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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로봇대전 V' 한국어판 STEAM®(디지털)용 10월 3일 발매

조회수 39757 | 루리웹 | 입력 2019.09.06 (10:5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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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intendo Switch™, STEAM®(디지털)용 ‘슈퍼로봇대전 V’ 발매 결정

- 추가 콘텐츠로 발매된 보너스 시나리오 총 20화 본편 수록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시뮬레이션 RPG ‘슈퍼로봇대전 V’(한국어판)의 STEAM®(디지털) 버전이 2019년 10월 3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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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0월 3일 발매가 확정된 Nintendo Switch™, STEAM®(디지털)용 ‘슈퍼로봇대전 V’ 한국어판에는 타 기종판에서 추가 콘텐츠로 발매된 보너스 시나리오 총 20화가 본편에 수록되어 본편 스토리뿐 아니라 독자 시나리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보너스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본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화 파츠 등을 입수할 수 있다.

 

 

■ Nintendo Switch™, STEAM®(디지털)용 ‘슈퍼로봇대전 V’

 

강철의 거인들은, 새로운 항해(Voyage)로 ‘슈퍼로봇대전’은 여러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장벽을 초월하여 한자리에 모여서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다. 지금까지 90 작품 이상의 타이틀이 발매되었으며, 2016년에는 시리즈 25주년을 맞이했다.

 

 

■ 보너스 시나리오 총 20개 목록

 

01: 맹세의 스컬 하트!

02: 사나이들의 전장

03: 진실에 맞서는 자

04: 출항, 새로운 나데시코

05: 일류 헝그리

06: 월광이 비치는 미래

07: 잠항하는 하사웨이

08: 격전의 배틀필드

09: 함장 대리, 분투하다

10: 사나이들의 질투

11: 재기에 대한 맹세

12: 세 개의 마음

13: 사투하는 G하운드

14: 액시즈 3자매

15: 어둠을 꿰뚫는 힘

16: 전쟁의 별바다

17: 마신 격돌 2

18: 분전의 배틀필드

19: 미와 힘의 만남

20: 열전의 배틀필드


 

 ‘슈퍼로봇대전 V’ 초회 동봉 특전

 

 

특전: 프레젠트 시나리오 ‘스페셜 스타터 팩’

 

게임 초반에 도움이 되는 강화 파츠와 자금을 받을 수 있는 프레젠트 시나리오 '스페셜 스타터 팩'

 

자금: 100,000

TacP(택티컬 포인트): 1,000

강화 파츠 'V 서킷' & '양자형 컴퓨터 단말기'


 

특전: ‘러블리 프레젠트 V’

 

강화 파츠 '포스 리액터'

자금: 50,000

TacP: 500


 

특전: 스페셜 참전 오리지널 로봇 '그룬거스트' & '휘케바인'을 게임 초반부터 사용 가능

 

'슈퍼로봇대전 V' 본편 제2화를 시작하기 전까지 특전 코드를 입력하면 스페셜 시나리오 '집결하는 희망'을 플레이할 수 있다. 

 

'집결하는 희망' 클리어 후 슈퍼로봇대전 오리지널 로봇 '그룬거스트' & '휘케바인', 오리지널 캐릭터 '벨트(CV: 카네모토 료스케)' & '로티(CV: 테루이 하루카)'를 아래의 강화 파츠와 함께 게임 초반부터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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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 파츠: 'V 어그레서' & 'V 디펜서'


또한 보너스 시나리오 '결성, 특별편성 팀'을 제2화 클리어 이후 플레이할 수 있다. 해당 시나리오를 플레이해서 클리어하면 아래의 특전을 입수할 수 있다.


자금: 50,000

TacP: 500

강화 파츠 '배리어 필드'


 

특전: 프레젠트 시나리오 'V 크리스탈'

 

특전: ‘원더풀 프레젠트 V’


특전 코드를 이용하시려면 게임기 본체가 인터넷에 접속된 환경이 필요합니다. 또한 Nintendo Switch™판은 닌텐도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에 접속해야 합니다.

특전 코드에는 유효 기간이 있습니다.(2020년 10월 2일까지) 또한 예고 없이 특전 코드의 입력 접수를 종료할 경우가 있습니다.

다운로드판은 2019년 10월 30일까지 다운로드할 경우에 조기 구매 특전이 제공됩니다.

본 특전은 일반판, 다운로드판 공통 특전입니다.

화면은 이미지입니다.

수량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종료되오니 양해 바랍니다.

내용 및 사양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특전은 제품판 안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패키지판은 초회 생산분에만 초회 동봉 특전이 제공됩니다.

