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간 헤일로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했던 Xbox 개발자가 무능한 경영진을 비판했습니다. "헤일로 스튜디오"로 스튜디오 명칭이 변경된다고 해서 끔찍한 수뇌부들이 바뀌는 건 아니기 때문에 스튜디오의 변화를 기대하기 어렵다면서 스튜디오 명칭 변경은 그저 "343"이 받고 있는 비판을 회피하기 위한 수단일 뿐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또한 그는 다른 개발자들에게 이러한 "헤일로 스튜디오"에 취직하지 말라는 이야기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BEST 10년넘게 작품을 세개를 내놨는데 대규모 차량 전투 한번을 구현못한 ㅄ 개발력 + 기획
임펙트 있는 연출로 보여주는건 하나도 없고 맨날 설정놀음만 코타나가 떠드는걸로 퉁쳐버리기 ㅋㅋㅋㅋ
그 와중에 누군지도 모르는 놈이 튀어나와서 소설 설정이니까 정사라고요~ 이지랄 떨며 게임 유저들은 ㅄ 만들어버리기 ㅋㅋㅋㅋ
진정으로 게임을 즐기라고 내놓은게 아니라 딱 공무원 마인드로 그때그때 시키는것만 만든 놈들의 결과물
BEST 만드는 헤일로 마다 죄다 그때 유행하던 슈터 타이틀 애매하게 배껴서 낸 아류작으로 쳐내면서
이제와서 한다는게 사명 바꾸고 아마추어 팀이나 할법한 언리얼 상용 엔진 에셋가지고 깨작거리면서 그걸 당당하게 말하고 홍보하고 다닌다?
니들이 퍼스트 스튜디오냐? 아니면 대학생 게임 동아리냐?
작성자는 343 에서 13년간 애니메이터로 일한 후, 회사와 리더십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그는 직원들이 매우 우수하다고 인정하지만, 피에르와 경영진이 창의성을 억압하고 프로젝트 진행이 비효율적이었다고 주장합니다.
작성자는 언리얼 엔진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여러 차례 강조했으나, 경영진은 이를 무시하다가 결국 언리얼 엔진 전환 결정을 내렸다고 언급하며, 이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을 토로합니다. 또한, 게임 출시 후 UX 팀의 부족한 대응과 여성 게이머에 대한 괴롭힘 문제를 언급하며 실망감을 표출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헤일로 프랜차이즈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며, 더 나은 리더십과 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전체 번역 후 챗GPT로 요약
만드는 헤일로 마다 죄다 그때 유행하던 슈터 타이틀 애매하게 배껴서 낸 아류작으로 쳐내면서
이제와서 한다는게 사명 바꾸고 아마추어 팀이나 할법한 언리얼 상용 엔진 에셋가지고 깨작거리면서 그걸 당당하게 말하고 홍보하고 다닌다?
니들이 퍼스트 스튜디오냐? 아니면 대학생 게임 동아리냐?
10년넘게 작품을 세개를 내놨는데 대규모 차량 전투 한번을 구현못한 ㅄ 개발력 + 기획
임펙트 있는 연출로 보여주는건 하나도 없고 맨날 설정놀음만 코타나가 떠드는걸로 퉁쳐버리기 ㅋㅋㅋㅋ
그 와중에 누군지도 모르는 놈이 튀어나와서 소설 설정이니까 정사라고요~ 이지랄 떨며 게임 유저들은 ㅄ 만들어버리기 ㅋㅋㅋㅋ
진정으로 게임을 즐기라고 내놓은게 아니라 딱 공무원 마인드로 그때그때 시키는것만 만든 놈들의 결과물
어떻게보면 엑박이 이지경이 된게 헤일로나 기여워 같은 북미취향의 인기 퍼스트 타이틀이 ㅂㅅ이 된건데. 예전에 헤일로나 기여워하려고 엑박을 샀는데 나오는 족족 실망해서 탈봇자가된게 이유가 큼. 이만큼 기회를 줬으면 퍼스트타이틀 리마스터를 맡기던가 문을 닫던가 결단을 내려야지. 딱봐도 헤일로 인피니티 시즌 2인데.
