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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감] 암즈 어떤가요? 개인적으로는 좀 부정적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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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봐도 이건 꾸준히 컨텐츠 내주는게아닌이상은 오래못갈게임같네요
Sogogi.. | (IP보기클릭)39.7.***.*** | 17.06.20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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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격겜을 고인물장르로 만들어버린 일등공신이 콤보라고 생각해서 콤보에 대해선 부정적입니다 콤보쓰는건 고수들이나 재밌지 이게 격겜 입문자입장에선 게임시작하자마자 갑자기 공중에 뜨더니 땅에 떨어지면 딸피되는 뭐같은 일의 반복뿐이라..다만 모션의 다양화는 좀 필요하다고봐요 하다못해 페인트액션은 꼭 필요합니다 펀치 빗맞힌 쪽이 일방적으로 불리하다보니 게임 시스템 좀 이해한 유저랑 멀티매칭잡히면 둘다 손을 안뻗음.. 좋든싫든 니가와 스타일의 루즈한 게임이되어버리더군요 물론 뭐 펀치하나 미끼로 던지고 내 동체시력을 믿고 카운터 노리는 방법도 있긴하겠습니다만..좀더안전하게 페인트모션으로 낚고 치고들어갈 틈이라도 만들면 심리전이생기고 무작정 가드굳히기,눈치보기만 해야 할 필요가없는 선택지라도 있을텐데 심리전 걸 요소가 너무없어요..
西武新宿鷺ノ宮 | (IP보기클릭)126.166.***.*** | 17.06.19 21:58

은근 알아야 할것들좀 있더군요 글러브들 무게하고 캐릭터들 능력 속성 등등 ㅡ.ㅡ 아주 재미없진 않습니다

국제 | (IP보기클릭)211.216.***.*** | 17.06.19 20:41
국제

재밌게하긴 합니다. 그래서 랭크도 돌리고 있고요. 제가 하고싶었던 말은 이게 오래 못가겠단 거였습니다. 위에 쓴거처럼 컨텐츠나 파고들 요소도 부족해보이고. 스플래툰처럼 좋아지기 힘든 구조라고 생각하거든요.

UH.전기쟁이 | (IP보기클릭)211.54.***.*** | 17.06.19 21:44

암즈는 딱 콤보 대신에 무기와 맵 특성을 넣은 철권입니다. 원래 격투게임이라는게 콤보 배울때까지는 새로운 것 배우니까 재밌다가 그 이후에는 실력도 잘 안늘고 질리기 마련이에요. 격투게임에서 RPG의 요소를 찾으시려는건지 어떤 파고들 요소를 원하시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밸런스 패치하고 새로운 맵 나오고 유저들 실력 오르면 지금 대세인 암 말고도 다른 것도 떠오를거고 그러면 더 재밌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철권이든 스파든 컨텐츠가 추가된다고 할지언정 결국은 온라인 1:1 매치로 귀결되요. 격투게임이 원래 그렇습니다.

이시영.. | (IP보기클릭)118.35.***.*** | 17.06.19 21:06
이시영..

제가 말한 파고들만한건 rpg적 요소가 아니라 격겜에서 파고들 요소를 말하는 거였습니다. 철권이랑 비교하셨는데 철권의 하단 중단 상단 심리나 콤보 . 여러 기술을 활용한 공격. 님이 말하신 콤보. 캔슬. 제가 철권은 군대에서 해본게 다긴 하다만 무릎님이나 아빠킹님 방송보면 다양한갓들이 게임에 있는건 알겠더군요. 파고들거란건 그런걸 말하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행동이 몇개 더 추가됐으면 한다고 했었어요.

UH.전기쟁이 | (IP보기클릭)211.54.***.*** | 17.06.19 21:41
UH.전기쟁이

저는 그런게 없어서 좋았습니다. 직관적이죠. 손 뻗으면 뻗는거고, 뛰면 뛰는거고, 대시하면 대시하는 것 뿐인 게임이고 콤보, 상중하단 외울 필요도 없고. 제가 제일 싫어하는 대전게임이 철권이라 그런지 암즈는 눈에 보이는대로 휘둘러대서 사실상 정확하게 가격할 수 있는 사람이 이기는 경기라 더 좋았습니다.