일부 매장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매장에 문의해 주십시오.

프레젠트 시나리오 '스페셜 스타터 팩', '러블리 프레젠트 V'는 본 특전으로만 입수할 수 있습니다.

'그룬거스트' & '휘케바인' 및 일부 특전 강화 파는 조기 개방입니다. 본래는 게임을 진행하시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본편 제2화를 시작하기 전까지 특전 코드를 입력하시면 '그룬거스트' & '휘케바인'이 처음으로 등장하는 스페셜 시나리오에서 자금, 경험치, 격추 수, TacP를 입수해 본편에서 계승할 수 있습니다.


 

‘슈퍼로봇대전 V’ 참전 작품 리스트 ( 기체만 참전하는 작품)

 

무적초인 점보트 3

무적강인 다이탄 3

기동전사 Z건담

기동전사 건담ZZ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기동전사 건담 섬광의 하사웨이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 스컬 하트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 강철의 7인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

극장판 기동전사 건담 00 -A wakening of the Trailblazer-

기동전사 건담 UC

용자특급 마이트가인

극장판 기동전함 나데시코 -The prince of darkness-

진(체인지!!) 겟타 로보 세계 최후의 날

진 마징가 충격! Z편

진 마징가 ZERO vs암흑대장군

풀 메탈 패닉!

풀 메탈 패닉? 후못후

풀 메탈 패닉! The Second Raid

풀 메탈 패닉! (원작 소설판)

에반게리온: 서

에반게리온: 파

에반게리온: 큐

STAR BLAZERS 2199

크로스 앙쥬 천사와 용의 윤무


Nintendo Switch™, STEAM®(디지털)용 ‘슈퍼로봇대전 V’(한국어판)은 2019년 10월 3일 발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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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bandainamcoent.co.kr/) 및 공식 블로그(http://www.bneblo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정보

 

발매일: Nintendo Switch™, STEAM®(디지털) - 2019년 10월 3일

퍼블리셔: BANDAI NAMCO Entertainment Korea Ltd,.

기종: Nintendo Switch™, STEAM®(디지털)

장르: 시뮬레이션 RPG

권리표기: ©Shouji Gatou・Shikidouji/MITHRIL 

©Gato Shoji・Shikidoji/Jindai High School Student Committee 

©Shouji Gatou・Shikidouji / Full Metal Panic! Film Partners 

©khara

©Go Nagai・Yoshiaki Tabata・Yuuki Yogo/Dynamic Planning

©SUNRISE

©SUNRISE/PROJECT ANGE

©Production I.G/1998 NADESICO PRODUCTION COMMITTEE

©SOTSU・SUNRISE

©Go Nagai/Dynamic Planning

©1998 Shouji Gatou・Shikidouji/KADOKAWA

©1998 GO NAGAI-KEN ISHIKAWA/DYNAMIC-BANDAI VISUAL-MARUBENI-AYERS

©2009 Go Nagai/Dynamic Planning・Kuroganeya

©S.NISHIZAKI/VE/STAR BLAZERS 2199 Production Committee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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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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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에 전략이 있던적이 있었어요?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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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님이 구작이 더 좋다고 했잖아요? 파엠이나 엑스컴같은거하고는 시작부터 비교가 불가능했는데, 계속 이상한 소릴하네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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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람은 대체 뭔 얘길 하고 싶은지 모르겠네. 구작이나 신작이나 둘다 전략성 개뿔도 없었고, 나아진건 육성 시스템밖에 없으며, 그나마 발전하던 연출도 Z이후로 10년정도 정체된 상태인데 이 게임에 쉴드쳐서 뭘 얻을게 있음?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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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오히려 그런 부분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구작에서는 키우고 싶은 캐릭터가 있어도 성능이 지나치게 낮아서, 육성이 거의 불가능했고 경험치 몰아서 파일럿을 육성해도 기체 스펙이 안나왔죠. 결국 클리어할때 쓰는건 항상 쓰는 캐릭터였죠.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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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시리즈는 못해봤지만 3~4차는 지금이랑 크게 다른거 없이 대충 던져놓고 싸웠던거 같은데요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4:14

존버는 승리한다

따숑님 | (IP보기클릭)14.36.***.*** | 19.09.06 11:21

이얏호.....최초로 PC로 즐기는 슈로대가 되겠구나....

