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총 스타일의 총으로 타키오매틱 카빈보다 낮은 화력을 가졌지만, 더 빠른 연사속도와 훨씬더 많은 장탄수를 가지고 있다. 미묘하게 느린 탄속 덕에 조준해서 쏘면 잘 맞는 카빈과는 달리 거리가 좀 있는 적은 예측샷을 날려야 맞출 수 있다. 그래선지 명중보정도 없다. 써보면 다른 총에 비해 생각보다 잘 안맞는다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함정옵션이 없고, 옵션이 잘 붙을수록 단점이 보완되기 때문에 후반까지 쓸수있는 좋은 총이다.
장점
1. 장탄수가 엄청나게 많아서 전투 지속성이 좋다.
2. 함정옵션이 없어서 대충 들고 싸워도 제값을 한다.
3. 카빈보다 공격적인 옵션이 많아서 고점이 매우 높다.
단점
1. 탄속이 미묘하게 느려서 이동이 많은 원거리 적을 제압하는게 쉽지 않다.
2. 재장전 시간이 엄청나게 길다. 과부하 장전이 필수.
3. 포탈을 소환하는 옵션들의 쿨타임이 매우 길어서 거기에 의지하고 진행하다보면 포탈이 나오지않아서 난감할때가 생긴다.
4. 옵션을 제데로 갖추지 않으면 3장, 5장에서 등장하는 드론의 돌진자폭을 막는게 카빈보다 더 어렵다.
옵션들
1. 광선 포탈 : 공격하면 광선을 발사하는 포탈 하나를 소환한다. 레벨이 올라가면 쿨타임이 감소한다.
공격하면 옆에 광선을 쏘는 포탈이 소환되어 적을 공격한다. 빗나가는 일이 없고 공격력도 상당히 강력해서 플레이어 본인보다 훨씬 딜을 잘넣는다. 그래서 후반부까지 이 총을 쓰려면 꼭 붙어있어야 하는 옵션이다.
소환하는데 보이지않는 쿨타임이 존재하는데, 1, 2레벨은 지속시간보다 쿨타임이 길어서 비는시간이 존재하고, 3레벨이 되어야 쿨타임이 지속시간보다 더 짧아진다.
소환된 포탈은 적을 알아서 공격하는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내가 조준한 적을 죽을때, 혹은 안보일때 까지 공격한다. 포탈이 나왔다고 그냥 도망다니기만 하면 적을 공격하지 않는다. 쏘지는 않더라도 조준점에 한번 갖다 대 줘야 그 적을 공격하니 유의해야 한다.
2. 포탑 포탈 : 탄환을 연사하는 포탈 하나를 소환한다. 레벨이 올라가면 쿨타임이 감소한다.
광선 포탈과 정확히 같은 옵션이고, 레이져대신 탄환을 발사한다. 공격할 적을 포착하는 매커니즘도 같아서 두 포탈옵션이 같이 있으면 두 포탈은 결국 같은 적을 공격하게 된다. 포탑포탈 역시 필수옵션급의 강력한 옵션이다.
3. 오실레이터 : 탄환이 s자를 그리며 날아가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공격력이 더 증가한다.
탄환이 사인곡선을 그리며 날아가는데 덕분에 타격판정이 좀더 후해지는 효과가 있다. 그러면서 확률적으로 추가피해를 입히는게 아니라 그냥 모든 탄이 증뎀되고, 증가량도 상당해서 매우 좋은 옵션이다.
4. 페이징 탄 : 탄환이 지형을 무시하고 관통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더 많이 관통한다.
벽이나 기둥 너머의 적을 공격할 수 있게 된다. 포탈 옵션이 없는 할로우시커를 사용하는 경우 대형 몹과의 전투가 상당히 부담되게 되는데, 그때 이 옵션이 있다면 벽이나 기둥을 중간에 끼고 안전하게 잡을 수 있다. 다만, 본 탄환만 지형을 통과할 수 있고 추가 발사체는 통과가 안된다. 그냥 딱 그정도의 옵션.
5. 스플릿 스트림 : 유도기능이 있는 발사체를 추가로 발사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공격력이 증가한다.
본 탄환이 발사되는 속도보다 약간 느린 연사속도로 발사체를 추가로 쏜다. 유도기능이 썩 좋지는 않지만 잘 조준해서 쏘면 예측사격을 하지않아도 쫒아가서 목표물을 타격하는 정도는 되기 때문에 유용하다. 공격력은 그럭저럭이다.
6. 웨이브 : 둥글납작한 발사체가 추가로 발사된다. 레벨이 오를수록 공격력이 증가한다.
꽤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발사체를 느린 주기로 발사한다. 공격력이 상당히 강력하고, 발사체 크기가 커서 맞추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다. 대충 본 탄환으로 적에게 경직을 주면서 이 발사체로 막타를 노린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유용하게 쓸 수 있다.
7. 파편 : 탄환이 적이나 지형에 착탄하면 일정확률로 폭발하여 주변적에게도 피해를 준다. 레벨이 오를수록 확률과 범위가 증가한다.
다른 총들의 폭발추가 옵션들과는 다르게 폭발 범위가 상당히 넓다. 적이 얼추 모여있으면 여러 적을 동시에 타격이 가능 할 정도는 된다. 그러면서 폭발의 스턴치가 매우 높아서 공중 적을 상대할때 주 공격대상 외에 다른적들에게도 경직이나 기절을 줄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8. 톱니 발사체 : 도트데미지를 남긴다. 레벨이 오를수록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각 탄환마다 중첩되는 도트데미지를 남긴다. 틱당 데미지가 엄청 낮지만, 중첩되기 때문에 빠른 연사속도로 여러발 넣으면 도트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해진다. 그래서 대형 적을 상대할때 도트데미지를 묻혀놓고 도망다니는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또한 본 탄환에 도트데미지가 추가되는것이기 때문에 페이징탄이나 표적변경과의 궁합도 뛰어나다. 다만 두개의 포탈옵션을 대체할만큼 성능이 뛰어난것은 아니다.
9. 표적변경 : 적에게 탄이 적중하면 튕겨서 다른 적에게 날아간다. 레벨이 오르면 튕기는 횟수가 증가한다.
본 탄환이 뮤탈마냥 여러적에게 튕긴다. 적에게 맞아야 튕기기 때문에 도탄과는 달리 지형에 쏘면 튕기지 않는다. 튕기는 범위가 상당히 넓기때문에 공중 적을 상대할때 매우 유용한 옵션이다.
[공략/팁] [무기공략] 할로우시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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