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의 2.2 업데이트가 PC, PlayStation 5, Xbox Series X|S에 출시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러분의 개성을 더욱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모 뿐 아니라, 차량과 사진 모드를 통한 예술성까지! 💇🚗🖼️
모든 변경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사이버펑크 2077의 2.2 업데이트가 PC, PlayStation 5, Xbox Series X|S에 출시됐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100개 이상의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옵션이 추가됐으며, 일부 이동 수단 브랜드의 크리스탈코트™ 호환성 추가, 크리스탈코트™ 호환 이동 수단을 위한 새로운 트윈톤™ 색상 조합 기능 도입 등으로 이전과는 다르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 모드도 새로운 카메라 옵션, 종횡비, 광원, 포즈를 취할 수 있는 NPC 등으로 크게 개선됐습니다!
자세한 변경 사항은 아래의 패치 노트를 참고하세요.
새로운 기능
- 본래 레이필드만을 위한 기술이었던 레이필드의 크리스탈코트™ 이제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에서도 채택했습니다. 이제 에레라, 미즈타니, 쿼드라, 빌레포트의 도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꿀팁: 크리스탈코트™를 사용해 경찰을 속이고 NCPD 지명수배 단계를 낮춰 보세요!
- 키로시의 트윈톤™을 소개합니다! 크리스탈코트™가 계속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트윈톤™은 차량의 도색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줍니다. 키로시 안구로 차량을 스캔하고, 트윈톤™ 탭으로 전환한 후, 약간의 비용만 지불하면 이동 수단의 색상 조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크리스탈코트™ 메뉴의 트윈톤™ 데이터베이스에서 해당 색상 조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메뉴에서 모든 크리스탈코트™ 호환 이동 수단의 일반 색상 조합과 복사한 이동 수단 모델만의 고유한 색상 조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에 연결돼 있거나, NCPD에 소속이거나, 크리스탈코트™ 기술과 호환되지 않는 이동 수단의 색상 조합은 복제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크리스탈코트™ 및 트윈톤™과 호환되는 모든 이동 수단은 오토픽서에서 스프레이 캔 아이콘이 표시돼 있습니다.
이제 나이트 시티의 거리에서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이동 수단 10종을 오토픽서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미즈타니 시온 MZ1
- 미즈타니 시온 타르가 MZT
- 손톤 갈레나 GA32t
- 손톤 콜비 CST40
- 아처 쿼츠 EC-L r275
- 쿼드라 타입-66 640 TS
- 쿼드라 타입-66 680 TS
- 미즈타니 호즈키 MH2
- 빌레포트 델레온 V410-S 쿠페(팬텀 리버티 전용)
- 마히르 수프론 FS3-T(팬텀 리버티 전용)
- 이제 액트 1이 끝나면, V가 운전하는 동안 가끔 조니가 조수석에 등장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야기하고 반응합니다.
사진 모드를 개선하고 커뮤니티에서 요청한 여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드론 카메라가 V를 중심으로 한 궤도 카메라가 아니라 자유 카메라로 변경됐습니다.
- 카메라 범위가 증가했습니다.
- 전체 충돌(켜기/끄기) - 카메라의 게임 내 오브젝트 충돌 인식 여부를 결정합니다.
- 카메라 고정(켜기/끄기) - 잘못 클릭해서 프레임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카메라를 고정합니다.
- 정밀 카메라(켜기/끄기) - 초점을 맞추기 쉽게 카메라의 속도를 줄입니다.
- 종횡비(PC 전용. 콘솔에서는 커스텀 해상도 스크린샷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콘솔 시스템에서는 표준 16:9 형식의 이미지만 내보낼 수 있습니다.)
- 캐릭터 탭: 사진에 최대 3명의 NPC를 생성합니다(20개 이상의 캐릭터 중에 선택). 캐릭터의 표정, 포즈,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조명 탭: 광원을 생성하고 조정합니다.
- 피사계 심도 고스팅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효과 강도 슬라이더를 추가했습니다.