아직이다2 | (IP보기클릭)223.28.***.*** | 19.09.06 11:43
아직이다2

어릴적엔 슈로대 하려면 무조건 플스가 있어야했는데 이젠 피시로도 하는날이 올줄이아 콘솔의 메리트가 점점 줄어드네요 독점 몇가지 빼곤 거의 멀티라

난덕후아님당신들과다름 | (IP보기클릭)39.7.***.*** | 19.09.07 02:06

경고한다 좃망이다

빅자다 | (IP보기클릭)211.36.***.*** | 19.09.06 11:47

에반게리온과 더블오 때문에 고민되네요. 그놈의 망언들만 아니었어도...

wildlancer | (IP보기클릭)180.134.***.*** | 19.09.06 12:05
wildlancer

야마토도 신경 쓰이죠 에효

064_2nd | (IP보기클릭)121.134.***.*** | 19.09.06 12:34
064_2nd

2199는 군국주의 까는 내용이라 괜찮아요 정작 그 뒤로 나온 것들은 군국주의 찬양해서 어이가 없지만;

라샤베라크 | (IP보기클릭)14.37.***.*** | 19.09.06 13:18
라샤베라크

저도 비타로 V하느라 그 한작품만 봤는데요 야마토 전함의 상징적인 의미와 부각시킨 후속작들에 요즘 상황까지 더해지니 맘이 불편해집니다. X는 나디아 때문에 하려다 나디아 때문에 못하게 됐네요. 참 씁쓸합니다.

064_2nd | (IP보기클릭)121.134.***.*** | 19.09.06 13:23
wildlancer

좌익에 가까운 쿠로다 요스케가 뭔 문제인가 싶었는데 캐릭터 디자이너 코가 윤이 헛소리를 했네요

SZBH | (IP보기클릭)175.196.***.*** | 19.09.06 14:21
SZBH

엄밀히 따지자면 그냥 유명세 때문에 원안 맡긴 정도고 사실 캐릭터 원안은 작품에 큰 관계는 없긴 합니다. 애니메이션의 실 캐릭터 디자이너는 치바 미치노리 라는 다른 스태프고..

どくろすぼーん | (IP보기클릭)122.37.***.*** | 19.09.07 03:12
wildlancer

그렇게 아가리로만 놀릴거면 일본산겜 자체를 왜 함?

엘시어스 | (IP보기클릭)112.149.***.*** | 19.09.07 13:20
엘시어스

한국인이 우익 묻은 게임을 해야 하나 고민하는게 뭐가 불편하신지?

wildlancer | (IP보기클릭)223.38.***.*** | 19.09.07 15:45
どくろすぼーん

솔직히.. 자기합리화라는 생각 밖에 안듭니다..

도미노피자 | (IP보기클릭)211.44.***.*** | 19.09.10 11:47

스팀판은 유저 개조버젼 가능하려나?

ChouCreamBread | (IP보기클릭)211.118.***.*** | 19.09.06 12:31

V,X,T 다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택포인트와 자금 효율 때문에 쥬도만 자꾸 쓰게되는..ㅠ

훈훈한인생 | (IP보기클릭)39.7.***.*** | 19.09.06 12:35

야 이게 뭔일이여. PC로 나오네. 구매하실분에게 말합니다. 건담이 연출이 좋습니다. 리얼게는 타이탄,점보트,마징가제로,정도? 좋습니다. 주인공 무적 입니다. 리얼게 주인공는 프레임을 적게 넣어서 부드럽게 않니옵니다.

잼난겜넘많아 | (IP보기클릭)106.102.***.*** | 19.09.06 12:49
잼난겜넘많아

무척 알고 싶었던 내용이에요! 감사합니다!

ionseok | (IP보기클릭)223.38.***.*** | 19.09.06 17:59
잼난겜넘많아

다이탄 점보트 마징가는 슈퍼계

LG는화웨이의애완견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23:18
잼난겜넘많아

건담 외의 리얼계로는 역시 빌키스가 제일 좋습니다

코드VTX | (IP보기클릭)42.82.***.*** | 19.09.08 17:50

마징가 제로 연출 멋지죵

후르츠맛난다 | (IP보기클릭)124.63.***.*** | 19.09.06 12:53

전 앙쥬 더블오 연출이 좋았어요 주인공은 너무정신사나운 ㅜㅜ

카나코S2포챠코 | (IP보기클릭)223.62.***.*** | 19.09.06 12:58

V는 그냥 야마토만 키워도...

3분가래 | (IP보기클릭)211.36.***.*** | 19.09.06 12:58

스팀판도 BGM편집 가능하려나???

