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NS소프트] 젤다의 전설에서 스토리가 게임플레이보다 나중에 만들어지는 이유에 대해

19 | 13 | 6253 프로필펼치기


1

댓글 13
BEST
영화중에서는 미션 임파서블이 스턴트를 먼저 짜고 스토리를 만들죠 중점 가치가 무엇이냐에서 오는 작법인듯 합니다
NeoLife7 | (IP보기클릭)211.234.***.*** | 24.11.15 23:50
BEST
야숨 플레이 당시 느꼈던 게 게임 디자인에 있어서 영화 같은 게임보다는 게임 본연의 재미에 초점을 맞춘 것 같았습니다. 인터뷰에 나온 말마따나, 스토리를 더 중점적으로 두면 게임 보단 영화나 영상 매체의 언어에 더 가까워지니....(그렇다고 그런 게임들이 별로라는 건 아님) 왕눈은 뭔가 그 중간 어딘가로 맞춘 느낌이었고..
심연속의해파리 | (IP보기클릭)218.50.***.*** | 24.11.15 23:48
BEST
닌텐도 게임 제작 방식은 꽤 예전부터 이랬었는데(다 그렇진 않을테지만) 게임 시스템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그 다음에 살을 붙여서 게임이 완성되는 느낌임
0M0) | (IP보기클릭)218.50.***.*** | 24.11.15 23:56
BEST
야숨하면서 진짜 신기했던게 어딜가든 그 지역의 기믹과 분위기에 맞는 맵에서 모험과 탐험을 한다는 느낌이 드는게 정말 신기하더군요. 다른 게임도 분명 지역별로 특색있고 거기에 따른 스토리나 등장인물이 야숨보다 더 많을 수도 있는데도 희안하게 야숨에서만 그 특유의 탐험과 모험느낌이 느껴지던..
[피젯트레이닝] 토범태영 | (IP보기클릭)114.202.***.*** | 24.11.15 23:54
BEST
스토리부터 만들면 양반. 과금 테이블부터 만들어 오라고 해서 게임 그만 뒀는데
Tentacle | (IP보기클릭)72.143.***.*** | 24.11.16 01:45
BEST

야숨 플레이 당시 느꼈던 게 게임 디자인에 있어서 영화 같은 게임보다는 게임 본연의 재미에 초점을 맞춘 것 같았습니다. 인터뷰에 나온 말마따나, 스토리를 더 중점적으로 두면 게임 보단 영화나 영상 매체의 언어에 더 가까워지니....(그렇다고 그런 게임들이 별로라는 건 아님) 왕눈은 뭔가 그 중간 어딘가로 맞춘 느낌이었고..

심연속의해파리 | (IP보기클릭)218.50.***.*** | 24.11.15 23:48
BEST
심연속의해파리

야숨하면서 진짜 신기했던게 어딜가든 그 지역의 기믹과 분위기에 맞는 맵에서 모험과 탐험을 한다는 느낌이 드는게 정말 신기하더군요. 다른 게임도 분명 지역별로 특색있고 거기에 따른 스토리나 등장인물이 야숨보다 더 많을 수도 있는데도 희안하게 야숨에서만 그 특유의 탐험과 모험느낌이 느껴지던..

[피젯트레이닝] 토범태영 | (IP보기클릭)114.202.***.*** | 24.11.15 23:54
심연속의해파리

22 야숨은 오픈 월드 세계를 만들고 특정 위치에 스토리를 배치해논 느낌

악어농장 | (IP보기클릭)114.206.***.*** | 24.11.16 00:10
BEST

영화중에서는 미션 임파서블이 스턴트를 먼저 짜고 스토리를 만들죠 중점 가치가 무엇이냐에서 오는 작법인듯 합니다

NeoLife7 | (IP보기클릭)211.234.***.*** | 24.11.15 23:50
BEST

닌텐도 게임 제작 방식은 꽤 예전부터 이랬었는데(다 그렇진 않을테지만) 게임 시스템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그 다음에 살을 붙여서 게임이 완성되는 느낌임

