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ES 미니 내부칩셋은 전작과 동일 & 충실한 특수칩셋 효과 복원
유로게이머 하드웨어 분석
닌텐도는 지난해 발매된 NES 클래식 에디션의 기술을 SNES 클래식 에디션(미니)에 재사용 한 것으로 보인다.
SNES 클래식 에디션을 분해해 내부를 살펴보니 프로세서, 메모리, 스토리지 등이 NES 클래식 에디션과 동일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새로운 하드웨어가 내부적으론 이전 하드보다 더 우월해 보인다.
우리는 ARM Mali 400 MP2 GPU와 짝을 이루는 4 개의 ARM Cortex A7이 특징 인 동일한 All -inner R16 SoC (system on chip)를 찾았으며
하이닉스는 단일 메모리 칩 (256MB DDR3 모듈)과 512MB의 NAND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그리고 마법과 같은 소프트웨어 관련은 슈퍼 NES 에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레이어에서 따온 것으로,
닌텐도의 파리 기반 유럽 연구 개발팀(NERD)이 오픈소스 OS, Linux에서 실행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최근 디지털 파운더리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이 소프트웨어는 Super NES 자체를 에뮬레이션 할뿐만 아니라 스타 폭스와 그 속편 및
요시 아일랜드에 사용되는 슈퍼 FX 및 슈퍼 FX2 칩을 포함한 엄선된 타이틀에 특화된 다양한 애드온 프로세서를 에뮬레이트하며,
슈퍼 마리오 RPG와 별의 커비 슈퍼디럭스에 사용된 SA1 CPU의 업그레이드와 함께 제공된다.
참고로 슈퍼 마리오 카트 역시 추가 하드웨어를 사용했다.
NEC의 DSP-1 칩으로 특화된 본 타이틀은 이번 미니 콘솔 용으로 충실하게 복원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