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엔비디아, DLSS 4 게임 4종 신규 발표... ‘팬텀 블레이드 제로’ 등 RTX 트레일러 공개 중

조회수 523 | 루리웹 | 입력 2025.12.19 (13:42:10)
[기사 본문]

- 최신 게임 4종에 엔비디아 DLSS 기술 지원... 이미지 품질·프레임 속도 대폭 향상


- ‘아이온2’ 12월 24일 업데이트...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예정


- ‘로스트아크’ 국내 한정 DLSS 슈퍼 레졸루션 지원... 2026년 글로벌 출시 예정

 

img/25/12/19/19b34d4b3e4afd4.jpg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가 최신 게임 4종에 DLSS 기술을 적용해 게이밍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NVIDIA) RTX 기술은 800개 이상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된다. 매주 엔비디아 DLSS,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 고급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탑재한 신규 게임이 발표되며, 지포스(GeForce) RTX 플레이어에게 최상의 PC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주에는 ‘아크: 로스트 콜로니(ARK: Lost Colony)’, ‘애쉬즈 오브 크리에이션(Ashes of Creation)’, ‘스플릿게이트: 아레나 리로디드(SPLITGATE: Arena Reloaded)’, ‘용과 같이: 극2(Yakuza Kiwami 2)’에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이 적용된다. 


또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아이온2(AION2)’가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을 지원할 예정이며, ‘다잉 라이트: 더 비스트(Dying Light: The Beast)’에는 레이 트레이싱 효과가 도입된다. ‘로스트아크(Lost Ark)’에는 DLSS 슈퍼 레졸루션(Super Resolution)이 적용된다. 


한편 ‘팬텀 블레이드 제로(Phantom Blade Zero)’, ‘레지던트 이블 레퀴엠(Resident Evil Requiem)’, ‘프래그마타(PRAGMATA)’ 등 기대작들의 신규 RTX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 RTX 게임 신규 트레일러 공개


최근 진행된 게임 어워즈(Game Awards)에서는 DLSS 4와 RTX 기술이 적용될 ’팬텀 블레이드 제로’, ‘레지던트 이블 레퀴엠’, ‘프래그마타’의 신규 트레일러가 소개됐다. 이 기대작들은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PC 게임 기술과 관련된 추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컨트롤 레조넌트(CONTROL Resonant)’, ‘툼 레이더: 레거시 오브 아틀란티스(Tomb Raider: Legacy of Atlantis)’, ‘존 카펜터의 톡식 코만도(John Carpenter’s Toxic Commando)’의 PC 버전 트레일러도 현재 시청 가능하다.


 

● ‘아크: 로스트 콜로니’,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아크 서바이벌 어센디드(ARK: Survival Ascended, ASA)’의 첫 대규모 공식 확장팩인 ‘아크: 로스트 콜로니’에서 플레이어는 아크가 탄생한 아랏 프라임(Arat Prime)의 악령과 맞서게 된다. 이번 확장팩은 ‘아크: 익스팅션(ARK: Extinction)’부터 ‘아크: 제네시스(ARK: Genesis)’까지의 이야기를 ‘아크 2(ARK 2)’ 세계관과 잇는다. 전설적인 스튜디오 마파(MAPPA)가 제작해 양자경(Michelle Yeoh)이 메이 인(Mei Yin)으로 등장하는 시네마틱 애니메이션도 함께 공개된다. 플레이어는 메이 인과 함께 얼어붙고 전쟁으로 황폐해진 아랏 프라임의 심장부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강력한 로스트(Lost) 능력 트리를 해제하고, 새롭고 이국적인 친구를 사귀며, 커스드(Cursed) 장비를 제작해야 한다. 동시에 엘리먼트(Element) 기반 세력이 아크 세계의 미래를 두고 벌이는 전투 속에서 고급 건축 시스템을 익히게 된다. 


