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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소프트] 사쿠라이 마사히로의 N64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제작 비화 (직접 요약)

일시 추천 조회 12927 댓글수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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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 팔콘의 팔콘 펀치가 여기서 탄생했던가 원본이 레이싱 게임인데 펀치할 리가 없지
루리웹-4390416213 | (IP보기클릭)49.173.***.*** | 22.10.27 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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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 게임은 기획과정도 재밌네
초점없는눈 | (IP보기클릭)118.235.***.*** | 22.10.27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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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은 쉽지만 파고들기 시작하면 진짜 깊이가 어마어마함. 콤보도 일반격겜에선 걍 띄우고 커멘드들 입력하면 끝이지만 대난투는 상대방이 입은 피해%에따라 뜨는 정도가 천차만별에다가 디아이로 날라가는 방향까지 조절 가능해서 파고들려면 정말 끝도없슴.
kraid | (IP보기클릭)27.32.***.*** | 22.10.27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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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글 감사해요
엑스트라크리스피 | (IP보기클릭)125.177.***.*** | 22.10.27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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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그리고 다른 공격 모션들도 용왕에서 가져온게 많다고 하죠. 겜 해보셨다면 알겠지만 용왕 영상에서 캡틴 팔콘의 기본기 모션들이 보입니다.
마리오짝퉁 | (IP보기클릭)118.235.***.*** | 22.10.27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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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는 게임은 기획과정도 재밌네

초점없는눈 | (IP보기클릭)118.235.***.*** | 22.10.27 19:53
초점없는눈

재미라는걸 상상하는 단계니 재밌는 게임은 기획부터 흥겹고 재밌을듯

Ranpo! | (IP보기클릭)14.47.***.*** | 22.10.27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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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 팔콘의 팔콘 펀치가 여기서 탄생했던가 원본이 레이싱 게임인데 펀치할 리가 없지

루리웹-4390416213 | (IP보기클릭)49.173.***.*** | 22.10.27 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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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4390416213

ㅇㅇ 그리고 다른 공격 모션들도 용왕에서 가져온게 많다고 하죠. 겜 해보셨다면 알겠지만 용왕 영상에서 캡틴 팔콘의 기본기 모션들이 보입니다.

마리오짝퉁 | (IP보기클릭)118.235.***.*** | 22.10.27 20:06

갑자기 데스트레가를 들이미시니 좀 당황스럽군요;

A군 | (IP보기클릭)180.231.***.*** | 22.10.27 20:04

대난투가 조작법이 다른 격투겜에 비하면 단순한 편이라 접근하기는 쉽다는 것이랑 여러 닌텐도나 다른 게임 캐릭터들이 나오는 것 역시 좋았지.

뵹뵹 | (IP보기클릭)61.99.***.*** | 22.10.27 20:06

1996년......되게 동안인듯 ㅎㄷㄷ

루리웹-7328476101 | (IP보기클릭)106.101.***.*** | 22.10.27 20:17

나에겐 최고의 격투게임 시리즈

thirteen | (IP보기클릭)121.160.***.*** | 22.10.27 20:24

캐릭공통 단순커맨드로도 충분히 난이도있는 공방이 가능한걸 느끼고나서는 격겜에 커맨드가 복잡할필요가 있나 싶던... 캐릭 바꿀때마다 기술표 한참 봐야하고

봄까치 | (IP보기클릭)211.199.***.*** | 22.10.27 2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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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근은 쉽지만 파고들기 시작하면 진짜 깊이가 어마어마함. 콤보도 일반격겜에선 걍 띄우고 커멘드들 입력하면 끝이지만 대난투는 상대방이 입은 피해%에따라 뜨는 정도가 천차만별에다가 디아이로 날라가는 방향까지 조절 가능해서 파고들려면 정말 끝도없슴.

kraid | (IP보기클릭)27.32.***.*** | 22.10.27 20:48

저런 기획자나 디렉터가 있어야 되는데 한국에서는 맨날 BM이 어쩌구 저쩌구 어휴

N.OP | (IP보기클릭)222.108.***.*** | 22.10.27 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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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글 감사해요

엑스트라크리스피 | (IP보기클릭)125.177.***.*** | 22.10.27 20:55

게임은 순간 순간 룰 안에서 어떤 행동을 할지와 그 결정이 가져오는 결과가 쌓여서 승리와 패배 혹은 성공과 실패를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오는 재미가 진수라고 생각함 과거 trpg에서 dm이 어떻게 할래? 할 때 행동을 결정하는것처럼. 그래서 플레이어가 자신의 다음 행동을 선택할 수 없는 게임을 별로 안좋아함. 정해진 하얀 구역을 따라 벽타기, 점찾기, 영화처럼 멍하니 화면 보기, 어차피 공격버튼 연타밖에 할게 없는 상황 혹은 그 반대로 멍하니 오래 맞아야 하는 게임은 별로라고 생각함 사쿠라이도 콤보중심의 격투게임은 그런 부분이 별로라고 생각했던듯.

루리웹-3047112157 | (IP보기클릭)39.7.***.*** | 22.10.27 21:06

https://www.nintendo.co.jp/n01/n64/software/nus_p_nalj/smash/flash/syukeiken/return526.html 드디어 다음 에피소드인 대난투 DX가 나올 차례군요 원래 대난투 DX 초기 로스터 중에서 닌텐도64 게임 골든아이을 기반으로한 제임스 본드가 참전될 예정이었으나 원작자 재단과의 협의 배우 초상권 음악 저작권 등 엄청 복잡해 질수 있기때문에 결국엔 참전 불발이 되었다죠.

헤롱싀 | (IP보기클릭)220.94.***.*** | 22.10.27 21:10

내가 아직도 격투게임 입문 못하는 이유가 콤보나 조합기술이 너무 많어

루리웹-6308473106 | (IP보기클릭)211.234.***.*** | 22.10.27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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