10년넘게 작품을 세개를 내놨는데 대규모 차량 전투 한번을 구현못한 ㅄ 개발력 + 기획 임펙트 있는 연출로 보여주는건 하나도 없고 맨날 설정놀음만 코타나가 떠드는걸로 퉁쳐버리기 ㅋㅋㅋㅋ 그 와중에 누군지도 모르는 놈이 튀어나와서 소설 설정이니까 정사라고요~ 이지랄 떨며 게임 유저들은 ㅄ 만들어버리기 ㅋㅋㅋㅋ 진정으로 게임을 즐기라고 내놓은게 아니라 딱 공무원 마인드로 그때그때 시키는것만 만든 놈들의 결과물
만드는 헤일로 마다 죄다 그때 유행하던 슈터 타이틀 애매하게 배껴서 낸 아류작으로 쳐내면서 이제와서 한다는게 사명 바꾸고 아마추어 팀이나 할법한 언리얼 상용 엔진 에셋가지고 깨작거리면서 그걸 당당하게 말하고 홍보하고 다닌다? 니들이 퍼스트 스튜디오냐? 아니면 대학생 게임 동아리냐?
와 18개월로 교체된다고 들었는데 13년 버텼으면 진짜 고인물ㅇ네
내는것마다 어중간해서 슬슬 오리지널 게임으로 실력을 입증해야할 타이밍에 지들을 헤일로 스튜디오로 이름을 바꿔서 그냥 우린 헤일로만 만들거라고 끝까지 헤일로에 기대려고만 하는거 진짜 웃기긴함
헤일로4 = 한창 콜옵 유행할때 일직선 복도 디자인,QTE 연출 ㅅㅂ 헤일로5 = 온라인 대전슈터 유행, 싱글 투자 하나도 안하고 멀티게임으로 쳐 만들어버림 거지같은 랜박 유행에 동참한건 덤 헤일로6=배그 유행이후 워존,포트나이트같은 오픈월드 샌드박스 유행, 지들 엔진 개발력은 생각도 안하고 무작정 오픈월드 ~ 컨텐츠 ㅈ도 없으면서 무작정 멀티 무료화~ 시즌패스~ 니들은 그냥 꺼져주는게 답이다 제발 ㅋㅋㅋㅋㅋ
구조 조정 내용에서는 번지 시절부터 사내 정치질로 악명 높았던 고위직들 대거 정리 해고했다는데 아니었다고??
2년전에 싹 갈리긴 했음
그래도 정리해고 당한 사람 입장에선 빡칠 수 있죠. 글쓴이는 원하는 부분만 발췌해서 요약했는데 전문 읽어보면 요지는 자기네들이 그전부터 하자는거 반대하다가 이제 하겠다는거냐며 진화속도에 불만이 많은거라...
쨋든 원하는 방향으로 가긴 한다는거네요? 헤일로 인피니트 최초 플레이 영상 공개 승인 해준 시점부터 경영진 무능함 의심되긴 했는데 ㅋㅋ
와 18개월로 교체된다고 들었는데 13년 버텼으면 진짜 고인물ㅇ네
내는것마다 어중간해서 슬슬 오리지널 게임으로 실력을 입증해야할 타이밍에 지들을 헤일로 스튜디오로 이름을 바꿔서 그냥 우린 헤일로만 만들거라고 끝까지 헤일로에 기대려고만 하는거 진짜 웃기긴함
작성자는 343 에서 13년간 애니메이터로 일한 후, 회사와 리더십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그는 직원들이 매우 우수하다고 인정하지만, 피에르와 경영진이 창의성을 억압하고 프로젝트 진행이 비효율적이었다고 주장합니다. 작성자는 언리얼 엔진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여러 차례 강조했으나, 경영진은 이를 무시하다가 결국 언리얼 엔진 전환 결정을 내렸다고 언급하며, 이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을 토로합니다. 또한, 게임 출시 후 UX 팀의 부족한 대응과 여성 게이머에 대한 괴롭힘 문제를 언급하며 실망감을 표출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헤일로 프랜차이즈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라며, 더 나은 리더십과 비전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전체 번역 후 챗GPT로 요약
만드는 헤일로 마다 죄다 그때 유행하던 슈터 타이틀 애매하게 배껴서 낸 아류작으로 쳐내면서 이제와서 한다는게 사명 바꾸고 아마추어 팀이나 할법한 언리얼 상용 엔진 에셋가지고 깨작거리면서 그걸 당당하게 말하고 홍보하고 다닌다? 니들이 퍼스트 스튜디오냐? 아니면 대학생 게임 동아리냐?