伊藤乃愛美 | (IP보기클릭)125.130.***.*** | 19.09.06 13:01
伊藤乃愛美

안된다고 합니다

라샤베라크 | (IP보기클릭)14.37.***.*** | 19.09.06 13:17
라샤베라크

허어얼?????이게 큰데 아쉽네요..ㅠㅠ

伊藤乃愛美 | (IP보기클릭)125.130.***.*** | 19.09.06 17:50
伊藤乃愛美

근데 피시는 유저패치 가능해서..

퀘넬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9:38
퀘넬

솔직히 유저패치나 모드가 가장 기다려지긴하네요.

토범태영 | (IP보기클릭)112.160.***.*** | 19.09.06 2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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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로대도 진짜 절박한가보다 ㅋ 클래식유지하다가 점점늙어가는 IP되어버려서 이젠 PC로까지 낼 지경이니..

MXMXM | (IP보기클릭)110.70.***.*** | 19.09.06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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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XMXM

절박한게 아니라 더큰시장을 보는겁니다. 시대는 멀티플랫폼으로 가는데 독점에 묶여있을수는 없거든요.. 독점으로해서 소니에게 받는돈보다 멀티플랫폼의 이득이 더크다는걸 아니까 회사 이미지도 있고 하니그런거지..

재믹스v세대 | (IP보기클릭)219.251.***.*** | 19.09.06 2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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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XMXM

몬헌도 절박했나보네. 내 생애 몬헌을 피씨로 할 날이 올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낄낄.

라기히 에어 | (IP보기클릭)59.15.***.*** | 19.09.07 0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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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믹스v세대

그냥 여러 플랫폼 벌리기엔 짧은기간에 개발하기에 크게 여력이 없던거고 이번엔 신작 별다른거 준비 안하면서 멀티로 이식작업 한거겠죠.

どくろすぼーん | (IP보기클릭)122.37.***.*** | 19.09.07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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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XMXM

피씨판 내는게 ‘지경’이라고 할정도인가?

윤씨 | (IP보기클릭)124.54.***.*** | 19.09.07 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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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기히 에어

몬헌은 예전에 프론티어가 PC 온라인으로 나오긴 했습니다만..

더블지퍼백 | (IP보기클릭)14.38.***.*** | 19.09.08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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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지퍼백

프론티어는 온라인 집회소 같은데도 아이템 박스 쓸려면 유료라 그때 당시의 유저들 입맛에 안맞았죠. 돈을 써야 하는 게임은 그때 당시에 리니지 월드오브 워크레프트 정도로 인식 될떄였고 거디에 덧붙이자면 프론티어에 돈을 쓸만큼 유저층이 두텁지도 않았죠. 이게 실패의 원인입니다.

CTT Climax | (IP보기클릭)220.122.***.*** | 19.09.21 12:04

V는 야마토1기로 무쌍가능

ZioMatrix | (IP보기클릭)110.12.***.*** | 19.09.06 13:41

옛날 슈로대같은 전략이 전혀 없어져서 노잼임. 걍 적진 란가운데 돌진해서 반격으러 다 때려잡는 무쌍게임이 되버림

꽁똔 | (IP보기클릭)175.214.***.*** | 19.09.06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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꽁똔

???슈로대에 전략이 있던적이 있었어요?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3:57
루리웹-1779655249

네. 플스1으로 발매된 F시리즈나 슈패용 3차 4차는 꽤 즐겁게 전략짜면서 즐길 수 있었죠.

쪽빠리사냥꾼 | (IP보기클릭)183.103.***.*** | 19.09.06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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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빠리사냥꾼

F시리즈는 못해봤지만 3~4차는 지금이랑 크게 다른거 없이 대충 던져놓고 싸웠던거 같은데요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4:14
루리웹-1779655249

그때도 에이스들 던져놓기 가능했지만 요즘은 그게 개나소나가 다되죠 캐릭을 너무 쉽게 에이스로 키울수있음

역습의 신지 | (IP보기클릭)223.38.***.*** | 19.09.06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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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습의 신지

저는 오히려 그런 부분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구작에서는 키우고 싶은 캐릭터가 있어도 성능이 지나치게 낮아서, 육성이 거의 불가능했고 경험치 몰아서 파일럿을 육성해도 기체 스펙이 안나왔죠. 결국 클리어할때 쓰는건 항상 쓰는 캐릭터였죠.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4:56
루리웹-1779655249

