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RTX 5090 Lightning Z OCER 기판 사진 유출

MSI의 놀라운 제품이자 곧 출시될 GeForce RTX 5090 Lightning Z OCER GPU가 첫 번째 오버클러킹 벤치마크에서 사진과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MSI는 GeForce RTX 5090 Lightning Z OCER 그래픽 카드로 OC GPU 부문에서 화려하게 복귀합니다.
며칠 전, MSI가 CES 2026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될 예정인 RTX Lightning 그래픽 카드의 티저를 게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Overclocking.com 는 이 강력한 그래픽 카드의 첫 번째 사진과 가장 좋은 부분인 PCB를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매체는 MSI GeForce RTX 5090 Lightning Z 그래픽 카드의 PCB로 보이는 이미지를 게시했으며, 이 특정 모델에는 하드코어 오버클럭에 특화된 변형을 나타낼 수 있는 "OCER"이라는 명칭이 붙어 있습니다.

PCB는 MOSFET에 노란색 패턴이 여러 개 있고, 40개의 VRM과 전원 커넥터 주변에 추가로 4개의 VRM이 포함된 인상적인 전원 레이아웃이 특징입니다. PCB는 듀얼 16핀 커넥터를 사용하며, 여러 개의 작은 구리 방열판도 있어 공식적인 기능보다는 맞춤형 작업처럼 보입니다.
RTX 5090에서 사용하는 거대한 GB202 GPU는 일렉트로테이핑의 중심에 있으며, 16개의 VRAM 다이도 각각의 위치에 있습니다. PCB 뒷면에는 특정 포트가 있습니다. PCB 뒷면에는 '번개' 로고와 노란색 패턴이 있어 쿨러 자체가 상징적인 노란색/검정색 테마를 활용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전반적으로 이 PCB의 디자인은 매우 강력해 보이며, 첫 번째 오버클러킹 수치에 따르면 MSI는 정말로 괴물을 만들었습니다. LN2에서 GPU는 오버클러킹되어 코어에서 최대 클럭 속도 3457MHz, GDDR7 메모리에서는 인상적인 36Gbps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오버클럭으로 사용자 'Dr.Antoine'은 53,207점을 받아 ASUS와 GALAX가 보유한 종전 기록을 경신하며 3D마크 타임 스파이 1위에 올랐습니다. 따라서 GPU 애호가들에게는 진지한 오버클럭이 다시 메뉴에 오른 것으로 보이며, MSI는 RTX 5090 Lightning Z 그래픽 카드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https://x.com/unikoshardware/status/2007155270267613282?ref_src=twsrc
글쎄요, 이제 시작에 불과하며, 카드가 오버클럭에 도달하면 더 많은 기록적인 수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