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액을 발사하는 무기다. 발사체 자체에는 데미지가 없고 도트데미지를 남기는데, 이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하다. 소형 적들은 두세틱이면 죽는 정도고 대형 적 상대로도 대충 침발라놓고 도망다니는 방식으로 안전하게 사냥이 가능하다. 여기까지만 보면 일렉트로 파일론 드라이버와 비슷해 보이지만, 일렉트로파일론 드라이버보다 공격적인 옵션이 많아서 고점이 상당히 높다. 특히 폭발 로트 옵션이 붙으면 강력한 즉발데미지가 추가되어서 가장 큰 단점이 사라진다.
장점
1. 대형 적을 상대할때 도트데미지를 묻혀놓고 도망다니는 방식으로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2. 폭발로트 옵션이 붙으면 강력한 즉발데미지가 추가된다.
3. 크게 플레이를 방해하는 함정옵션이 없다.
단점
1. 폭발로트 옵션이 없으면 후반부에는 쓰기가 껄끄러워 진다.
2. 일렉트로파일론 드라이버와는 달리 정확히 맞추어야 도트데미지가 묻는다.
3. 재장전 속도가 빠르긴 하지만, 장탄수가 1발밖에 되지 않아서 연사속도가 느리고, 매 탄환마다 과부하를 잡기도 힘들다.
4. 폭발로트 옵션이 없으면 3장, 5장에서 드론의 자폭돌진을 막지 못한다.
옵션들
1. 폭발로트 : 로트가 착탄하면 폭발을 일으켜 데미지를 준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데미지와 폭발범위가 증가한다.
가장 필수적인 옵션. 그냥 이 옵션 하나로 총 자체의 성격이 돌변해버린다. 이 옵션이 없으면 중반부만 가도 답답해진다. 폭발 데미지가 엄청 강력해서 소형 적들은 원샷원킬이 난다. 그리고 스턴치도 높아서 대형 적들 상대로도 큰 데미지와 함께 스턴을 가하니 안전한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물론 도트뎀도 여전히 묻기 때문에 적당히 쏘다가 도망치는 동안에도 독데미지는 꾸준히 들어간다. 초반에 줏은 폭발로트가 붙은 총 하나만 들고도 엔딩까지 가능할 정도다.
2. 로트포탈 : 로트가 적에게 맞거나 착탄한 위치에 포탈이 생성되어 주변 적을 공격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쿨타임이 감소한다.
독액에 맞은 부분에서 포탈이 생성되어 주변 적에게 탄을 뿌린다. 탄 사거리가 길지 않지만, 공격력이 상당히 강력하고, 근처 적을 자동으로 찾아서 공격한다. 물론 독에 직접 맞은 적도 예외는 아니다. 공격력이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필수까지는 아니더라도 매우 유용한 옵션이다.
3. 촉수로트 : 로트가 착탄하면 독 웅덩이에서 촉수가 나타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촉수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로트에 직격당하거나 바닥의 독 웅덩이에서 촉수가 나오는데, 이 촉수가 붙은 적은 속도가 엄청나게 느려진다. 스턴과는 별개로 그냥 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모두 감소시키는데, 뭔가좀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크게 감소시킨다. 다만 보스에게는 효과가 없다. 이 옵션이 붙으면 스턴에 걸리지 않는 대형 적들도 바보로 만들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필수옵션에 가깝다고 볼 수 있는데, 해금 가능 레벨이 너무 높고, 해금 후에도 묘하게 잘 안보이는 옵션이다.
4. 보호성 로트 : 독 웅덩이 위에 서있으면 방어력이 증가한다. 1레벨 : 10%, 2레벨 : 15%, 2레벨 : 20%
보호성 로트만 있으면 거기 위에 서있기만 할 수 없으니 없는옵션에 가깝지만, 아래에 후술할 로트흔적과 같이 조합되면 상당히 넓은 범위에서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이 조합 덕에 일렉트로 파일론 드라이버의 방어파일론 보다는 훨씬 나은 옵션이다.
5. 로트 흔적 : 로트가 날아가는 일직선 상에 독액 흔적을 남긴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흔적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긴 녹색 독액흔적을 남기며 로트가 날아가고, 그 독액을 적이 밟으면 독이 묻어서 도트뎀이 들어간다. 보호성 로트와 함께 이 옵션이 붙으면 이 독액 흔적에서 방어력 증가효과를 누릴 수 있다. 그렇다고 해도 그렇게까지 실용적이지는 않다....
6. 부식성 로트 : 로트에 직격당한 적이 추가 도트피해를 입는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추가피해량이 증가한다.
생각보다 추가 도트피해가 크게 체감되지 않는다. 그냥 몇초 덜 도망다닐 뿐이다. 없는 옵션이라고 봐도 된다.
7. 확장된 약실 : 장탄수가 증가한다. 레벨당 1발씩 증가한다.
장탄수가 늘어나지만 연사는 되지 않아서 일일히 사격버튼을 눌러줘야 한다. 그러다보니 생각보다 연사속도가 크게 개선되지는 않는다. 그래도 있으면 편하기는 하다.
8. 지속성 로트 : 지형에 생긴 독 웅덩이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지속시간이 더 증가한다.
로트의 지속시간이 증가해도 그다지 얻을 이득이 없다. 그리고 로트 흔적으로 생긴 독 웅덩이의 지속시간은 늘려주지 않는다. 사실상 무옵션.
9. 로트 도탄 : 로트가 지형에서 도탄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도탄되는 횟수가 증가한다.
딱히 큰 불편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폭발로트와 함께 보면 함정옵션일수도 있다. 적에게 쏜게 빗나가서 근처 땅에 착탄되는 경우, 로트가 폭발하지 않고 도탄되어 버리기 때문에 폭발 데미지를 먹일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셈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함정옵션까지는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붙으면 좀 껄끄러운 옵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