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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콜오브듀티 콜드워 RTX 엔비디아 익스피리언스 트레일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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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이번 콜옵은 별 차이 없었다
그래픽 진짜 조또 차이도 안나면서 RTX 옵션 다키면 QHD, 3080에서도 최소 51프레임까지 떨어집니다. 븅신같은 겜임
https://youtu.be/w4c4ihAkVJU
모션이 후져서 감흥이 없을거 같다
구세대 PS4/XO 기반 모션이라(완전히 똑같은 애니메이션) 성능에 제약이 거의 없는 PC에서도 그냥 구닥다리 모션이죠. 간단하게 말해서 i3보다도 못한 CPU갔다가 기반으로 만든 셈이죠.
플레이 소감으론 콜드워 RTX 효과자체가 광원/그림자 보다는 표면반사 중심으로 되어있는 편이었던거 같네요.
RT 옵션이 그림자, 광원만 있던데... 표면 반사는 없는 걸로 알고 있어요
콜드워 RT는 그림자 위주라고 하던데요 광원은 별로 없어요
바닥에 물이 고여있는게 광원효과 연산으로 다른 사물들이 다 반사되는게 보여서 반사라고 말한듯...?
아항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youtu.be/w4c4ihAkVJU
RTX on/off 비교 영상
솔직히 이번 콜옵은 별 차이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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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멀티는 모던워페어가 롱런할 것 같슴다...
1080쓸때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 이었는데. 3080바꾸니. 그냥 무족건 짱짱. 하고 있음. 비교할 생각 같은 건 안함. 그냥 켜고 시작
1080은 애초에 하드웨어 레이트레이싱을 못쓰니까요.
그래픽 진짜 조또 차이도 안나면서 RTX 옵션 다키면 QHD, 3080에서도 최소 51프레임까지 떨어집니다. 븅신같은 겜임
솔직히 2022년까지는 차세대 그래픽 기대못합니다. 소니에서도 입장을 밝혔고.. 진짜 차세대는 온리 PS5/XSX/or PC 에서부터가 차세대죠. 지금 죄다 베이스가 플스4/엑원 베이스로 깔고 어거지로 최적화도 제대로 안된 효과나 몇개 끌고와서 붙여넣은 게임이 주류라.. 사실상 차세대 시작이 2022년부터일거 같네요.
그리고 게이밍 SSD(?) 흔히 일명 게이밍예수디 (160억 폴리곤 구현 ㄷㄷ) 가 본격적으로 활용이 되어야 진짜 천지개벽 수준의 변화가 있을겁니다. 언리얼 엔진5 시연회때 진짜 제대로 보여줬죠.
얘도 어차피 플스4 베이스로 깔고 껍데기만 바꾸는 게임이라 RT 체험용정도고 차세대는 아님;
RT 켜봐야 어차피 그냥 고인물 에디션이네 (고인물:RT반사) RT가 꼭 저렇게 물웅덩이와 거울밖에 티가 안나나;; 좀 전체적으로 RT로 분위기를 확바꿀순없나; 뭐 매번 물웅덩이나 거울놀이냐; 물거울없으면 죽냐;; 어딜가나 물거울물거울
BlueComet
와치독스가 그나마 PATH TRACING인가? 흉내는 낸거 같던데 차라리 저 거울반사를 좀 줄이고, 물웅덩이같은것좀 작작좀 만들고(어캐 맨날 비가와-_-;;) 그 남은 리소스로 그냥 전체적으로 흉내라도 좀 내줬으면 더 좋았겠어요
BlueComet
근데 레이트레이싱 데모같은거보면은 물웅덩이나 거울아니더라도 진짜 실사같이 나오는데 편법없이 이처럼 구현해낼려면 리소스가 모자르나보군요
RT 아직은 이르다..
rt는 키나 안 키나 별로 티 안 난다니까 자기들은 블라인드 테스트 하면 구분할 수 있다고 비추 존나 주고 나한테 따지던거 생각나네 rt보다 dlss가 획기적인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