슈로대ap나 슈로대d도 나름 한칸한칸 이동이나 사거리도 신경써야되서 전략이 조금 있습니다

꽁똔 | (IP보기클릭)175.214.***.*** | 19.09.06 15:28
루리웹-1779655249

네 맞아요 다 장단점이 있는거 같아요

역습의 신지 | (IP보기클릭)223.38.***.*** | 19.09.06 15:29
루리웹-1779655249

그에비해 요즘 슈로대는 하품나오는 지루한 난이도에 개나소나 다 혼자 무쌍하니까 재미없죠

꽁똔 | (IP보기클릭)175.214.***.*** | 19.09.06 15:29
꽁똔

현재까지 나온 대부분의 슈로대는 무쌍이었습니다만? 몇몇 작품의 밸런스가 좋았을 뿐이죠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5:43
루리웹-1779655249

그래서 님처럼 SRPG겜 잘 못하는 사람들만 슈로대좋아하죠. 파이어엠블렘이나 엑스컴같은 게임해보면 슈로대가 얼마나 게임성이 허접한지 아실텐데

꽁똔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5:53
루리웹-1779655249

그리고 요즘 점점 슈로대가 망해가고 있는데 계속 실드치는 님들같은 사람이 문제죠. 슈로대도 다른 SRPG겜처럼 좀 시스템 발전하고 혁신하고 해야지 매번 똑같은 인터페이스에 ㅉㅉ

꽁똔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5:54
꽁똔

왜 갑자기 딴소릴 하시는지 모르겠군요. 슈로대 게임성이 좋다고 한적도 없고, 슈로대는 원래 이랬다고 말해드리는건데. 갑자기 파엠이 나오고 엑스컴은 왜 나오는지?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5:55
루리웹-1779655249

참고로 저도 옛날에는 님처럼 슈로대 좋아하고 매니아라서 모든 작품 해봤던 유저입니다 하지만 잘 만든 SRPG겜 해보면 슈로대가 얼마나 못 만든 겜인지 아실듯

꽁똔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5:55
꽁똔

님이 추억보정에 젖어서 옛날 슈로대를 찬양하시길래 슈로대는 예나 지금이나 달라진게 없다고 말해주고 있는데, 갑자기 제가 슈로대 게임성을 쉴드치는 모양새가 됐네요?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5:57
꽁똔

제가 현재까지 쓴 글에서 슈로대의 게임성이 우수하다고 쓴 적이 있던가요?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5:59
루리웹-1779655249

딱봐도 님 말하는 패턴이 슈로대 실드치는 사람인데요?

꽁똔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5:59
꽁똔

제 첫 글이 '슈로대에 전략이라는게 있던적이 있었어요?'인데 이게 쉴드? ㅋㅋㅋㅋ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6:00
루리웹-1779655249

저는 오히려 구작보다 이런 부분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구절구절 적은건 그럼 폼인가요?

꽁똔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6:02
꽁똔

육성부분이 구작보다 좋아진것 같다고 한게 그렇게 못마땅하셨나? ㅋㅋ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6:03
꽁똔

그것도 구작보다 좋아졌다고 했지 파엠같은 다른 SRPG들먹이면서 좋다고 했던가요?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6:04
루리웹-1779655249

그래서 어찌됬든 님 말하는 투로는 요즘 신작들이 구작보다 낫다는 말 아닙니까. 그게 실드지 뭐가 실드가 아니라고 자꾸 발뺌이시죠?

꽁똔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6:04
꽁똔

구작 전략성가지고 열심히 어필하다가 할말없으니 갑자기 쉴드드립을 치고 있네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6:04
루리웹-1779655249

그래서 신작이랑 구작 중에 뭐가 낫냐구요 헛소리 계속 발뺌하지말고ㅋㅋ 님 대답은 신작이 낫다 아닙니까. 그게 실드지 아니라고 왜 발뺌이세요

꽁똔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6:06
BEST
꽁똔

???이사람은 대체 뭔 얘길 하고 싶은지 모르겠네. 구작이나 신작이나 둘다 전략성 개뿔도 없었고, 나아진건 육성 시스템밖에 없으며, 그나마 발전하던 연출도 Z이후로 10년정도 정체된 상태인데 이 게임에 쉴드쳐서 뭘 얻을게 있음?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6:08
루리웹-1779655249

왜 내가 이런 말을 하냐면 겨우 연출,육성이 좋아진거 가지고 슈로대 옛날보다 나아졌다고 실드치는 님같은 인간들이 많아서 그래요 파이어엠블렘이나 엑스컴이 20년전에 비해서 어떻게 시스템이 발전했는지와 슈로대가 20년간 어떻게 바꼈는지 비교해보라구요. 슈로대가 얼마나 발전없는 똥겜인지

꽁똔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6:08
꽁똔

F부터 플스로나온건 거의다 해봤는데 전략이고 뭐고 간에 캐릭터 게임 같아요. 좋아하는 작품의 로봇을 잼나고 쉽게 키우고 스토리 즐기는 정도? 개인적으로 나이먹다보니 이제는 이렇게 즐기는 쪽이 더 좋아지더군요.