Tentacle | (IP보기클릭)221.153.***.*** | 17.06.20 22:55

뭘 파고든다는지 이해가 좀 안됩니다 그자체로 그냥 재밌는데 rpg처럼 파고든다는건가요?

연필인간 | (IP보기클릭)27.141.***.*** | 17.06.19 21:40
연필인간

콤보나 캔슬. 다양한 모션. 다양한 심리요. 격겜에서파고든다면 그정도잖아요?

UH.전기쟁이 | (IP보기클릭)211.54.***.*** | 17.06.19 21:42
연필인간

그정도까지는 안바라지만 적어도 반정도만이라도 비슷했으면 해요. 그리고 철권이 고인물소리 듣게된건 그만큼 파고들게 많다는거고 입문이 힘들지만 그만큼 격겜으로서 즐길게 많은거라고 생각합니다. 입문하기 쉬운건 이미 입문한 사람이랑은 딱히 상관없다고 생각하거든요. 이미 입문했으니 더 많은걸 즐기기 바라는게 평범하다 생각해요. 게다가 철권은 지금 7꺼지 나온 오래된 게임이고요. 잘하는 사람이 많은건 그게 큰거라고 생각해요.

UH.전기쟁이 | (IP보기클릭)211.54.***.*** | 17.06.19 21:49
UH.전기쟁이

개인적으론 다른 방향으로 컨텐츠가 많았음 하내요..갠적으로 철권은 너무 어려워서..아예 감도 못잡겠더라구요..

연필인간 | (IP보기클릭)27.141.***.*** | 17.06.19 21:55

제가 느끼기는 캐주얼 하다고 하기에는 또 장벽이 조금 있다고 보네요... 조작이나 시스템이 캐주얼유저들이 하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워요. 일단 모션조작은 저뿐아니라 인터넷 여러 스트리머들 보면 첨에나 좀 해보다가 대부분 패드로 갈아타더군요. 모션은 그냥 마리오카트에 자이로조작이랑 비슷한 포지션이 될듯하네요. 시스템쪽은 마리오 카트는 아이템으로 변수가 많고 이번에 코스이탈 방지해주는 기능이 생겨서 초보들도 상위는 힘들어도 중간은 충분히 갈 수 있죠. 스플래툰도 몰래 바닥만 잘칠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고요 근데 암즈는 일단 1:1이 기본인지라 플레이자체에 압박감이 좀 심하네요. 그리고 초보들은 던져놨을때 무조건 질 수밖에 없는 시스템이죠. 게임자체가 캐주얼 유저가 입문하기에는 조금 어렵고 코어유저가 파고들기에는 또 가볍고 포지션이 좀 애매해서.. 저도 재밌게 하고있긴한데 스플래툰 나오면 잘 안할듯 합니다.

근데 말입니다 | (IP보기클릭)183.96.***.*** | 17.06.19 21:44
근데 말입니다

모션은 저도 포기한지라.. 그건 정말 적응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패드로 합니다.

UH.전기쟁이 | (IP보기클릭)211.54.***.*** | 17.06.19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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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격겜을 고인물장르로 만들어버린 일등공신이 콤보라고 생각해서 콤보에 대해선 부정적입니다 콤보쓰는건 고수들이나 재밌지 이게 격겜 입문자입장에선 게임시작하자마자 갑자기 공중에 뜨더니 땅에 떨어지면 딸피되는 뭐같은 일의 반복뿐이라..다만 모션의 다양화는 좀 필요하다고봐요 하다못해 페인트액션은 꼭 필요합니다 펀치 빗맞힌 쪽이 일방적으로 불리하다보니 게임 시스템 좀 이해한 유저랑 멀티매칭잡히면 둘다 손을 안뻗음.. 좋든싫든 니가와 스타일의 루즈한 게임이되어버리더군요 물론 뭐 펀치하나 미끼로 던지고 내 동체시력을 믿고 카운터 노리는 방법도 있긴하겠습니다만..좀더안전하게 페인트모션으로 낚고 치고들어갈 틈이라도 만들면 심리전이생기고 무작정 가드굳히기,눈치보기만 해야 할 필요가없는 선택지라도 있을텐데 심리전 걸 요소가 너무없어요..