- 키로시의 스마트프레임™을 사용하면 V의 아파트에 있는 액자와 상호 작용해, 게임 내에서 사진 모드의 사진을 걸어 둘 수 있습니다. 일지, 샤드, 타로 옆에 있는 새로운 갤러리 메뉴 탭에서 사진 컬렉션을 찾아보세요. 갤러리는 PC의 스크린샷 폴더나 콘솔 갤러리에서 .png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스마트프레임™과 갤러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지원 문서를 참고하세요.
더 많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눈 색깔 32개
- 입술 메이크업 유형 18개
- 손톱 색 17개
- 볼 메이크업 유형 10개
- 눈 메이크업 유형 16개
- 얼굴 흉터 4개
- 눈썹 모양 5개
- 얼굴 문신 4개
- 신체 문신 2개
- 꾸미기용 얼굴 사이버웨어 옵션 8개
- 캐릭터 무작위 생성기를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플레인 투 펑크 슬라이더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슬라이더를 사용해 절제된 캐주얼 룩부터 대담하고 엣지 있는 스타일까지 완벽한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 나이트 시티에 더 많은 비밀을 추가했습니다.
퀘스트 & 오픈 월드
- 일정 시간 기다리면 진행되는 퀘스트의 목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게임 내 시간을 건너뛰어서 목표를 진행하는 게 아니라, 계속 플레이해서 다음 이벤트가 발생하게 하려는 의도입니다.
- 사이버 사이코 목격: 시체가 쌓이는 곳 - 사이버 사이코의 신체에서 샤드를 찾을 수 없어 진행이 불가능해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unraku [인형극] - 이제 지붕에 있는 트라우마 팀 AV가 스텔스 모드에서 제대로 숨겨집니다.
- Heroes [영웅]- 퀘스트를 완료해도 일지에서 선택 목표인 "파드레와 대화하십시오" 및 "발렌티노와 대화하십시오"가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팬텀 리버티 한정
- Balls to the Wall [전력을 다해] - 보이지 않는 벽으로 인해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유리와 대화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Firestarter [불씨] - 플레이어가 리드의 차에서 내린 직후 게임을 저장하면 빠른 이동이 차단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의뢰: 다저를 기다리며 - 이제 빌과 찰스가 풀려난 후 운전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며 다저의 부하들을 치지 않아, 불필요한 전투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아름다운 미래, 밝은 내일 - 이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기 위한 키카드가 없어서 미스터 핸즈를 만나지 못한 플레이어도 헤비 하츠 클럽의 VIP 구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I've Seen That Face Before [익숙한 표정] - 이제 플레이어가 약속 장소에 도착하지 못하게 막고 있는 차고 문이 열립니다.
- Run This Town [타운의 주인] - 이제 헤비 하츠 클럽의 엘리베이터가 다시 작동하며, V가 드디어 미스터 핸즈와 만날 수 있습니다.
- Somewhat Damaged [약간의 손상] - 신경망 시스템에서 케이블을 분리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The Killing Moon [죽음의 달]- 송버드를 셔틀에 태우고 이동할 때 벽이 길을 막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 카타나 마무리 공격의 애니메이션 중 하나가 적의 목을 제대로 베도록 수정했습니다.
- 이제 신화 시냅스 과열 및 신화 시스템 붕괴 퀵핵이 정상적으로 램 소모량 감소 버프의 영향을 받습니다.
- 이제 주행 중에 티어 5+ 및 5++ 행동 각인 동기화 안면의 아이콘이 HUD에 표시됩니다.
- 비전투 시 적에게 감지되면 시냅스 가속기가 계속 활성화 상태로 유지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이동 수단 전투 중 무기를 재장전해도 경적이 울리지 않습니다.
- V가 퍼시피카에서 부두 보이즈와 트라우마 팀 간의 총격전에 참여한 후 NCPD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TV 프로그램 소리가 음소거되거나 너무 작아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동 수단에 탑승한 후 크리스탈코트™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많은 분의 요청에 따라 트라우마 드라마의 최고 점수를 낮췄습니다.