선도부 | (IP보기클릭)175.193.***.*** | 19.09.06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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꽁똔

아니 님이 구작이 더 좋다고 했잖아요? 파엠이나 엑스컴같은거하고는 시작부터 비교가 불가능했는데, 계속 이상한 소릴하네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210.99.***.*** | 19.09.06 16:09
꽁똔

몇몇은 난수에 리셋노가다도 안먹혀서 진짜 머리 굴려서 했었는데 몇몇은 진짜 무쌍

천진반 ⓞⓞⓞ | (IP보기클릭)125.140.***.*** | 19.09.06 16:30
꽁똔

당장 t 확장팩 엑스트라 모드랑 2차 og ex하드나 깨고 씨부려봐라 ㅋㅋㅋ 슈로대가 전략성이 없어? 전략성 없는건 윙키제가 더 지이랄이였는데ㅋㅋㅋ

happylifer | (IP보기클릭)58.140.***.*** | 19.09.06 16:40
루리웹-1779655249

3, 4차가 전략없이 대충 던져놓고 싸웠다니... 이런 구라글에 추천수 보쇼... 무슨 다들 안방뉴타입들인가?

레벨1889 | (IP보기클릭)124.57.***.*** | 19.09.06 16:49
루리웹-1779655249

알파도 그렇고 3차나 4차는 잡고나면 증원, 다 잡으면 또 증원... 그래서 아껴쓰고 절약 안하면 망하는판이 많았음

용잡는날파리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7:28
용잡는날파리

올지 안올지 모르는 증원 대비해서 전력 아끼는걸 전략이라고 할 수는 없죠..... 요즘 작품도 증원은 꾸준히 오잖습니까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121.134.***.*** | 19.09.06 17:35
루리웹-1779655249

오버킬 하면서 낭비하는게 전략적이진 않으니까요. 피 한 200남았고, 헤드발칸이면 가볍게 잡을만 한 적한테 필살기 날리는건 낭비죠. 이걸 조절하는것도 전략이라고 봅니다. 요즘 시리즈 증원오는건 졸라쎈놈 한기 던져놓으면 알아서 와서 박고 터지는데 하다못해 슈로대D까지만 해도 적 명중0 / 내 명중100이라던가 하면 공격 안하고 무시했어요. 최근작들처럼 들박당해주진 않았죠. 그걸 꼬셔서 빠르고 적절하게 처리하는것도 전략의 맛이 있었습니다.

용잡는날파리 | (IP보기클릭)58.76.***.*** | 19.09.06 17:52
용잡는날파리

요즘 작품도 체력 적게 남은 적 공격할때 코스트 적은 기술을 쓰지 필살기급을 막써대진 않습니다. 명중 0%를 무시하고 넘어간다고 하시는데, 그런 시스템이 적용된 작품들은 결국 리얼계를 잘 안키우고 슈퍼계열 기체 키워서 필중/철벽 걸고 던져놓는게 일반적인 패턴 아니었습니까?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121.134.***.*** | 19.09.06 18: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용잡는날파리

리플들 제대로 보신거 맞아요?

노라드림 | (IP보기클릭)122.46.***.*** | 19.09.06 18: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노라드림

안봤는데여

용잡는날파리 | (IP보기클릭)58.76.***.*** | 19.09.06 18:13
용잡는날파리

저는 이 게임이 예나 지금이나 전략에 변화가 없다고 했지. 게임이 어려워야 한다고 한적도 없고, 게임자체에 발전이 없다고 한적도 없으며, 똥겜이라 말한적은 더더욱 없습니다. 옛날에는 전략성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냥 대충 던져놓으면 깬다라고 하는 부분에 대해 반박하는거죠.

