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아무래도 애플 같은 큰 회사들이 단순히 개발자가 개발하는데 부담을 덜어주도록 하기 위해서 러스트를 사용하는 그런 착할 일은 하는 것 같지는 않구요. 아무리 날고 기는 프로그래머들을 고용해도 메모리 오류가 계속 발생하고 그에 따른 취약점이 발생하면 또 그 부분을 수정하는 일이 반복되다 보니 최대한 메모리 오류를 차단하는 것이 회사에게 더 이득이다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BEST 출처는 채용공고이지만 제가 본 곳은 레딧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정게에 올릴 생각은 안 했는데 레딧 댓글 내용이 흥미로워서 같이 출처를 남깁니다.
https://www.reddit.com/r/programming/comments/iqm8wi/apple_is_starting_to_use_rust_for_lowlevel/
BEST 젇같을지는 모르겠지만, 로우 레벨 수준의 속도와 용량,
거기에 메모리 릭 지옥에서의 어느 정도의 탈출.
이것만 해도 충분히 믿고 갈만한 듯 싶은데요. 무엇보다 모질라 제단에서 밀고 있고, 의외로 많이 사용 중이고, 여전히 발전 중이죠.
지금즈음이면 실제로 쓸만하다 생각해서 바꾸는 중이겠죠.
BEST 저는 취미로 코딩하는 사람이라서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예전에 ECS 게임 엔진인 amethyst로 테트리스를 만들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ECS고 데이터 지향 디자인이고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맨 땅에 헤딩하듯이 했는데 컴파일만 되면 게임이 실행이 되니까 엄청 마음이 편하게 코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c++ 할 때는 메모리 오류 때문에 성가셨던 기억이 있거든요.
저는 취미로 코딩하는 사람이라서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예전에 ECS 게임 엔진인 amethyst로 테트리스를 만들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ECS고 데이터 지향 디자인이고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맨 땅에 헤딩하듯이 했는데 컴파일만 되면 게임이 실행이 되니까 엄청 마음이 편하게 코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c++ 할 때는 메모리 오류 때문에 성가셨던 기억이 있거든요.
아무래도 애플 같은 큰 회사들이 단순히 개발자가 개발하는데 부담을 덜어주도록 하기 위해서 러스트를 사용하는 그런 착할 일은 하는 것 같지는 않구요. 아무리 날고 기는 프로그래머들을 고용해도 메모리 오류가 계속 발생하고 그에 따른 취약점이 발생하면 또 그 부분을 수정하는 일이 반복되다 보니 최대한 메모리 오류를 차단하는 것이 회사에게 더 이득이다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젇같을지는 모르겠지만, 로우 레벨 수준의 속도와 용량,
거기에 메모리 릭 지옥에서의 어느 정도의 탈출.
이것만 해도 충분히 믿고 갈만한 듯 싶은데요. 무엇보다 모질라 제단에서 밀고 있고, 의외로 많이 사용 중이고, 여전히 발전 중이죠.
지금즈음이면 실제로 쓸만하다 생각해서 바꾸는 중이겠죠.
아무래도 애플 같은 큰 회사들이 단순히 개발자가 개발하는데 부담을 덜어주도록 하기 위해서 러스트를 사용하는 그런 착할 일은 하는 것 같지는 않구요. 아무리 날고 기는 프로그래머들을 고용해도 메모리 오류가 계속 발생하고 그에 따른 취약점이 발생하면 또 그 부분을 수정하는 일이 반복되다 보니 최대한 메모리 오류를 차단하는 것이 회사에게 더 이득이다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출처는 채용공고이지만 제가 본 곳은 레딧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정게에 올릴 생각은 안 했는데 레딧 댓글 내용이 흥미로워서 같이 출처를 남깁니다. https://www.reddit.com/r/programming/comments/iqm8wi/apple_is_starting_to_use_rust_for_lowlevel/
젇같을지는 모르겠지만, 로우 레벨 수준의 속도와 용량, 거기에 메모리 릭 지옥에서의 어느 정도의 탈출. 이것만 해도 충분히 믿고 갈만한 듯 싶은데요. 무엇보다 모질라 제단에서 밀고 있고, 의외로 많이 사용 중이고, 여전히 발전 중이죠. 지금즈음이면 실제로 쓸만하다 생각해서 바꾸는 중이겠죠.
