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이거 일본의 위인 32명 들어갔는 데 괜찮을려나 모르겠네요. 99년 돌렸었는 데 얍삽이가 있어서 조금만 생각하면 무조건 이길수 있습니다. 목적지에 똥 뿌리고 자신은 카드로 땅 쇼핑하면서 킹봄비 나오면 도망다니기 때문에 컴퓨터는 목적지를 못 들어가서 그냥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 마지막 마무리로 킹으로 카드를 박아주면 봄비가 킹봄비로 변하면서 마무리를 넣어주죠. 여유가 생기면 강속구 카드를 날려서 다른 놈들 카드를 깨서 망하게하는 것도 즐겁고 위인중에 특히 강한건 히라가겐나이, 무사시보벤케이, 이이나오스케, 오오쿠보도시미치, 사이고다카모리, 타케다신겐, 가츠라코고로우, 미토고몬등이 매우 강합니다. 99년 돌리면서 모모타로 랜드도 사버리고 모든 땅 다 사버리고 끝냈었네요. 자금적으로는 약간 간당간당 했었는 데 언제 또 하게될 날이 올지는 모르겠습니다.
이 정도 얘기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실제로 해보신 분의 애정도 느껴집니다. 이런 글에 공격적이고 악의적으로 대응하는 어떤 사람의 글은 지나치고 읽기도 거북합니다. 저도 유머게시판에서 조리돌림 당할지도 모르지만 부당하게 공격당하는 사람을 지나칠 순 없었어요.
댁의 우려는 강점을 당한 피식민지배인들이 충분히 할 수 있는 걱정이라고 생각하는데 저 사람은 왜 저렇게 난리인지 물음표네.
지가 뭔데 루리웹 이미지 곱창 운운하나 모르겠네 그치?
감정 감성팔이는 이런데 쓰는 말이 아니지.
누가 일본 인물이 다 문제래? 일부 문제 있는 인물이 문제란 말인데 그걸 모르네. 정말 모르는거야 아니면 모르는 척 하는거야 물음표네.
문맥을 보고 그런 판단도 못하면 그냥 댓글을 안다는게 좋겠는데 말이야.
그냥 차단하고 모른척 하는걸 추천함.
게임에 관심없어서가 아니라 코나미의 모바일 게임 집중 정책으로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자고 하다가 원작자의 반대로 결렬되었고 이때가 2015년, 이후 닌텐도 외주로 ip가 연명되다가 2019년에 코나미와 원작자와 화해 후 나온 첫 타이틀이 본문에 한글화되었다는 이 게임.
대충 이런 역사가 있었으며 당시 코나미가 게임에 관심없었다는건 잘못된 루머이고 실상은 콘솔게임 접고 모바일게임에 올인하려 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