루리웹-1779655249 | (IP보기클릭)121.134.***.*** | 19.09.06 18:14
루리웹-1779655249

그랬네여 죄송합니다 닉 착각한듯

용잡는날파리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18:15
레벨1889

애초에 루리웹에서 추천,비추 주는 놈들이 게임을 해보고서 주는 놈들이 얼마나 되겠슴. 그냥 분위기나 지 맘에 따라서 실없이 추천 비추주는 놈들이 태반인데.

t.r.igger | (IP보기클릭)92.202.***.*** | 19.09.06 18:1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꽁똔

부심 오지네 ㅋㅋㅋㅋㅋ 맨 처음부터 요즘 슈로대는 말이여,,, ㅇㅈㄹ하드만 딴 소리여 ㅋㅋㅋ

커플지옥 | (IP보기클릭)117.111.***.*** | 19.09.06 18:40
커플지옥

87퍼 맞을확율에서 피할때까지 리셋노가다 하는걸 좋아 하는 사람인듯

척 노리스 | (IP보기클릭)27.35.***.*** | 19.09.06 19:20
루리웹-1779655249

F 때 대충 던지다가 라이그 게이오스 맵병기 두 방에 전멸한 추억 돋네.. (세티랑 로프였던가) 정신기 정찰의 중요성을 그때 처음 깨달았는데..

루리웹-652182353 | (IP보기클릭)118.36.***.*** | 19.09.06 19:21
꽁똔

윙키 시절 슈로대 안 해본 사람 많네ㅋㅋㅋㅋ 했다고 해도 닥돌하니까 재미를 못 느꼈겠지. F 완결은 그렇다 쳐도, 4차는 초반부터 후반까지 절묘한데... 그 재미를 모르는군

gddvip | (IP보기클릭)49.167.***.*** | 19.09.06 19:27
gddvip

윙키시절은 재미로 하는게 아니라 빡침을 애정으로 커버하며 꾸역꾸역 한거 아님? 난 절대로 그시절로 돌아가는건 반대임. 전략성이 있다는게 확률장난과 답답합과 빡침으로 난이도 높다는건 아니라고 봄. 다른 방식으로써 머리를 굴리게 만들어야지. 허구한날 세이브 로드 반복하며 원하는 결과 나올때까지 리셋하는 SRPG는 전략이 아니라 그냥 빡치는 확률성가챠랑 다를게 없음. 내가 원하는 장면 나올때까지 뽑고 뽑고 또 뽑는건데. 돈이 안들고 시간이 들 뿐. 차라리 지형지물에 대한 지형효과나 배치에 따른 버프효과나 기타 등등의 기존의 것을 개편, 혹은 새로운 시스템을 이용한 전략성을 추구하면 모를까.

루리웹-3214772079 | (IP보기클릭)121.154.***.*** | 19.09.06 19:38
루리웹-1779655249

4차가 던져놓기 안될건데요 서비인 정도만 좀 가능하지

꾸라꿈꾸라 | (IP보기클릭)39.7.***.*** | 19.09.06 19:4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꽁똔

2차g와 4차로 입문해서 당시에 꾸역꾸역 클리어 한 30대 아재긴한데 님은 진짜 창피하니까 그만하세요. 추억보정도 정도껏해야지 진짜.. 아니 님말이 다 옳다 칩시다. 근데 다른사람이 좋아하는 게임을 먼저 내리깔고 무시하는 투로 덧글적어서 사람 기분나쁘게 해놓은 시점에서 어떤 말도 할 자격 없어요.

티케이913 | (IP보기클릭)223.39.***.*** | 19.09.06 20:33
루리웹-1779655249

4차는 후반부에 아군이 2회행동이 가능해지면서 서바인같은 에이스기체나 휴케바인 더블제타 같은 맵병기들로 싹쓸이 해버리면 쉬워지긴 합니다만 그래도 최신작처럼 스킬육성+풀개조하고 슈퍼계는 필중+철벽, 리얼계는 집중걸고 대충 던져도 깨는 정도로 쉽진 않은거 같네요... 구작이 더 낫다 이런소리는 절대 아니지만 불편한 시스템에 일부 맛간 밸런스때문에 구작들은 나름 생각하고 각잡고 신경써야할 부분들이 있어서 절대 비슷하다고 말할정도로 쉬운거 같진 않고 특히 4차에서 영광의낙일,올도나포세이달(정면돌파루트)같은 이런 시나리오들은 역대 슈퍼로봇대전중 에서도 가장 어려운지라 요즘 최신작들 처럼 플레이하면 절대 클리어가 불가능 하죠

gapa | (IP보기클릭)121.129.***.*** | 19.09.06 21:35
루리웹-3214772079

이분말에 공감함. 윙키시절 슈로대는 어려윤게 아니라 짜증날뿐... 애초에 리셋노가다가 있는 게임인데 ㅋ

Clansim | (IP보기클릭)182.227.***.*** | 19.09.06 23:10
루리웹-1779655249

전략이라는건 그냥 게임을 클리어하는데에 있어서 단순히 선택의 폭 같은거 아님? 최근 슈로대는 그냥 난이도가 너무 낮은것뿐이고, 게임 특성상 전략이라는 요소가 없다는건 말이 안되는거 같은데.. 그냥 단지 최근 슈로대가 쉬웠던 거 뿐이지..