‘아크: 로스트 콜로니’는 현재 이용 가능하며,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을 지원해 지포스 RTX 게이머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 ‘아이온2’ 12월 24일 업데이트,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엔씨소프트(NCSOFT)가 개발한 차세대 MMORPG ‘아이온2’는 전작 ‘아이온’ 세계관을 새롭게 재해석한다. 언리얼 엔진 5(Unreal Engine 5) 기반으로 제작된 ‘아이온2’는 고품질 그래픽과 향상된 게임플레이, 활강과 비행을 비롯한 신규 이동, 전투 메커니즘을 선보인다. 따라서 더욱 몰입감 있는 판타지 경험을 제공하며, 대규모 야외 전투의 역동성과 재미를 한층 끌어올린다. 


‘아이온2’는 지난 11월 19일 한국과 대만에서 동시 출시됐으며, 글로벌 출시는 내년으로 예정돼 있다. 


’아이온2’는 출시와 함께 엔비디아 DLSS 프레임 생성, DLSS 슈퍼 레졸루션, 엔비디아 리플렉스를 지원하며 성능, 이미지 품질, 입력 반응성 향상을 선보였다. 덕분에 지포스 RTX 게이머는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최상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었다. 


오는 12월 24일에는 신규 ’아이온2’ 업데이트를 통해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이 적용될 예정이다. 지포스 RTX 50 시리즈 플레이어는 이를 통해 프레임 속도를 더욱 끌어올려 보다 쾌적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후 전 세계 출시와 함께 모든 기술이 즉시 적용되면 성능, 이미지 품질, 반응성이 동시에 향상될 예정이다.

 


● ‘다잉 라이트: 더 비스트’, 레이 트레이싱·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주인공 카일 크레인(Kyle Crane)은 남작(Baron)에게 오랜 시간 붙잡혀 고통스러운 실험을 견딘 끝에 탈출하지만, 여전히 상처를 간직하고 있다. 인간과 좀비 DNA가 뒤섞인 채 인간성의 경계에 서게 된 플레이어는 내면의 야성과 그로 인해 벌어지는 갈등을 억누르기 위해 몸부림친다. 그러나 자신에게 끔찍한 일을 저지른 남작에게 복수하기 위해서는 이 모든 것을 극복해야 한다. 


다잉 라이트: 더 비스트’는 좀비로 뒤덮인 아름답고도 위험한 캐스터 우즈(Castor Woods) 계곡을 배경으로 한 오픈 월드 액션 생존 공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자신을 붙잡았던 남작을 쓰러뜨리기 위해 불안한 동맹을 맺고, 갖가지 잔혹한 전투 기술과 이동 능력을 발휘해야 한다. 


지포스 RTX 게이머는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DLAA를 활용해 게이밍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엔비디아 리플렉스는 PC 레이턴시를 줄여 게임플레이 반응성을 높인다. 


신규 업데이트는 레이 트레이싱 기반 글로벌 일루미네이션(Global Illumination), 리플렉션(Reflection), 섀도우(Shadow)를 도입해 이미지 품질을 대폭 끌어올린다. 


또한 최신 엔비디아 블랙웰(Blackwell) RTX 아키텍처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포스 나우(GeForce NOW)에서도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DLSS 슈퍼 레졸루션,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다잉 라이트: 더 비스트’를 즐길 수 있다.

 


● ‘스플릿게이트: 아레나 리로디드’ ,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스플릿게이트: 아레나 리로디드’는 ‘스플릿게이트 1’과 ‘스플릿게이트 2’의 장점을 결합해 고전적인 아레나 슈터의 감성을 살린 신작이다. 개발사인 1047 게임즈(1047 Games)는 지난 1년간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하고, 실험 빌드를 활용한 정기적인 공개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유해왔다. 개발사는 ‘스플릿게이트’ 팬들이 기대하는 슈터를 만들기 위해 신작에 변화를 반영했다. 


