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많이 아파...
부속도 없어 ㅠㅜ
덕분에 연말인데 차가 정비소에 가서 연말을 보내게됨
그 사이에 다음 차로 노리고 있는 차들을
잠깐 단기로 랜트해서 타보고 있음!
니로 하브랑 트레일블레이저!
진짜 궁금했던 차는 서퍼티지랑 트블, 셀토스 하브인데
일단 구해진 차가 이정도라 ㅠ
셀토스 하브는 안나왔고
아무튼 니로하브 이틀 타본 소감을 적어봄!
차 욕하려는게 아니라
차를 당장 바꿀건 아니라서 까먹을까봐
나 나중에 보라고 적은거임
그리고 잘못적은거 보면 유게이들이 때리면서 알려주겠지?
싶어서도 있고
1. 주행장소/조건 :
어제는 적당히 안막히는 올림픽대로 주행이었다면
오늘은 개막히는 국도타고 마곡에서 안산까지 감
2. 기름 : 한칸 달았음
3. 탑승감 : 세단이랑 비교하면
운전자 시야가 생각보다 안높은 것 같음
주변 시야도 뭔가 어 음 잘 몰?루?겠음
글들 보면 소형SUV 탑승관련해서
왜 낮다고 하는지 알것같음
4. 주행감 : 솔직히 지금 타고다니는 꼬마자동차가
노면충격이 그대로 전달되고
소리도 어마어마하고
터보에 보령미션이라 40-50구간에서
엑셀 밟아도 몇초는 강제 봉인되던 덕분에
객관적인 비교가 어렵다 ㅠㅠ
그래도 애써 각각 비교해보면
1) 출력 : 히마리 없단 얘기가 뭔지 딱 감이 오긴 한것 같음
실제로 힘이 딸린것 같진 않지만
주행습관 따라서 출력 안나온다고 밟다가 고장낼것 같음
2) 정숙성 : 뭘 타도 정숙성 면에선 어마어마한듯
(사실 소나타급 세단만 타도 대통령 리무진 탄 느낌 듬)
3) 기타 : 살짝 코너링에서 좀 둔하고
주차할때 칸 꽉 차서 부담스런 느낌이 드는데
그래도 꼬마자동차 상대로 상대적이지
유턴할때나 커브돌때 영점 잡히면 흐르는 정도는 아닌듯
4) 편의기능(주행보조/어댑티브 크루즈) :
옆에 소리나는건 유용하긴 한데 다른건 안써봄
찍먹해보려고 빌렸는데 오토 돌리면 안되지!!
총평 : 주행감도 나쁘지 않고
연비 짱짱인건 정말정말 맘에 드는데
하브 처음타봐서인지
계기판 배터리 늘었다 줄었다 보다가 노이로제 걸릴거같음
어케 충전함? 풀충해야 안심될거 같은데
절반 안팎에서 늘었다 줄었다 반복해서 신경쓰여서 운전 못하겠음 ㅠㅠ
내일은 반납하고 트블 타보러 갈거야!
이히히 요즘 차 엄청 좋구나!
그냥 생긴거 보고 골라 요즘차 다 좋아서 고기서 고기임
아싸찐따라 오프라인 행사장 시승같은거 못할거 같으니까 이럴때 살짝 찍먹해보려고!
하브는 저속에서 모터 돌리고 고속에서 엔진 돌리는거 아닌가? 그럼 고속도로 계속 달리면 되는거? 나도 잘 모름
니로는 SUV라고 하기엔 전고가 낮을걸 해치백이라고 봐야
하브는 풀충전이 안된다고 보면됨 효율때문에 중간정도 언저리에서 차가 알아서 판단해서 충전함
아 ㅠㅠ 그것도 모르고 분명히 충전에 자주 가게 정속주행했는데도 중간 왔다갔다 하길래 밟아보고 제동걸어보고 별의별짓을 다했네 ㅠㅠ
ㅇㅇ 트블도 내가 전에 타던차라 궁금한거 있으먼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