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익 보고서에서 WB의 데이비드 자슬라브는 회사의 게임 사업부가 현재는 저조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한탄했지만, 회사가 통제하는 거대한 프랜차이즈를 통해 상황이 바뀔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Zaslav는 스튜디오가 "Hogwarts Legacy, Mortal Kombat, Game of Thrones, DC, 특히 Batman과 같은 충성도 높은 글로벌 팬을 보유한 수익성 있는 프랜차이즈"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특히...배트맨. Rocksteady의 다음 프로젝트에 대한 소문이 사실이라는 매우 명확한 지표처럼 보입니다.
그들은 라이브 서비스 실패작인 Suicide Squad: Kill the Justice League의 재앙적인 우회전 이후 새로운 배트맨 게임을 위해 Arkham 시리즈로 돌아올 것입니다.
그러나 몇 가지 의문점이 있습니다.
- -이 작품은 리부트일까요, 아니면 죽은 조커와 죽은(하지만 곧 살아있는 것으로 밝혀지는) 배트맨이 등장하는 현재 캐논을 이어갈까요?
- -Zaslav는 수익 창출 없이 일회성 싱글 플레이어 게임이 되도록 허용할까요? Suicide Squad가 비참하게 실패하고 2억 달러를 잃은 후에는 당연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 이후에도 Zaslav는 진행 중인 Harry Potter 게임을 포함한 더 많은 라이브 서비스 투자를 고려하고 있었습니다(이것은 Hogwarts Legacy가 싱글 플레이어 게임으로 3,000만 장의 판매를 기록한 후의 일입니다).
- -이것의 타임라인은? 배트맨: 아캄 나이트와 슈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 사이에 9 년이 있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슈어사이드 스쿼드를 무기한으로 지원하는 것이었고, 게임이 콩코드를 잡아당겨서 종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계속 되었고 , 실제로 1년 동안 라이브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캄 개발이 시작되었을 수도 있지만, 다시 말하지만, 4~5년 이상 걸릴까요? 그럴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Rocksteady가 이 시점에서 좋은 Arkham 게임을 제공할 수 있을까요 ? 라이브 서비스 측면 때문에 Suicide Squad의 스토리가 그렇게 나빴다는 의심의 혜택을 줄 수도 있고, 아니면 그들이 터치를 잃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Arkham 시리즈는 2009년에 시작되었고 마지막 게임은 2015년이었습니다. 지금은 스튜디오가 많이 달라졌습니다.
- -성우진은 누구인가요? 가장 분명한 의문은 2022년 비극적인 죽음 이후 케빈 콘로이를 대체해야 한다는 것이고, 그의 마지막 배트맨 작품은 슈어사이드 스쿼드였던 것 같습니다. 다른 훌륭한 배트맨 성우들도 있지만 물론 그는 GOAT였습니다. 또 다른 의문은 아캄이 조커를 부활시켜 마크 해밀이 목소리를 맡을지 여부인데, 그는 이전에 케빈 없이는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유일한 배트맨 게임일까요? WB는 현재 DC 유니버스에 배트맨이 한 명이 아니라 두 명 있습니다. 곧 속편이 나올 Matt Reeves의 The Batman과 James Gunn의 다가올 The Brave and the Bold가 있는데, 이는 새로운 배트맨 게임보다 먼저 나올 것입니다. Rocksteady가 그 유니버스 중 하나와 연계하는 대신 Arkham을 다시 하게 할까요? Gunn은 과거에 비디오 게임이 DCU의 일부라고 말했으므로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고려해야 할 점이 많지만, 기본적으로는 모두가 Rocksteady가 이 시점에서 Arkham 게임이라는 본업으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 싶어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캄 나이트 이후 내용을 달라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흑역사로 묻어버리고
수스쿼는 걍...평행세계 였다고 해도 됨...진짜 철판깔고....
ㄹㅇ 그냥 없던일 치면 됨 대신 차기작 시작할때 큰 자막으로 그런 게임은 존재한 적 없었고, 아캄 나이트의 후속작 입니다. 라고 명시해야함
아캄 나이트 이후 내용을 달라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흑역사로 묻어버리고
키키™
ㄹㅇ 그냥 없던일 치면 됨 대신 차기작 시작할때 큰 자막으로 그런 게임은 존재한 적 없었고, 아캄 나이트의 후속작 입니다. 라고 명시해야함
하지만 그 개발진들도 기존 아캄시리즈와 내용물이 달라서 의미가.....
아캄은 역시 배트맨이 주인공일떄가 가장 재미있는거 같음 저평가된 아캄 나이트도 잼났었는데 라이브 말고 그냥 싱글 겜으로 나와주라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히어로세계관 만능치트키 '평행세계'취급해버리면 그만이긴함ㅋㅋ
수스쿼는 걍...평행세계 였다고 해도 됨...진짜 철판깔고....
아캄나이트의 저 분위기와 연출은 ㄹㅇ 고트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