루리웹-7483927686
헤일로4 = 한창 콜옵 유행할때 일직선 복도 디자인,QTE 연출 ㅅㅂ 헤일로5 = 온라인 대전슈터 유행, 싱글 투자 하나도 안하고 멀티게임으로 쳐 만들어버림 거지같은 랜박 유행에 동참한건 덤 헤일로6=배그 유행이후 워존,포트나이트같은 오픈월드 샌드박스 유행, 지들 엔진 개발력은 생각도 안하고 무작정 오픈월드 ~ 컨텐츠 ㅈ도 없으면서 무작정 멀티 무료화~ 시즌패스~ 니들은 그냥 꺼져주는게 답이다 제발 ㅋㅋㅋㅋㅋ
루리웹-7483927686
10년넘게 작품을 세개를 내놨는데 대규모 차량 전투 한번을 구현못한 ㅄ 개발력 + 기획 임펙트 있는 연출로 보여주는건 하나도 없고 맨날 설정놀음만 코타나가 떠드는걸로 퉁쳐버리기 ㅋㅋㅋㅋ 그 와중에 누군지도 모르는 놈이 튀어나와서 소설 설정이니까 정사라고요~ 이지랄 떨며 게임 유저들은 ㅄ 만들어버리기 ㅋㅋㅋㅋ 진정으로 게임을 즐기라고 내놓은게 아니라 딱 공무원 마인드로 그때그때 시키는것만 만든 놈들의 결과물
스포트라이트 하나 안비치던 워해머스마2에서 그나마 대규모 전투를 보기좋게 구현한게 아이러니ㅋㅋㅋㅋ 얘들은 진짜 한게 뭐임ㅋㅋㅋㅋ
이 사람은 Certain Affinity에서 헤일로 프렌차이즈를 맡았으면 하는가 보네
스토리텔링도 진짜 개노답 ㅂㅅ이였음
아직도 이러면 끝난거지 ㅋㅋ 마소는 조작 숨기기 돈날리기 삽질 회피 이런거만 하네ㅋㅋ
헤일로 ip를 이정도로 조지는것도 능력이다 ㅋㅋㅋ
처음 1빠따로 헤일로 깠을때 여긴 정상이 아니었다. 그 게임에 그팬
님이 특정 게시판에 글 쓰는게 님이 말한 사람들과 별반 다르지 않다는게 아이러니 하군요 ㅎㅎ
어떻게보면 엑박이 이지경이 된게 헤일로나 기여워 같은 북미취향의 인기 퍼스트 타이틀이 ㅂㅅ이 된건데. 예전에 헤일로나 기여워하려고 엑박을 샀는데 나오는 족족 실망해서 탈봇자가된게 이유가 큼. 이만큼 기회를 줬으면 퍼스트타이틀 리마스터를 맡기던가 문을 닫던가 결단을 내려야지. 딱봐도 헤일로 인피니티 시즌 2인데.
엑스박스 = 헤일로 인건데 헤일로 힘이 너무 빠졌지 가디언즈가 선녀로 보일 줄은 몰랐다 돌아보면 진짜 가디언즈야말로 선녀다
그 유명한 오크짤만 봐도 경영진은 둘째치고 겜무원으로 꿀빠느라 작업은 어찌나 개판으로 했는지 개발하는 놈들 실력 다 드러나던데 지들은 완벽하고 윗선이 다 잘못했다는 그 부류인갑네 하여간 내로남불은
월급 루팡 달달하게 했을거 같은데..
헤일로 인피니트 마지막에 새로운 적 엔드리스인가 하빈저인가 걔네들이랑 싸워볼려면 몇년 기다려야 되죠? 헤인피 나온지도 이제 한참 됬는데 다음작 볼려면 몇년 걸리려나
이번 언리얼5 영상도 일종의 테크 데모일텐데 시각적으로 별로 인상적이지 않아서 헛웃음이 나오더라구요
헤일로 좀 실망스럽긴 했어.. 기존 스타일 버리고 좀 많이 개편해야할 듯 과감하게 리부트 해도 될 것 같고. 코타나 캐릭터 아까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