西武新宿鷺ノ宮 | (IP보기클릭)126.166.***.*** | 17.06.19 21:58
西武新宿鷺ノ宮

개인적으로 격겜에서 콤보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실상 콤보란게 한줄 커맨드만 외우고 컴터 생대로 연습하면 금방 하는거라. 물론 실전에서 하는건 다르겠다만. 나머지는 동감합니다. 정말 뭔가 있어야되요. 잘하는 사람들 영상을 봐도 제가 하는거랑 다를게 없단게.. 그냥 원패턴 게임인거 같아요.

UH.전기쟁이 | (IP보기클릭)211.54.***.*** | 17.06.20 01:16

이정도면 훌륭하죠 작성자님이 바라는걸로 들어가면 그게 바로 고인물이 될듯

카라라티라 | (IP보기클릭)125.178.***.*** | 17.06.19 23:55
카라라티라

전 오히려 게임이 오래 못갈거 같단 생각이 들어서 써봤습니다. 잘한다는 사람들 영상을 봐도 그냥 똑같거든요. 윗분 말대로 근접하면 니가와 스타일입니다. 모든 게임이 다 '견제하다 근접하면 니가와' 이겁니다. 맨날 이 패턴만 보면 질리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지금이야 재밌게 한다만 계속 이런식이면 오래 못할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UH.전기쟁이 | (IP보기클릭)211.54.***.*** | 17.06.20 01:21

이 게임은 지금 출시 당시의 스파2나 버철온,대난투처럼 새로운 장르의 시작 단계에 있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격투게임처럼 알기 쉬운 연습할 요소(콤보,블로킹,캔슬 등)가 없는건 아쉽긴 하지만 아직은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만들어 나가는 단계라는 거죠. 실제로 나온지 몇일 안 됐지만 이 몇일 사이에도 몇가지 유행이 생겼다 사라지고는 했습니다. 글 쓰신 분처럼 실력있고 의욕있는 플레이어가 하시기 따라서 ARMS의 미래가 바뀌지 않겠습니까? 아이고 밤에 잠 안 와서 썼더니 뭔가 오글거리네요.

지렁이 | (IP보기클릭)59.151.***.*** | 17.06.20 02:56

저는 암즈는 조금 다르게 접근하고있는게 체감형 게임 이라고 생각함. 오락실에 있는 겁나 큰 기계들 깊이보다는 몸을 움직이면서 게임을 즐기는데에서 오는 쾌감에 집중하는 느낌 여름이라 많이는 못하지만 손을 휘두르면서 즐기는 게임이라 스위치를 사고 가장 독특한 재미를 느끼는중

브레이브 | (IP보기클릭)59.1.***.*** | 17.06.20 08:26
브레이브

독특한 게임이라고 저도 생각합니다. 근데 그게 컨텐츠량이랑은 별개라 생각해요

UH.전기쟁이 | (IP보기클릭)123.228.***.*** | 17.06.20 09:12
BEST

제가봐도 이건 꾸준히 컨텐츠 내주는게아닌이상은 오래못갈게임같네요

Sogogi.. | (IP보기클릭)39.7.***.*** | 17.06.20 08:44

고수랑 내가 하는게 비슷해보여도 실제 고수랑 붙어보면 절대 못이기는게 현실이죠

DuskEater | (IP보기클릭)223.62.***.*** | 17.06.20 09:05
DuskEater

제가 말하는건 누가 이기냐가 아닙니다.. 원패턴이란겁니다. 타이밍 잘잡고 주먹 실수없이 잘날리면 더 유리하죠. 당연한 겁니다. 근데 이게 제가 하는거던 10랭크분이 하는거던 똑같은 패턴이라 부정적이랑 겁니다.

UH.전기쟁이 | (IP보기클릭)123.228.***.*** | 17.06.20 09:11

Ai가 버튼을 인식해서 피해버리니 진짜 너무 짜증나네요 먼저공격하는 놈이 거의없고 내가 때리면 피하고 카운터밖에 안함 진짜 ai때문에 스위치 뿌셔버릴뻔한게 한두번이 아니네요

에필리아 | (IP보기클릭)223.38.***.*** | 17.06.20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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