Demacia | (IP보기클릭)220.93.***.*** | 19.09.07 01:01
Demacia

개인적으로는 슈로대AP정도의 난이도가 가장 맘에 들던데.. 최근 슈로대는 너무 쉽다보니.. 클리어했을떄 성취감이 거의 없는듯..

Demacia | (IP보기클릭)220.93.***.*** | 19.09.07 01:06
꽁똔

윙키 게임디자인 개판인게 고질병인데 이걸 쉴드치네....

Walther PPK | (IP보기클릭)211.36.***.*** | 19.09.07 04:06
쪽빠리사냥꾼

옛날부터 생각이 아니라 노력이 필요한 게임이었는데 이 게임에 전략은 무슨 개 풀뜯어먹는 소리지.

루시오르 | (IP보기클릭)61.73.***.*** | 19.09.07 08:36
꽁똔

와 윙키충들 다 없어진줄 알았더니 아직도 살아있다니;;

쿠죠 고자타로 | (IP보기클릭)58.228.***.*** | 19.09.07 09:16
꽁똔

지랄시나이데~슈로대에서 전략을찾네 ㅋㅋㅋㅋㅋ난이도 절망적인 구작 몇개있다고 그걸 전략이라고 포장하면 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Ksmfz | (IP보기클릭)175.112.***.*** | 19.09.07 12:11
꽁똔

또또 윙키빠들 스멀스멀 기어나오죠 전략성은 개뿔 ㅋㅋㅋㅋ 특정 캐릭 안키우면 진행 안되는걸 전략성이라고 하는 윙키감성 ㅠㅜ

반팔기모티 | (IP보기클릭)222.120.***.*** | 19.09.07 13:18
꽁똔

노잼이면 안하시면 될텐데....

카나코S2포챠코 | (IP보기클릭)223.62.***.*** | 19.09.07 13:54
용잡는날파리

그냥 던져놓고 해도 되는거 맞음. 컴플리트판 3차랑 4차S로 플레이했지만 대충 던지는 식으로 다 깰 수 있었음. 다만 종종 공략 안보고 하면 처음부터 다시해야하는 경우와 절대 못가는 분기가 있었을 뿐.

ฅʕ◕ᴥ◕ʔฅ | (IP보기클릭)210.90.***.*** | 19.09.07 13:57
꽁똔

옛날슈로대하면서 어떤전략 썼는지 구체적으로 알고싶음

등산카페 | (IP보기클릭)175.198.***.*** | 19.09.07 14:04
쪽빠리사냥꾼

f는 전략이 아니라 강캐를 키우는 게임입니다. 강캐안키우면 못깨죠.

큐어마린 | (IP보기클릭)118.235.***.*** | 19.09.07 14:38
큐어마린

ㅇㄱㄹㅇ 뉴타입 오인방+필중있는캐 아니면 때리지도 못하는걸

gm sniper | (IP보기클릭)222.108.***.*** | 19.09.07 14:48
쿠죠 고자타로

마장기신3 에서 윙키놈들 한테 없던 애정까지 떨어져나감

큐어마린 | (IP보기클릭)118.235.***.*** | 19.09.07 15:06
루리웹-1779655249

전략(戦略)이 아니라고 얘기할건 또 먼가여?

루리웹-6771741286 | (IP보기클릭)1.11.***.*** | 19.09.07 15:24
꽁똔

정해진 캐릭을 특정랩까지 키우고 특정 무기를 개조해야 클리어 가능해서 선택지가 하나뿐인 게임이 전략이 있다고? F로 시작해서 1차 2차 빼고 다해봤는데 슈로대에 전략은 없었고 어려운게 아닌 난이도가 짜증나는 번거로운 게임이였음 오히려 최신작이 선택지가 넓어서 전략적임 난이도와 전략은 의미가 다름 그러니 자기가 멍청한 ㅂㅅ인걸 자랑하지 말아죠?

호쿠토 | (IP보기클릭)211.179.***.*** | 19.09.07 16:45
Demacia

A랑 리메이크인 AP는 EWAC같은 시스템이랑 머리 안굴리면 중반부부터 턱턱 막힐정도로 난이도가 높았죠;; 입수자금도 겁나짜서 1회차땐 누구하나 몰빵해 키우면 망하기 딱 좋았고...

민트초코바나나 | (IP보기클릭)221.154.***.*** | 19.09.07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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