- 엔딩을 포함한 다양한 장면에서 V의 입 움직임을 조정했습니다.
- NCART에서 에부니케 역 안내 방송의 음성이 끊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진 모드에서 V의 레이 트레이스드 섀도우를 수정했습니다.
PC 한정
- 이제 이동 수단 카테고리에서 기본 설정을 제외한 행동에 W와 S를 정상적으로 배정할 수 있습니다.
- 스레딩 시스템을 최적화해 Intel Arrow Lake 기반 CPU에서 최대 33%까지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 팬텀 리버티의 일부 섹션과 로맨스 신에 더 많은 Razer Chroma 이펙트를 추가했습니다.
드디어 오락기 점수가 정상화..!
3인칭은 고려되지 않은 게임이라서 이해는 하지만 3인칭 패치를 보고싶긴하네요
우와 드디어 2.2 업데이트 ㅎㅎㅎ
님 말대로 양아치놈들이긴 하지만 그래도 콘솔도 묻지마 환불 해줬으니 다들 그냥 입닫고 있는거임
업뎃 안한다며...ㄷㄷ
드디어 오락기 점수가 정상화..!
우와 드디어 2.2 업데이트 ㅎㅎㅎ
자세한 정보가 여기 나왔군요 ㅎㅎ 정리할필요도 없었네..
또 업뎃을???
대충 보니 모드에 있던 기능들이 추가 된 거 같고 근데 넣을 건 다 넣어놓고 AI 드라이빙은 안 넣었네.
점점 갓겜이 되어가는듯...
프레임 올랐으려나.. 다시 깔아봐야겠군 ㅋㅋ
3인칭은 고려되지 않은 게임이라서 이해는 하지만 3인칭 패치를 보고싶긴하네요
캬~ 업뎃을 또 해 주다니 멋지네요!!
진짜 많이 고치는듯
업뎃 안한다며...ㄷㄷ
대형 업데이트만 안 한다고 했지 짜잘한 업데이트는 한다고 했으니까요
뉴겜플..!!!!! 흐엉
더 많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게임 중에 성형 불가능하잖아... 뉴겜플...
가능한데???
플스야 넘어간다 치더라도 엑박으로는 사펑 에디션까지 만들어 팔아놓고는 희대의 사기극 들통나자 입 싹 닦고 언제부턴가 전세대 업뎃 자체를 배제시켜 미완으로 방치하고 있다는게 진짜 코미디 아닌가 싶다 현세대기용 재발매도 보면 위쳐 때처럼 디스크에 전부 수록된 완전판도 아니고 dlc 코드 쪼가리만 포함된 재활용 판매질도 짜치고 좋게 말해 코미디지 상도덕 없는, 그냥 사람새끼들이 아닌데
네버엔딩 시체팔이
님 말대로 양아치놈들이긴 하지만 그래도 콘솔도 묻지마 환불 해줬으니 다들 그냥 입닫고 있는거임
책임지고 환불해줬는데 왜 사람 새끼들이 아니죠?
엑박 기기 환불 해줬나요??
이게 맞는데 갓겜소리 들으면 얼척없음. 어차피 1.3패치이후로는 겨우 할만해진 거, 지금이랑 근본적으로차이도없음. 그때 까더니 팬텀이후 반응 좋아지는 거 황당. 어차피 근본적 문제들 하나도 안 고쳐지고 구현하기로한거도 추가안듼거 수두룩. 화남
출시 초기에 전액 환불받았던 패키지 아직 집 어딘가에 있음
싸울 퀘였나? 거의 막바지 쯤에 허름한 건물에서 더이상 진행 안돼던 버그 있었는데 그거 고쳐졌을라나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어 업데이트 할수 없어요
3인칭으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면 다시 할텐데. 아쉽당. ㅠ
나이트 시티에 더 많은 비밀을 추가했습니다. 또 뭘 해놨는데.. 별 거 없을 거 같기도 하다만.
