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면 아무런 옵션 없이 주어주는 무기로, 쓰기 쉬운 작동방식과 낮은 화력을 가진 기초무기이다. 옵션이 잘 붙으면 후반까지 잘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렇게 잘 붙은 옵션을 찾기가 매우 힘들다. 특히 기초성능이 워낙 떨어지다보니 붙어있는 옵션에 크게 의존해야 하는데, 옵션 레벨이 잠겨있는 무기를 사용하면서 진행하기가 매우 어려워서, 옵션 해금 난이도가 매우 높다. 그러다 보니 고레벨의 필수 옵션을 활용하기도 쉽지가 않은 편이다.
이 총의 장단점을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다.
장점
1. 빠른 탄속을 가지고 있어서 움직이는 적을 맞추기 쉽다.
2. 직관적인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특정 옵션이 붙지 않으면 쓰기힘든 몇몇 무기보다 웬만하면 더 낫다.
3. 과부하 재장전시 추가 장탄수가 발생하는 특성이 있다.
단점
1. 기초 화력이 가장 떨어진다.
2. 특정 필수옵션(유도미사일, 점사)이 없으면 수명이 금방 찾아온다.
3. 옵션 해금이 어려워서 후반까지 사용할 만한 총을 찾기가 매우 힘들다.
옵션들
1. 점사 : 한번에 3~5발씩 연사한다. 1레벨에 3발, 2레벨에 4발, 4레벨에 5발이다.
대충 평균 연사속도가 빨라져서 dps가 증가되는 효과라고 생각하면 된다. 평균 연사속도가 확연하게 빨라지며, 핸드건의 가장 큰 단점인 dps를 크게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필수 옵션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이 총을 후반까지 쓰려면 꼭 붙어야 하는 옵션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2. 유도 미사일 : 본 탄환에 추가로 유도탄이 발사되는 옵션이다. 레벨이 오를수록 추가되는 유도탄의 갯수가 증가한다.
본래 탄환은 그대로에 유도탄이 추가로 발사되는 방식이다. 낮은 화력을 보충해주면서, 적을 정확히 조준할 필요 없이, 대충 조준해도 적을 향해 날아간다. 다만 어느정도는 조준을 해서 쏴야 유도기능이 발휘된다. 각 유도탄의 공격력은 핸드건 본 탄환의 공격력보다 약간 낮은 수준이지만, 한번에 여러발이 발사되기 때문에 총 공격력을 몇배로 증가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3. 적중 쿨다운 : 탄이 적중했을때 일정확률로 자동으로 재장전이 이루어진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확률이 높아진다.
3레벨의 적중 쿨다운 옵션은 재장전이 거의 발생하지 않을정도로 확률이 높다. 본 탄환으로 적을 맞춰야 재장전이 되므로, 유도탄만 맞추는것은 의미가 없다. 과부하장전 컨트롤에 손이 익숙해지고 나면 그다지 절실하지는 않은 옵션이 되지만, 막상 붙어있으면 편하게 총을 난사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한 옵션이다.
4. 차지샷 : 격발전에 선딜레이가 생기고, 공격력이 엄청나게 증가한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공격력이 증가한다.
공격력이 몇배로 증가하지만, 발사 중간중간의 너무 큰 선딜레이 때문에 정작 dps는 그다지 증가되지 않는다. 연사속도가 치명적으로 느려지다보니 한발한발을 정확히 맞추어야 하는데, 방아쇠를 당기는 시점과 선딜레이 후 격발이 이루어지는 시점이 다르다보니 생각보다 적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핸드건의 장점인 직관성을 크게 떨어트리는 함정옵션이다.
다만 점사 옵션과 같이 붙으면, 선딜레이 후 3~5발이 연달아 발사되기 때문에, 연사속도가 크게 떨어진다는 단점이 많이 상쇄되어 dps를 크게 증폭시켜주는 필수옵션에 준하는 좋은 옵션이 된다.
5. 도탄 : 탄이 지형에 맞으면 튕겨서 근처의 적에게 날아간다. 레벨이 오를수록 도탄되는 횟수가 증가한다.
다른 총들의 도탄옵션과는 달리, 튕길때 근처에 적이있으면 그 적을 향해 튕긴다. 적중율 향상에 꽤 도움을 주는 옵션으로, 대충 근처를 맞추어도 튕겨서 적에게 꽂히기 때문에 적을 상대하기가 편해진다. 하지만 탁 트인 공간에서 공중의 적을 상대할때는 쓸모없는 옵션이 되어버린다.
6. 스눕노스 총열 : 화력이 증가하고 대신 정확도가 떨어진다. 레벨이 오를수록 화력이 더 증가하고, 정확도는 더 떨어진다.
사용해보면 증가한 화력도, 낮아진다는 정확도도 체감이 그다지 되지 않는다. 사실상 무옵션이나 다름없는 옵션. 자세히 보면 탄착군이 좀 퍼지기는 한다. 그렇다고 맞을게 안맞을 정도는 아니다.
7. 관통 : 적에게 맞으면 관통하여 다른 적에게 튕긴다. 레벨이 오를수록 튕기는 횟수가 증가한다.
적을 맞추면 뮤탈마냥 다른 적에게 탄이 튕겨나간다. 필수옵션을 모두 챙기고 나서 이 옵션이 있으면 매우 유용하다. 다만 필수옵션이 없이 이 옵션만 있으면 부족한 화력을 채우기에는 역부족인 옵션이다.
8. 톱니 발사체 : 도트데미지를 남기는 옵션이다. 레벨이 오를수록 도트데미지량이 증가한다.
도트데미지를 남겨서 추가피해를 주는 옵션이다. 공격력이 나쁘지는 않은데, 지속시간이 짧아서 큰 기대를 할만한 옵션은 아니다. 그냥 추가데미지가 좀더 들어갔다 정도의 느낌
9. 유산탄 : 적을 맞추거나 지형에 착탄되면 일정확률로 산탄이 만들어져 폭발을 일으킨다. 레벨이 오를수록 확률이 증가한다.
산탄의 공격력도 작고, 폭발 범위도 좁아서, 여러 적을 한번에 쓸어담는다는 느낌으로는 쓸수가 없고, 그냥 어쩌다 한번씩 맞춘 적에게 추가피해를 좀더 넣는다는 느낌이다. 공격력을 기대하기는 힘들지만, 산탄 폭발의 스턴치가 높아서 스턴이 가능한 대형 적을 상대할때 나름 유용한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