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탄발사기 스타일의 무기이다. 순정 무기는 느린 탄속에 포물선을 그리는 탄 궤적, 뭔가 못미더운 공격력을 가진 그나마 폭발 범위만 넓은 그저 그런 무기이다. 하지만 몇몇 유도탄 관련 사기옵션들이 존재하여 이 옵션들이 잘 버무려지면 그야말로 멱살잡고 캐리해주는 최고의 사기무기로 거듭난다. 특히 유도플레어나 보조발사체 둘중 하나만 2렙 이상 붙으면 대충 다 깼다고 봐도 될 정도로 엄청난 고성능을 자랑한다.
장점
1. 옵션이 잘붙으면 성능 고점이 매우높다.
2. 고성능의 유도탄 관련 옵션이 붙으면 조준 자체를 할 필요가 없어진다.
3. 도탄 발사체만 아니면 어떤 옵션이 붙어도 성능이 팍팍 뛴다.
단점
1. 도탄 발사체라는 함정옵션이 존재한다.
2. 유도탄 관련 옵션이 없으면 공중 적을 상대하기가 매우 힘들다.
3. 필수옵션이 1레벨이면 생각보다 좀 아쉬운 성능을 보인다.
옵션들
1. 유도 플레어 : 유탄이 폭발할때 주변으로 유도탄을 발사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발생하는 유도탄 수가 증가한다.
완전 필수옵션으로 유도탄의 유도성능이 말이 안될정도로 좋다. 적이 어디에 있든 타겟으로 잡고 쫒아가서 타격하며, 중간에 지형이 있어도 도탄되듯이 튕겨나오며, 타겟이 된 적이 죽어도 사라지지 않고 다른 적을 타겟으로 잡고 날아간다. 목표로 잡은 대상이 배리어를 치고있거나 무적상태면 그 대상 주변에서 맴돌다가 타격이 가능해지면 타격한다. 시간이 엄청나게 길긴 하지만, 유도탄 유지시간이 있어서 유지시간 안에 적을 타격하지 못했다면 그때는 사라진다. 유도플레어 1레벨은 유도탄 만으로는 좀 부족한 느낌이지만, 2레벨부터는 대충 땅바닥에다가 쏘고만 다녀도 유도탄이 날아다니며 적을 쓸어놓는다. 유도플레어가 2레벨이면 적을 정확히 조준해서 맞추는것 보다 최대한 빨리 탄을 뿌려서 유도탄을 최대한 많이 발생시키는것이 유리하다.
다만 액트3의 네메시스 상대로는 유도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데, 유도탄이 발생해서 날아가는 방향이 네메시스 표면 바깥을 향해서 날아가다보니, 유도탄을 맞출수가 없다.
2. 보조 발사체 : 유탄을 쏠때 유도탄을 추가로 발사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발사되는 유도탄 수가 증가한다.
유도 플레어의 유도탄같은 발사체를 그냥 발사한다. 다른 총의 유도옵션과는 달리 어느정도 조준할 필요도 없이 화면 안에있기만 하면 타겟으로 잡고 확 꺾여서 날아간다. 타겟이 죽으면 다른 대상을 찾아서 날아가는것도 유도플레어와 같다. 공격력도 강력하고, 유탄처럼 딜레이없이 바로 데미지가 들어가다보니 직관성도 높다. 유도플레어 만큼 필수옵션이다.
역시 액트3의 네메시스 상대로는 유도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 다만 유도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뿐 직선으로 날아가 타격은 가능하다.
파이로셸 캐스터는 유도플레어와 보조발사체 두 옵션중 적어도 하나는 있어야 좋은 무기가 된다.
3. 유선형 약실 : 공격속도가 증가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더 빨라진다.
서모제닉 런처처럼 무지막지하게 빨라지지는 않지만, 유도탄을 빠르게 흩뿌릴수 있게 도와주는 매우 좋은 옵션이다. 정확히 조준하는것 보다 빠르게 탄을 뿌려놓는게 좋은 유도탄 관련 옵션과 함께 붙으면 안그래도 사기적인 유도탄 옵션을 더욱더 사기로 만들어주는 좋은 옵션이다.
4. 한계폭발 : 유탄이 꽂히면 안개같은게 나오면서 근처의 적에게 피해를 준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범위와 데미지가 올라간다.
유탄이 꽂히자마자 안개같은게 나오면서 데미지를 주기 시작한다. 빠르게 들어가는 도트데미지에 스턴치가 매우높아서 대형 적을 상대할때 직격시키면 바로 기절해버릴 정도다. 게다가 공격력도 높고 범위도 넓어서 소형 적들 상대로도 상당한 효과를 보여준다. 물론 유도플레어나 보조발사체가 있으면 유도탄이 다 쓸어버릴테지만, 보스전이나 대형 적을 상대할때는 추가로 더 큰 데미지를 줄수있게 해주는 좋은 옵션이 된다.
5. 접착성 보너스 : 직격한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준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추가피해량이 증가한다.
대형 적을 상대로 정말 좋은 옵션이다. 유탄이 직격해서 폭발하기 전까지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방식이라, 유도탄의 데미지도 증폭시켜준다. 물론 맞추어야 하지만, 크기가 큰 보스나 대형적은 맞추기가 쉽고, 소형적들은 유도탄이 다 쓸어주니 상관없다.
6. 확장된 약실 : 장탄수가 증가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장탄수가 더 많이 증가한다.
유선형 약실과 같이 붙으면 아주 좋은 옵션. 전투 유지력을 확실히 많이 올려준다. 유도탄 관련 옵션까지 붙으면 금상첨화다.
7. 반중력 발사체 : 유탄이 포물선에서 직선에 가깝게 날아가게 한다. 레벨이 오를수록 직선에 가까워 진다.
포물선에 익숙해지면 딱히 쓸모없는 옵션. 크기가 큰 적은 포물선으로 날아가도 맞추기 쉽고, 작은 적 상대로는 유도탄이 다 쓸어줄테니 별로 필요가 없는 옵션이다.
8. 2차 폭발 : 유탄이 두번터진다. 두번째 폭발은 공격력이 좀 낮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두번째 폭발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단순히 증뎀옵션이라고 보면 된다. 한계폭발 옵션과 경쟁하는 옵션인데, 한계폭발의 성능이 너무 좋다. 유탄이 두번 폭발한다고 해서 유도플레어가 두번 발생하지는 않는다.
9. 도탄 발사체 : 탄이 지형에 맞으면 도탄된다. 도탄될때 추가 발사체가 생성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도탄 횟수가 증가한다.
유도플레어를 사용하는 경우엔 빨리 어딘가에 꽂혀서 빨리 폭발하고 유도탄을 발생시켜야 하는데, 도탄되어버리면 멀리 날아가버리거나, 좁은곳이라 멀리 가지 않는다고 해도 최소 유도플레어가 발생하는 시점을 지연시킨다. 유도플레어가 없다고 해도 도탄된 탄이 적에게 날아가 맞는것 보다, 그냥 근처에 박혀서 터져주는것이 폭발데미지라도 줄 수 있으니 도탄되지 않는 편이 더 좋다. 도탄될때 보조발사체에서 발사되는 유도탄같은게 추가로 생성되는데 유도기능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