제발 바하8처럼 3인칭 시점 추가좀.. 너무 멀미난다
프로인핸스드보다 뉴게임+가 가장 필요한 업데이트 같은데... 진짜 필요한건 없네요...ㅠㅠ
플스5에서 이미 성능 다 끌어올려서 나온마당에 프로버젼에 더 올릴게있나요? 심지어 플스5 슬림에서 네이티브4k에 레이트레이싱까지 고정 30프레임으로 잘돌아가는데..
4k 고정60프레임이요 1인칭은 프레임 낮을수록 하기 어려워요
프로 돈백만원 넘는걸 주고 기존 플5에서 미미한 성능차이때문에 투자한다는건 돈낭비라고 생각함 그러한 성능차이 느끼려면 차라리 컴퓨터를 업글하는게 효율적이라고 생각함 기존 플스5있는 유저라면 더더욱 프로로 갈 필요성은 사라짐.
플5 버전이 네이티브4k 에 레이트레이싱???? FSR 쓴 업스케일 4K입니다.
제 댓글 다 읽어보세요
그렇게 써놨는데 뭘 더읽으란건지. 노멀 플5에서 레이트레이싱 30프레임따리니까 프로인핸스로 개선을 할만한데, 그냥 내부적으로 하기 싫은거지 프로버전에 더 올릴게 왜 없음?
성능구린 FSR 대신 PSSR로 대체하고 GPU성능 및 레이트레이싱 개선해서 레이트레이싱 + 60프레임 프로옵션을 넣어주던가, 아니면 30프레임이라도 PSSR 사용으로 화질 개선하고 추가적인 레이트레이스 옵션을 넣던가 얼마든지 개선할 여지는 있음. 그냥 CDPR이 거기 투자하시 싫은 것 뿐.
프로에 투자할바에 컴터 그래픽카드 투자하는게 더 효율적이라는 이야기임
애초에 게임기가 없던유저가 플5프로를 구매하려면 4k 120프레임 지원하는 티비부터 사야하고 최소 4k쓰루지원하는 사운드바까지 지출해야함 배보다 배꼽이 더커짐..
취미생활은 가성비 따지는 영역이 아님. 성능 10만올라도 100을 쓰는것도 개의치 않는게 취미임. PC도 사고 플스5프로도 사면 되는 간단한 문제이고 PC가 아무리 좋아봐야 플스가 될 수 없음. 모든 장점을 다 누릴려면 2개 다 있어야하는거지. 난 원래 PC로 게임하는거 극혐이라 스타도 안했고 PC방도 안감. PC는 그냥 돈버는 기계... PC로 많이 벌어서 사고 싶은거 다 사면 됨.
보편적인 취미 콘솔게임러들은 가성비와 효율을 따지는게 일반적임..
커스터마이징은....3인칭이였으면 환호했을텐데 뭔가 아쉽다..
신작은 해줄듯.. 원하는 게이머가 많아서.
캐릭터마다 세이브 구분도 좀 해줘ㅠㅠㅠㅠㅠㅠㅠㅠ
이야 그래도 계속해서 업뎃해주고 추가기능들도 넣어주는구나ㅜㅜ 고맙다ㅜㅜ
솔직히 아직도 첫 출시 당시는 ㅈㄴ 괘씸하고 게임도 본편은 홍보에 반도 못따라갔다고 생각함 그래도 dlc가 잘나오고 어떻게던 살리겠다고 패치 계속한건 인정
진짜 이미 지금도 그간 수많은 패치로 갓겜 반열에 올랐다고 생각하는데, 아직도...ㄷㄷ 이제는 뭔가 게임의 완성도를 위해서라기보단 CD프로젝트 내부 기술들 실험 삼아 패치하는 느낌.
뉴겜플 좀
버그나 더 잘 좀 고쳐라. 어제 다시 했더니 델라메인이 콘페키 호텔을 못가고 호텔절벽에서 떨어지고... 어휴.. 아무리 때깔좋아도 근본적으로 못고친것들 수두룩
저만 그런지 사펑 플스판인데 L3로 대쉬할때 좀 씹히는 느낌이잇던데 왜그런지 모르겠음 패드를 바꿔봐도 그렇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