‘스플릿게이트: 아레나 리로디드’에는 신규 아레나와 5개와 새롭게 디자인된 아레나 6개가 추가됐으며, 신규 주무기와 파워 웨폰(Power Weapon) 3종이 업데이트됐다. 플레이어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로드아웃(loadout)이나 이븐 스타트(even start) 방식 중 원하는 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팀 데스매치(Team Deathmatch), 킹 오브 더 힐(King of the Hill) 등 클래식 모드부터, 건 게임(Gun Game), 쇼티 스나이퍼(Shotty Snipers) 등 파티 모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주 출시된 ‘스플릿게이트: 아레나 리로디드’는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과 DLAA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포스 RTX 게이머들은 박진감 넘치는 슈터 게임에서 프레임 속도와 정확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 용과 같이 극2’ DLSS 슈퍼 레졸루션·DLSS 프레임 생성 업데이트, 엔비디아 앱 통해 DLSS 멀티 프레임 생성 업그레이드 가능


용과 같이: 극2’는 세가(SEGA)의 호평작 액션 RPG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조직 보스 살해 혐의로 누명을 쓴 야쿠자 키류 카즈마(Kazuma Kiryu)로 다시 한번 플레이하게 된다. 속편에서 키류 카즈마는 도조 가문(Tojo Clan)과의 과거를 뒤로하고, 자신이 돌보는 어린 소녀 사와무라 하루카(Haruka Sawamura)와 함께 갈등의 잔해 속에서 평온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나 도조 가문의 5대 회장 테라다 유키오(Yukio Terada)가 총살당하며 평화는 무너진다. 전쟁의 서막이 열리며, 전설의 도지마의 용(Dragon of Dojima)이라 불렸던 키류 카즈마는 자신이 떠나려 했던 세계로 다시 끌려 들어가게 된다. 


‘용과 같이: 극2’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PC에서 DLSS 슈퍼 레졸루션과 DLSS 프레임 생성 기능을 지원한다. 최신 DLSS 슈퍼 레졸루션 트랜스포머 AI 모델은 프레임 속도를 높이고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키며, DLSS 프레임 생성을 통해 성능을 2배 향상시킨다. 또한 엔비디아 앱(App)에서 DLSS 오버라이드(Override)를 통해 지포스 RTX GPU에서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을 활성화할 수 있다.

 


● ‘애쉬즈 오브 크리에이션’,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인트레피드 스튜디오스(Intrepid Studios)가 개발한 ‘애쉬즈 오브 크리에이션’은 하이 판타지 세계관의 MMORPG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행동이 세계를 변화시킨다. 플레이어가 살아 숨쉬는 대륙에 문명을 건설하며 도시는 흥망을 거듭하고, 인구는 이동하며 지역 전체가 변화한다. 개인과 집단의 모든 결정은 베라(Verra) 세계에 영원한 흔적을 남긴다. 


플레이어는 전투에서 군대를 이끌고, 무역과 공예를 통해 제국을 건설하며, 모래 깊숙이 파묻힌 고대의 비밀을 밝혀낼 수 있다. ‘애쉬즈 오브 크리에이션’은 플레이어의 선택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여정을 선사한다. 


‘애쉬즈 오브 크리에이션’은 지난주 얼리 액세스를 통해 공개됐다. 지포스 RTX 게이머는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을 통해 최상의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 ‘로스트아크’ 국내 한정 DLSS 슈퍼 레졸루션 지원, 2026년 글로벌 출시 예정


스마일게이트(Smilegate)와 아마존 게임 스튜디오(Amazon Game Studios)의 ‘로스트아크’는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광활하고 생동감 넘치는 세계에서 방주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시작한다. 새로운 땅을 탐험하고, 잊힌 보물을 찾으며, 스릴 넘치는 액션 전투에 임하게 된다. 싱글 플레이, 팀 플레이는 물론, 게임 세계 속 다른 모험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며 모험에 나설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광활하고 다채로운 7개의 대륙과 그 사이의 바다를 탐험하며 생동감 넘치는 문화, 기묘하고 환상적인 생명체, 발견되기를 기다리는 예상치 못한 경이로움을 경험할 수 있다. 아르케시아(Arkesia)의 비밀을 파헤치고, 전투, 레이드, PvP에서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할 수 있다. 또한 숨겨진 보물을 찾아 먼 섬으로 여행하고, 오픈 월드에서 적 무리와 거대한 보스들을 상대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로스트아크’는 한국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DLSS 슈퍼 레졸루션과 DLAA를 지원한다. 지포스 RTX 게이머들은 더 높은 프레임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DLAA를 활성화해 화질을 극대화할 수 있다. 


