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ddit.com/user/Kor1244/comments/nglq4v/for_anyone_who_wonder_if_sniper_works_on/?utm_source=share&utm_medium=web2x&context=3 야생의 심장 솔플 풀영상
베이스는 이전에 공략게시판에 올렸던 무한애시강화탄과 유사합니다. 상태능력이 왜 이렇게 많은지 궁금하시면 이전 글과 이글에도 간략한 설명있습니다.
숙련도 올라간 기준 이빌드 한정 저격총 경량이 돌소전술(인페르노시드, 어스본돌소)보다 좋은이유
1. 돌소전술은 특성상 계속쏴야 딜로스 없는데 써보면 알겠지만 45발이 아닌 30발인 파이로는 안정적인 탄수급 불가능 다른 어떤 모드를 추가해도 동일
2. 파이로 탄빌드는 잡몹클리어가 느려서 총기 모드에 뼈파편 지뢰밭, 기타 모드3 등 aoe 모드가 반강제적이라 페르페 쓰면 피곤함
3. 반면 저격총 경량은 특성상 점사해야 되고 인페르노 시드에 비해 탄개수 비례 연사속도가 느리며 특히 10개짜리 탄에 탄환흡수 33%판정이 3가 아니라 4개라서 플레임그래스퍼 발동하지 않아도 탄수급이 거의 안끊깁니다.
4. 애시블래스트가 생존과 딜각, 딜뻥에 직결되는 삼위일체 핵심 스킬이고 애시풀린 후 애시블래스트 돌아오는 약 3~4초간 적어도 한번은 사려야하는 타이밍이 나옴. 이건 방어모드 1~2개 더박는다고 달라질 문제가 아님. 이 공략에 방어모드가 없는이유는 억지로 딜량을 늘려서 보여주기식이 아니라 빌드 연구당시 방어모드가 있으나 마나였고 플레이스타일이 훨씬 중요하기때문. 따라서 이런 플레이스타일에도 저격총이 훨씬 적합하고 사거리가 길고 치명타맞추기 쉽다는 장점 때문에도 무한애시빌드에 특화된 총임. 치명타배율은 300%(게임내 총 최대수치) vs 164% 비교가안됨.
5. 빌드 다양성을 위해 본인 취향에 맞는 총 여러가지 쓰면됨. 그렇다고 돌소가 못쓸 성능이라는 뜻은아니며 경기관총도 쓸만함.
저격총 일반은 쓰지마세요. 탄수급, 탄개수비례 데미지, 치명타배율, 반동 어느 하나도 저격총 경량보다 좋은 게 없습니다.
자동저격총도 마찬가지
<운용법>
제가 아직 숙련도도 많이 부족하고 시체, 지형 판정버그와 더불어 애초에 클리어가 빠른 빌드는 아니지만 매우 재밌고 한방이 강력합니다. 적이 멈춰있으니 헤드 맞추는게 피곤하다기 보다는 재밌다는 느낌입니다. 숙련도에 따라 성능이 확연히 달라질 것 같네요. 파밍되었다고 끝이 아니라 숙련도가 중요한 빌드. 물론 계속하면 피로도가 있긴해서 근접하는 쫄몹은 노줌 순줌으로 쏘고 멀티에서는 정예위주로 맡으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애시가 길고 어차피 쿨이 짧으므로 되도록 애시상태 확인한 후에 방아쇠 당기는게 피로도 줄고 명중률도 올라갑니다
기본적인 운용법은 잡몹은 무한애시걸고 최대한 정예 효과저항 발동하기 전에 되도록 정예부터 암살하면 됩니다. 솔플기준 브루드 어미 빼고는 정예 거의 치명타 1~3방에 다 죽여요 - 볼케이노는 적 방어 무시라 특히 정예 상대할때 빛을 발하며 저격총이 잘맞는 또다른 이유입니다. 테크로도 비슷한 빌드를 시도해보았는데 제가 아직 최적화된 빌드를 찾지 못한 걸 수도 있으나 정예 치명타딜은 확실히 파이로가 훨씬 쌥니다.
완전히 다른게임 하는느낌이라 할거없으신분들은 강추. 기타 맵에서는 높은 곳에 올라가거나 엄폐하면서 싸워도 됩니다.
