왼쪽 어깨 시점, 오른쪽 어깨 시점 바꿀 수 있게 해주세요A : 매우 복잡하고 게임 비주얼을 망칠 수 있어서 어렵겠지만 고려는 해보겠습니다. 만약에 만든다고 해도 근접 애니메이션까지 같이 바꿔드릴 순없습니다. 모든 애니메이션이 왼쪽에 피스톨을 차고 오른손에 근접 무기를 든 상태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이게 xx 멋지거든요)
- Q : 후드나 로브 커스터마이징 클래스 제한 없애주세요.
- A : 클래스 특징이기 때문에 이대로 유지할 예정입니다.
Q : 빈틈 사격에 무적 넣어주세요.
A : 빈틈 사격은 발동하기 매우 쉽기 때문에 밸런스 상 이유로 무적을 넣진 않을 것입니다.
The Focus Team
좋은 내용 잘 봤습니다.
좋은 글 고맙습니다.(^ㅁ^)
볼터도 문제긴 한데 근접 무기들도 딜 좀 많이 낮은것도 문젠거 같음 단검 같은 경우엔 공격 범위를 줄여도 되니 공속은 더 올려 줬음 좋겠고 최소한 근접 공격 클래스들은 약공격 도중 회피 캔슬 할수 있게도 해줬음 좋겠는데
pve에 핵쟁이들좀 어떻게....
서버문제는 당연히 인지하고 있고 고치고 있군요 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