2026년 1분기 중 북미와 유럽을 포함한 다른 지역에도 DLSS와 DLAA 기술이 지원될 예정이다. 출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포트나이트 엔비디아 지포스 RTX 컵’ 12월 21일 개최, 커스텀 지포스 RTX 5080 상품 수여


오는 12월 21일, ‘포트나이트 배틀 로얄(Fortnite Battle Royale)’에서 실력을 겨루고 푸짐한 상품을 획득할 기회가 마련된다.


에픽게임즈(Epic Games)가 주최하는 ‘포트나이트 엔비디아 지포스 RTX 컵(Fortnite NVIDIA GeForce RTX Cup)’에서 전 세계 플레이어들은 총 10만 달러 이상의 상품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각 지역 상위 플레이어에게는 커스텀 ‘포트나이트’ 백플레이트가 장착된 MSI 게이밍 트리오 화이트(Gaming Trio White) 지포스 RTX 5080 그래픽 카드 12종 중 1종이 수여된다.


img/25/12/19/19b34d3cc9cafd4.jpg


여기에서 대회 약관을 살펴보고 전체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회에서 최소 8점 이상 기록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게임 내 장식 아이템인 ‘러스트 버킷 백 블링(Rust Bucket Back Bling)’이 제공된다. 

 

img/25/12/19/19b34d3fab3afd4.jpg


솔로 플레이어 ‘포트나이트 지포스 RTX 배틀 로얄 컵’에 참가하려면, 이벤트 시작 시점까지 서버 지역에서 배틀 로얄 랭크(Battle Royal Ranked), 제로 빌드 랭크(Zero Build Ranked), 리로드 랭크(Reload Ranked) 모드 중 최소 골드 랭크(Gold Ranked) 이상을 달성해야 하며, 자격을 충족한 뒤 이벤트 세션(Event Session) 창에서 대기 후 참가할 수 있다.

 


● 더 많은 RTX 게임 만나보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게임에 DLSS 통합이 이뤄질 예정이다. 향후 출시될 DLSS, RTX 타이틀 소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RTX로 향상된 800개 이상의 게임과 앱의 전체 목록, 엔비디아 앱의 DLSS 4 오버라이드를 공식 지원하는 게임과 앱의 전체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팬텀 블레이드 제로’ | 출시일 발표 트레일러

 




‘레지던트 이블 레퀴엠’ | 3차 트레일러





‘프래그마타’ | 사전 구매 트레일러





‘컨트롤 레조넌트’ – 발표 트레일러 | 게임 어워즈 2025





‘툼 레이더: 레거시 오브 아틀란티스’ | 발표 트레일러





‘존 카펜터의 톡식 코만도’ – 출시일 트레일러 | 게임 어워즈 2025





‘아크: 로스트 콜로니’ ‘오시돈’ 스포트라이트





‘아이온2’ | RTX 온 내러티브 트레일러 – 서울 지포스 게이머 페스티벌





’다잉 라이트: 더 비스트’ | DLSS 4, 레이 트레이싱 공개





‘스플릿게이트: 아레나 리로디드’ 티저 트레일러





‘용과 같이 극2’ PC 출시 트레일러





‘애쉬즈 오브 크리에이션’, “리턴 투 베라” 공식 트레일러





‘로스트아크’: 카제로스 레이드 – 출시 트레일러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댓글

뉴스 리스트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