멀티에서도 탄수급 잘되고 사거리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강화탄 끊겨도 치뎀 최소 50만 이상은 나오며 볼케이노 쿨타임이 12초라 타격이 매우 적음. 주로 정예 암살담당에 적합한 역할이고 무한애시 걸어줘서 팀원 생존에도 장점이 있음
<생존방법>
솔플에서는 애시사거리증가로 무한광역애시와 패시브회복, 불꽃강화로 버티는식이고, 애시사거리증가가 광역애시로 저격병 얼리기에도 좋아서 생존에 크리티컬하고, 멀리서 스나이핑 가능하도록 딜각도 만들어줍니다. 또한 방어모드가 현재 어느정도 효율이 나오는 것 같으니 골렘이나 피해흡수, 구사일생, 불꽃의보호 중 하나정도 끼는 것을 추천합니다. 추가 공격모드로는 치명타중첩, 고속탄환, 회복, 출혈피해증가 등이 있으나 위 사진에 있는 모드까지가 딱 이 빌드 한정으로는 효율이 매우 좋은 모드들입니다. 공격모드를 빼야되는 경우 탄환불쏘시개, 애시부스트, 왕시해자 중 하나지만 모두 비슷하게 효율이 잘나오는 모드들이라 빼기가 좀 아깝습니다.
무기생흡은 저격총이랑 안맞아서 스킬트리 찍어봐야 별도움도 안되고 딜로스만 나요. 없어도 킬투힐로 충분히 버팀
<방어구 옵션>
보상쿨 또는 보원쿨입니다. 애시블래스트 쿨타임이 생명이라 보쿨은 무조건 필수
솔플에서는 어차피 원거리 증가 1~2개 차이에 의해 정예 죽이는데 필요한 히트수가 달라지는 것은 아니라 최소 방어구 상태능력 3~4개를 추천.
멀티에서는 팀원에 의한 효과저항, 과열파이로의 애시소모 등 때문에 원거리데미지 3개 정도를 추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도출이므로 본인이 선호하는 옵션 조합으로 가세요
<무기모드>
연쇄살인은 정예암살에 불리해 다른빌드에 비해 메리트가 없고 스나이퍼 하는 이상 저라면 어둠의 희생 끼고 차라리 죽겠습니다ㅎㅎ 한발한발이 중요한데 첫발데미지 차이 많이 큽니다.
아 물론 아카리 3셋이 성능은 훨씬 좋지만 재밌고 아카리셋에 비해서는 파밍이 쉬울 것 같습니다. 탄 씹히는 버그만 없어도 정말 재밌게 할 수 있을거 같은데 아쉽네요
이빌드 종결 저격총은 에픽 볼트액션 저격총 경량 뼈파편(지뢰밭) + 어둠의 희생 치명타 / 상태능력 / 원거리
2티어 모드 뼈파편, 지뢰밭이 3티어 궁극의 뼈파편, 전설의 지뢰밭보다 효율이 좋고 실험결과 지뢰밭이랑 뼈파편은 비슷하나 뼈파편이 더빠른듯 취향따라 하거나 모드작할때 둘중 먼저 나오는거 쓰면됨. 이 총만 구한다면 정예암살/잔몹처리 모두 커버되고 치명타 의존도도 적어집니다. 줌 피로도만 빼면 소총파이로보다도 좋음. 파밍방법은 부케 여러개 만들어서 4렙에 바로 무기사이드퀘(재수없는날)만 깨고 리프트타운 총상점 계속 돌아다니면서 치명타, 수치높은 총 구매해서 모드작, 옵션작. 옵션은 무조건 치상원으로 만들어야함. 4렙 초록총기준 170 넘어가면 종결총(최대 176까지 봄)
상태능력 대신에 원거리댐으로 하면 안되나요?
몇개 원거리로 더 바꿔돼요 다 원거리 말씀하시는거라면 그건 딜각생존 다 안되구요 근데 어차피 정예도 다 치명타3발안에 죽여서 애시긴게 전 편하더라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템파밍해서 달려볼게용
멀티에서는 더 극딜 원하시면 애시사거리증가 대신 치명타중첩이나 저격무기피해 넣으셔도 됩니다
넵 참고하겠습니다
아주 강력하고 재밌습니다 근데 플스5 패드로 하자니 에임이 좀 못따라가네요 연습좀 많이 해야할듯요
와 벌써 파밍에 플스5로 이걸 하시나요 리스펙합니다
파템 모아놓은게 있었고 강종 작업으로 맞췄네요 패드는 역시 안되겠지요?
해보진 않았지만 아무래도 보정안되면 힘들듯요 ㅠㅠ
네 암튼 새로운 빌드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저도 엑박이라 이 빌드는 ㅜㅜ 대충 맞히는건 가능한데 헤드샷은 아직 어렵네요. ^^
간과했네요 ㅠㅠ
언제나 파이로맨서의 생명연장을 위해 애쓰시는 교수님 감사합니다. ^^ 이 빌드도 연습해 보려합니다. ㅋㅋㅋㅋ
와 이거 좋은데?? 소총빌드보다 차라리 나은듯 해보니까 생존성은 차라리 이게 좋은듯
후기 감사합니다 생존이 막 엄청좋은건 아니지만 컨셉따라 줄타기하는 재미가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