0M0) | (IP보기클릭)218.50.***.*** | 24.11.15 23:56

야숨 최고였음

KEFLS50 | (IP보기클릭)60.95.***.*** | 24.11.16 00:29

중요시 여기는게 게임플레이 자체이기 때문 만약 스토리를 우선시 여겼다면 젤다시리즈는 지금까지 알던 모습과는 많이 달라졌을거임

톨리마 | (IP보기클릭)39.115.***.*** | 24.11.16 00:41
BEST

스토리부터 만들면 양반. 과금 테이블부터 만들어 오라고 해서 게임 그만 뒀는데

Tentacle | (IP보기클릭)72.143.***.*** | 24.11.16 01:45

솔까 왕눈은 뮤쥬라의 가면 포지션

xboxpswitch | (IP보기클릭)112.171.***.*** | 24.11.16 01:58

왕눈도 만드는거부터 생각해서 스토리 짜놨나?

루리웹-99393297 | (IP보기클릭)99.241.***.*** | 24.11.16 02:31
루리웹-99393297

왕눈에 야숨에 대한 레퍼런스를 거의 다 날려버린 걸 보면 그냥 확장하고 싶었던거 다 끌어모아놓고 나중에 스토리 붙인 듯

Tentacle | (IP보기클릭)146.75.***.*** | 24.11.16 03:53

보통 SF영화도 VFX 테스트를 먼저 한 다음에 거기에 맞는 영화를 만들기도 하니까.. 스토리에 관심 가지며 했던 시리즈가 꿈꾸는 섬이랑 시간의 오카리나 정도 였던 것 같은데 악기를 모으는 이유가 궁금했고 오카리나 라는 악기도 젤다를 통해서 처음 알았고 실제로 오카리나가 매력적이라 구매해서 연주까지 했을 정도니 ㅋ

Unityeng | (IP보기클릭)112.161.***.*** | 24.11.16 02:47

진짜 완전히 스토리 중심 기반의 게임이 아니고서는 다 그렇게 만들죠.

인천인 | (IP보기클릭)114.199.***.*** | 24.11.16 04:10
댓글 13
1
위로가기
0 | 0 | 329 03:42 | 헤롱싀
5 | 2 | 908 01:44 | nokcha
13 | 9 | 7900 2024.11.15 | nokcha
19 | 13 | 6253 2024.11.15 | nokcha
1 | 4 | 1304 2024.11.15 | nokcha
6 | 9 | 4044 2024.11.15 | 헤롱싀
5 | 8 | 3270 2024.11.15 | nokcha
4 | 5 | 4710 2024.11.15 | nokcha
8 | 2 | 1897 2024.11.15 | nokcha
2 | 0 | 1893 2024.11.15 | 하나사키 모모코
5 | 14 | 2563 2024.11.15 | nokcha
1 | 2 | 745 2024.11.15 | 헤롱싀
1 | 7 | 1747 2024.11.15 | 헤롱싀
11 | 8 | 5043 2024.11.15 | 헤롱싀
10 | 3 | 3103 2024.11.15 | 헤롱싀
9 | 9 | 5128 2024.11.15 | nokcha
20 | 40 | 20187 2024.11.15 | nokcha
4 | 14 | 3150 2024.11.15 | nokcha
7 | 3 | 4790 2024.11.15 | nokcha
8 | 26 | 8046 2024.11.15 | 0M0)
12 | 8 | 5172 2024.11.15 | nokcha
2 | 4 | 1982 2024.11.15 | nokcha
20 | 9 | 11948 2024.11.14 | 기아스
8 | 4 | 3222 2024.11.14 | nokcha
17 | 4 | 7873 2024.11.14 | nokcha
28 | 12 | 15348 2024.11.14 | nokcha
16 | 12 | 7985 2024.11.14 | nokcha
37 | 12 | 13087 2024.11.14 | 이토 시즈카

1 2 3 4 5

글쓰기
게시판 관리자
유머 BEST
힛갤
오른쪽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