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의 게임 AI 총괄 매니저인 Haiyan Zhang은 ESA의 Stanley Pierre-Louis와 함께한 DICE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에게 AI 기술이 수십 년 동안 존재해왔음을 상기시켰습니다.
"1950년대 초기 AI 연구에서는 체스와 같은 게임을 사용하여 지능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파악했습니다. [이는] 복잡한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 인간처럼 행동하고 이유를 따르는 규칙을 고안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라고 Zhang이 말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비디오 게임이 AI 규칙과 모델을 훈련시키고 과학의 최신 상태를 앞당기는 환경으로 사용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팩맨부터 주마의 복수, 피트폴까지 모든 게임이 AI 연구자들에 의해 그들이 수행하는 작업을 가속화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총괄 매니저는 AI와 게임 산업 내에서의 유용성이 새로운 도구와 자원 세트로 발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는 비디오 게임 공간과 일반 사회에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었습니다."라고 Zhang이 말했습니다.
Chat GPT의 2022년 11월 출시 이후, 생성 기술은 여러 분야에 걸쳐 만연해졌으며 AI는 비즈니스와 정부 리더 모두에게 대화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Zhang은 기술의 가능성을 고려할 때 일부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러한 회의가 열릴 때, 우리는 기술에 홀려 기술 자체를 위한 기술에 너무 많은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ChatGPT가 출시되었을 때, 모든 친구들이 '오, 이것을 시도해봤고 잘 작동했다'고 말했습니다. 기술은 도구 세트이며,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삶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한다고 믿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AI 임원은 자원을 만들 때 사람들을 지원해야 하며 대체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게임 개발과 관련하여 Zhang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이해하고, AI의 올바른 사용을 찾아내며, 해결책을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도구에 관한 것이 아니라 사람들에 관한 것이지만, 도구를 어떻게 함께 가져와서 지원할 수 있을까요?"라고 Pierre Louis가 말했습니다. "기술의 강력한 사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결국, 당신이 앞서 말했듯이, 기술 자체를 위한 기술이 목표가 아니라 그것이 가진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AI를 책임감 있게 사용하는 주제에 대해, Zhang은 개발자들이 Microsoft가 지난해 발표한 것과 유사한 지침을 사용하여 자신들을 책임지도록 강조했습니다.
그녀는 "우리가 수집하는 데이터가 우리가 서비스하는 커뮤니티의 모든 [사람]을 공정하고 대표적으로 반영하는지, 데이터를 신중하고 사려 깊으며 준수한 방식으로 처리하는지, 커뮤니티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을 포괄하는지 투명성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hang은 데이터에서 볼 수 있는 가정을 해결하기 위해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또 다른 책임 방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것들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도구입니다. 우리가 스스로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해 테스트할 수 있는 테스트 프로세스입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했습니다.
Xbox 자체에 대해, 총괄 매니저는 AI를 사용함은 또한 그녀의 청중을 이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플레이어와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어떤 여정인지, 우리가 경험에서 장벽과 마찰을 보는 곳은 어디인지, 그것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새로운 도구를 만들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입니다."라고 Zhang이 설명했습니다.
Microsoft 임원은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AI 덕분에 코드를 55% 더 빠르게 개발하고 작성하고 있지만, 인공 지능이 사람들과 그들의 역할을 대체하려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Pierre Louis는 Xbox 총괄 매니저에게 인공 지능이 더 넓은 노동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물었습니다.
그녀는 "우리가 지금 이 시점에 도달했으며 기술이 발전하고 미래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뒤로 물러나 다른 이들이 그 미래를 대신 써주기를 기다릴 수도 있고, 우리가 그 미래를 정의하기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그 미래를 함께 형성하는 데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그것이 무엇이 될지는 모르겠지만요."라고 설명했습니다.
Xbox 임원은 이 기술이 플레이어와 개발자 모두에게 새로운 게임 경험과 장르를 만들어내고, 알려지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며, 접근성을 확장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저에게 1800년대 초반을 떠올리게 합니다. 만약 당신이 맨해튼에 서서 풍경을 바라보고 있다면, 건물이 5층보다 높지 않을 것입니다. 엘리베이터가 없었고, 사람들은 5층 이상을 오르고 싶어하지 않았습니다."라고 Zhang이 설명했습니다. "1800년대 중반에 전기 엘리베이터가 발명되어 건물에 설치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우리는 새로운 건물과 다양한 건축을 볼 수 있게 되었으며, 정말로 건축을 예술 형태와 학문으로 활성화시켰습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이 도구들을 엘리베이터로 간주한다면, 우리는 더욱 놀라운 게임을 만들기 위한 엘리베이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저에게 계속 대화를 이어가고 싶은 가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Zhang은 AI의 미래와 그 영향이 협력적이어야 한다고 표현했습니다.
그 임원은 "저의 행동 요청의 일부는 우리가 함께 이 미래를 공동 저술하기를 바랍니다. 기술이 발전하고 있지만, 기술의 발전이 미래가 아닙니다. 우리가 그 미래를 함께 써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니 그 대화를 나누어 봅시다."라고 말했습니다.
스토어번역 같은거 AI로 돌리지말고 사람이 직접 번역하던가 아님 사람이 검수 좀 하지....에휴...
현실 레디 플레이어 원은 마소에서 나올거같음
블리자드를 무리하게 인수한것을 봐도... 미래를 내다보는 마소의 큰그림인듯 합니다.
vr도.. 체감형 컨텐츠도.. 심지어 영화에 나온 관련ip 상품도 전무한데.. 라이센스나 얻으려할지..
https://www.youtube.com/watch?v=IyPQVsdCuRk 플스2 런칭시 나온 플스9 광고
스토어번역 같은거 AI로 돌리지말고 사람이 직접 번역하던가 아님 사람이 검수 좀 하지....에휴...
ai는 딴거 필요없으니 일단 구작들 프레임과 해상도 늘리기에 집중하자
됐고 현지화나 잘하고 해줘도 ↗같이 번역기 쓰지 말고 검수 좀 하라고 ㅆ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