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들을 잡다보면 아드레날린 수치가 증가하는데요. 정작 올라갈때 어떤 효과가 나타나는지 보기도전에 탄막 피하느라 못보신 분들도 계실겁니다.
각 효과에 대한건
수치 1 일땐 과부화 강화
2 비전강화
3 근접공격 강화
4 무기 숙련도 강화
5 오볼라이트 강화 및 1회성 실드생성
입니다. 차례대로 설명하자면
1. 무기 탄환을 다쓰면 재장전할때 가운데에 있는 과부화(퀵리로드) 간격을 늘려줘서 더 빠르게 재장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2. 비전강화는 적들이 어디있는지 시각적으로 표시를 해줍니다. 만약 벽뒤에 적이 있다면 붉은색으로 비쳐보이게되고 보다 쉽게 회피하면서 잡을수 있죠.
3. 말 그대로 근접공격 강화입니다. 근데 쓸일이 영.... 실드있는적, 간혹 근접공격 한방에 그로기가 되는 적들이 있긴합니다만 대단하게 유의미한 효과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근접공격하다가 괜히 맞아서 체력도 닳고 수치 제로로 되면 그건 그것대로 비효율적이라....
4. 아래에 있는 무기 숙련도와 각 무기 마다 퍽(부가능력)이 있는데 잠금상태면 더욱 빠르게 해금시켜주는 강화입니다.
근데 이것도 계속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무기의 부가능력이 자연스럽게 해금되는지라 굳이 이효과를 넣어야 했는지 알수가없네요.
5. 적에게 드롭되는 오볼라이트를 습득했을시 더 많이 얻을수 있고 1회성 실드가 생깁니다.
혹시 정보에 대한 잘못된 설명이나 제가 모르는게 있다면 지적 감사합니다.
3번 근접공격강화는 제 생각에는 상당히 유용합니다. 초반에 엘리트몹들 상대할때도 원거리 공격하는거 보다 훨씬 생존성이 확보되고 무엇보다 오볼라이트를 바로 습득 가능하다는 것도 좋은점이지요. 조금 숙달되면 공중에 떠 있는 몹 아니면 거의 칼로 썰고 다니시는 분 많을 겁니다.
4단계 숙련도 강화는 우측 하단의 무기 숙련도도 같이 올라갑니다. 숙련도는 죽을 때마다 초기화되고(1지역 0, 4지역 15로 초기화) 숙련도가 높을수록 드랍되는 무기의 점수가 올라갑니다. 무기의 점수는 무기의 3종 스탯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이거 한번 넘어가니까 해당 내용을 다시 볼수있는곳이 없더라구요 전 솔직히 저 설명이 나온지도몰랐습니다; 혹시 메뉴같은곳에 다시 읽어볼수있는부분이 있나요?
일시정지에 있는 튜토리얼에서도 그냥 아드레날린 설명만있고 각 렙업당 생기는 효과에 대한 설명은 없더라구요... 그래서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몇시간했는데 게임이 전반적으로 되게 불친절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감사합니다
와 이거 해오 ㅣ사이트에도 없어서 궁금했는데..
해외에도 없나요? ㄷㄷ
3번 근접공격강화는 제 생각에는 상당히 유용합니다. 초반에 엘리트몹들 상대할때도 원거리 공격하는거 보다 훨씬 생존성이 확보되고 무엇보다 오볼라이트를 바로 습득 가능하다는 것도 좋은점이지요. 조금 숙달되면 공중에 떠 있는 몹 아니면 거의 칼로 썰고 다니시는 분 많을 겁니다.
동감합니다.
근접공격은 스턴도 잘걸리고 딜이 엄청 쌔서 많이 쓰게되더라구요 쉽게 클리어하는 좋은 방법이라 쌘놈 나오면 무조건 먼저 붙어서 칼로 패죽입니다 ㅎㅎ
오우 2단계 뭔가했는데 감사합니나
4단계 숙련도 강화는 우측 하단의 무기 숙련도도 같이 올라갑니다. 숙련도는 죽을 때마다 초기화되고(1지역 0, 4지역 15로 초기화) 숙련도가 높을수록 드랍되는 무기의 점수가 올라갑니다. 무기의 점수는 무기의 3종 스탯의 총합을 의미합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아... 숙련도 표시가 좌측하단이네요.. 왼쪽 오른쪽도 구분못하는 나란인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