저는 취미로 코딩하는 사람이라서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예전에 ECS 게임 엔진인 amethyst로 테트리스를 만들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ECS고 데이터 지향 디자인이고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맨 땅에 헤딩하듯이 했는데 컴파일만 되면 게임이 실행이 되니까 엄청 마음이 편하게 코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c++ 할 때는 메모리 오류 때문에 성가셨던 기억이 있거든요.
애플이 밀어주면 좀 더 빨리 클 수도 있겠네요. C++ 메모리 지긋지긋한데...
출처는 채용공고이지만 제가 본 곳은 레딧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정게에 올릴 생각은 안 했는데 레딧 댓글 내용이 흥미로워서 같이 출처를 남깁니다. https://www.reddit.com/r/programming/comments/iqm8wi/apple_is_starting_to_use_rust_for_lowlevel/
아 정말 흥미롭네요
학부때 로우레벨로 코드 짜봤는데... 로우 레벨 코드 짜시는 분들 진심으로 존경함
젇같은 러스트 뭐가 좋다고... 에휴...
저는 취미로 코딩하는 사람이라서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예전에 ECS 게임 엔진인 amethyst로 테트리스를 만들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ECS고 데이터 지향 디자인이고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맨 땅에 헤딩하듯이 했는데 컴파일만 되면 게임이 실행이 되니까 엄청 마음이 편하게 코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c++ 할 때는 메모리 오류 때문에 성가셨던 기억이 있거든요.
아무래도 애플 같은 큰 회사들이 단순히 개발자가 개발하는데 부담을 덜어주도록 하기 위해서 러스트를 사용하는 그런 착할 일은 하는 것 같지는 않구요. 아무리 날고 기는 프로그래머들을 고용해도 메모리 오류가 계속 발생하고 그에 따른 취약점이 발생하면 또 그 부분을 수정하는 일이 반복되다 보니 최대한 메모리 오류를 차단하는 것이 회사에게 더 이득이다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女忍者[くノ一]
젇같을지는 모르겠지만, 로우 레벨 수준의 속도와 용량, 거기에 메모리 릭 지옥에서의 어느 정도의 탈출. 이것만 해도 충분히 믿고 갈만한 듯 싶은데요. 무엇보다 모질라 제단에서 밀고 있고, 의외로 많이 사용 중이고, 여전히 발전 중이죠. 지금즈음이면 실제로 쓸만하다 생각해서 바꾸는 중이겠죠.
러스트 개 좋던데 헋헋
C도 어려운데 배우기 어려울 뿐이지 확실히 좋은데 뭐가 안 좋은지 설명 좀 해 주세요
배우기가 어려운 게 단점일 뿐 C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나왔는데 새 언어 만드는데 몇년을 공들여서 겨우 만드는데 모질라가 괜히 그럴까요?
배우기 쉬운 파이썬 같은 게 최고라고 생각하는지
음... 그렇게 된거군요. 음음..
치즈 크러스트
애플이 밀어주면 좀 더 빨리 클 수도 있겠네요. C++ 메모리 지긋지긋한데...
윈도우에서 해볼까 했는데 설치할게 좀 되던.....
제 기억으로는 rustup 하고 msvc package만 설치하면 되던 걸로 기억하긴 합니다. rust 1.46 이 나오면서 winrt 러스트 binding도 c++에 준하게 빨라진 걸로 알고 있는데 한번 다시 해 보세요. 쓰면 쓸수록 재밌는 언어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