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Dead or Alive 5 에서 좀 데이고(?) 이래저래
이번 울티메이트는 구입을 보류하고 플삼판 무료버전으로 대충 하고 있었는데
어제 엑박 다운로드 버전 세일로 호갱질.
현재도 Doa5 는 서바이벌 모드 전난이도 클리어를 못해서 도전과제는 870점에서 정지.
대부분의 도전과제 조건이 5보다는 쉽게 되어 있더군요.
게다가 기존 Doa5 세이브가 있다면 데이터 연동을 시킬수 있어서
귀찮은 스토리모드나 기타 복장들이 꺼내져 있다는게 그나마.
꼭 오리지널 버전으로 플레이해야할게 아닌 이상 울티메이트 때문에
오리지널 Doa5 는 이제 돌릴일이 없어진게 아쉽네요.
플삼판 무료버전을 플레이하던 상황에서 캐릭터가 많아지니 좋네요.
지름신을 유도시키는 복장들이 온라인이나 기타 모드에서 함정을 파고 있습니다.
초대장 시스템이 기존 Doa5에서 조금 바뀌어서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초대장을 못보내게 해놨더군요.
Doa5 의 50번보다는 조건이 널럴하지만 멀티에 사람이 별로 없고
해당 도전과제를 이미 땄거나 관심없는 사람들은 옵션에서 초대장 기능을 끄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커맨드 트레이닝보다 빡셌던 튜토리얼 모드.
엑박패드로 어찌저찌 클리어.
무난한 것도 있지만 괴상한 항목들이 여기저기 함정을 파고 있습니다.
콤보 챌린지는 무난한 히토미로 플레이.
마지막에 P 연타 무지 했네요. --;
어쨌든 콤보 챌린지 모드도 히토미를 이용해서 클리어.
마지막 도전과제 완료.
도전과제 완료 소요시간.
멀티 100판과 초대장매치 10번 그리고 튜토리얼과 콤보챌린지에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은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번 주말은 철권 레볼루션 이벤트라 중간중간 병행하려니....--;
Doa5 에서 커맨드 트레이닝은 전캐릭 클리어 했던지라 옵션에는
이미 시스템 음성이 추가되어 있어 다시 하기는 귀찮고 해서
울티메이트에서 추가된 캐릭터들로 커맨드 트레이닝을 좀 클리어 하다보니 음성 옵션이 추가되었네요.
특정 캐릭터가 아닌 자신의 캐릭터나 상대방의 캐릭터로 변경해줄수 있는 옵션 추가.
북미계정에 잔액이 좀 있어서 DLC 옷 하나 질러주었습니다.
수영복이나 기타 기존 Doa5 때 받아둔 복장들도 있고 해서 딱히 더 지를것 같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Doa5 에서의 유료dlc 옷들 일부가 Doa5u 에서는 언락으로 포함되어서 오히려 다행인 느낌.
이제 도전과제는 다 땄으니 여유있을때 승리포즈나 기타 복장등 자잘한 것들을 마저 해봐야겠습니다.
Doa5u 가 올해 마지막 Xbox360 도전과제 완료 게임이 될것 같군요.
이렇게 새로운 신사가 태어나는군요 축하드립니다.
오리지널도 했었으니 좀 오래된(?) 신사겠네요.
어제 게임구매후 필수패치 받으러갔다가 DLC 200개 넘는거보고 깜놀;;
엑박 본체에서는 목록 찾다가 세월 다 보내는것 같아요. 그냥 엑박홈페이지에서 골라 받는게 빠를것 같네요.
도전과제가 5때보다 쉬운가보네요
온라인 매치 1000판 해야하는 과제가 100판만 해도 따진다던지 아케이드나 서바이벌을 전난이도 클리어해야하는 5와 달리 루키 난이도 한번만 클리어해도 따진다던지 조건이 거의 거저먹는 수준으로 바뀌었습니다. 커맨드 트레이닝이나 콤보챌린지도 한명만 클리어하면 다 따져요. 엑박은 멀티에 사람이 별로 없어서 멀티과제 및 튜토리얼과 콤보챌린지가 좀 애먹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한 편입니다.
그런데 도전과제 다 따도 복장언락이나 기타 노가다 요소들이 있어서 전부 꺼낼려면 좀 플레이 해야할것 같습니다. 저는 기존 doa5 세이브가 거의 다 꺼낸 상태여서 세이브 데이터 연동시키고 노가다 거리가 좀 줄었는데 울티메이트부터 시작하거나 5편 세이브 연동없이 한다면 좀 할게 많아지죠.
역시 이즈미님... 도전과제 전부 달성하셨네요. 히토미가 과제 달성하기 무난하다고 하시니 나중에 히토미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콤보챌린지의 경우 국내외 대부분의 사이트에서는 히토미를 추천하고 있어요. 튜토리얼 모드도 히토미 기반이고....히토미라고 해서 전부 쉽지는 않고 중간중간 괴이한 것들이 있긴 한데 하야부사 처럼 막 돌려야 되고 하는 기술은 거의 없어서 무난한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