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도 재미있다고 하는데 4와 비교시 어떻습니까?
그리고 게임 플레이 시간이 어떤게 더 긴지도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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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3.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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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2020.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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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는 일단... 비추천 합니다ㅋㅋ 볼륨 문제가 상상 이상으로 심각해요. 거기에 원작이 WiiU 패드 특화였다보니 스위치로는 조작감은 그리 좋은 편도 아니고, 레벨디자인이 상당히 다채롭고 깔끔한 4하고 나서 3하면 좀 밍밍할겁니다. 3가 상당히 허접한 볼륨 문제 빼고는 못 만든 작품은 절대 아니지만 4가 워낙 역대급으로 만들어서 역체감이 심할 부분이 꽤 있을거에요.
4에서 느낄수 없는 3의 묘미는 2인 협동플레이죠... 화면을 반으로 갈라서 동시에 협업 플레이가 가능해서 4에서 이 기능이 삭제된게 너무 아쉽네요 3의 대전기능이나 미션을 바꿔서 스토리에 녹여 놓은게 4의 기획력배틀이고요 3는 캐릭터 여러명을 동시에 조작해야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 4는 캐릭터 분할이 아니라 와치(개)와 플레이어로 나눠놓은거 같아요 4에서는 와치의 돌진이나 점프 명령으로 동시에 다른 일을 시키는것등이 3보다는 많이 발전하긴 했는데 퍼즐적 난이도나 게임적 재미는 4보다 3때가 더 높고 재미있었다는 느낌입니다. 게임 볼륨만으로 보면 4가 압도적으로 크고 많습니다. 4는 얼음 피크민과 와치때문에 전체적 게임 난이도가 대폭 하락했는데 3의 난이도 높은 원주생물 공략도 꽤 스릴이 있지요 피크민3(딜럭스)와 4는 둘 다 장단점이 있어서 둘다 해봐야해요
4에서 느낄수 없는 3의 묘미는 2인 협동플레이죠... 화면을 반으로 갈라서 동시에 협업 플레이가 가능해서 4에서 이 기능이 삭제된게 너무 아쉽네요 3의 대전기능이나 미션을 바꿔서 스토리에 녹여 놓은게 4의 기획력배틀이고요 3는 캐릭터 여러명을 동시에 조작해야하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 4는 캐릭터 분할이 아니라 와치(개)와 플레이어로 나눠놓은거 같아요 4에서는 와치의 돌진이나 점프 명령으로 동시에 다른 일을 시키는것등이 3보다는 많이 발전하긴 했는데 퍼즐적 난이도나 게임적 재미는 4보다 3때가 더 높고 재미있었다는 느낌입니다. 게임 볼륨만으로 보면 4가 압도적으로 크고 많습니다. 4는 얼음 피크민과 와치때문에 전체적 게임 난이도가 대폭 하락했는데 3의 난이도 높은 원주생물 공략도 꽤 스릴이 있지요 피크민3(딜럭스)와 4는 둘 다 장단점이 있어서 둘다 해봐야해요
2인 플레이는 확실히 피크민3가 재미있습니다. 스토리 모드에서의 화면 분할로 2인 협동으로 과일을 모은다는 게 정말 재미있었고 그 과일로 게임의 일수를 늘릴 수 있는 스토리의 핵심적인 요소여서 그 동기가 4보다는 명확했다고 생각합니다. 4에서도 일부 과일이 있으나 3에서의 그 느낌이 느껴지지 않아 아쉽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미션, 빙고배틀 등 2인 플레이에서 주는 재미는 3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1인 플레이 위주로 한다면 4가 나을 수 있지만 알프, 브리트니, 찰리 이렇게 3명을 번갈아가며 플레이하면서 퍼즐을 푸는 재미가 꽤 좋아 3가 아직은 더 마음이 가는 거 같습니다. 플레이 타임은 4가 더 길지만 아내와 여전히 4보다는 3를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2P가 지원 사격으로 지원만 가능한 점이 저희 부부에게는 가장 큰 충격이라 많이 속상해하고 있습니다.
3는 일단... 비추천 합니다ㅋㅋ 볼륨 문제가 상상 이상으로 심각해요. 거기에 원작이 WiiU 패드 특화였다보니 스위치로는 조작감은 그리 좋은 편도 아니고, 레벨디자인이 상당히 다채롭고 깔끔한 4하고 나서 3하면 좀 밍밍할겁니다. 3가 상당히 허접한 볼륨 문제 빼고는 못 만든 작품은 절대 아니지만 4가 워낙 역대급으로 만들어서 역체감이 심할 부분이 꽤 있을거에요.
두 작품다 정말 잘만들고 짜임새있는구성으로 알찬게임인데, 3를 먼저 하고 4를 하면 상관없지만, 4를먼저하고 3를하는건 권하지않습니다. . 4의 시스템에 적응이 되면, 3를 플레이할때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리고 조작감이 3가 조금더 반응이 느립니다ㅜㅜ
재미순 딱정리해드릴께요. 4>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