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2 + PC로 게임중입니다.
얼마전에 할인가 5000원에 VR게임 몇개 이런 패키지 있어서 줍줍했는데 그중 하나 였습니다.
보더랜드2자체는 친구들과 재미있게 했었고...
VR은 솔플이지만 잘 하고 있습니다.
게임 매커닉이 쏘고 드라이빙하고 요고 두가지 단순하니까 VR게임으로서는 적절한 것 같아요.
퀘스트도 단순하고 머리쓰는 일이 없습니다.
극초반에는 적도 나도 너프건 들고 싸우는 것 같아서 서로 피가 안달아서 좀 지루한 감이 있었는데
생츄어리 오고 골든키로 여는 무기들 덕분에 후반에는 쏘는 맛이 좀 납니다.
특유의 셀쉐이딩 그래픽 덕분에 성능도 잘 나오고 저질 텍스쳐라도 보기에 좋고 여행하는 맛이 있습니다.
VR게임들이 많이 돌아 다닌 것 보다는 행동에 집중하는데,
보더랜드2, FO4VR, SkyrimVR 같은 오픈 월드형 게임들은 돌아 다니는 맛이 좀 있어요.
할인하는지 잘 눈여겨 보시다가 저가를 노려보실 만 합니다.
스팀에서 판매하는 보더랜드 VR 총쏘면 조준점에 맞는게 아니라 조준점 아래로 맞지 않나요? 이거 해결 못해서 안하고 있어요..
옵션에서 조준점이랑 스코프를 끌 수 있어요. 저격총 이런 건 거의 안쓰게 되구요. 단발도 거의 쓰기 어려워요. 연발로 탄의 방향을 보고 적을 겨냥해야 합니다. 밀리(melee)가 좀 쫄깃한데, 스윙속도 제한이 없어서 미친듯이 비트세이버 고난이도 할때처럼 위아래로 양팔을 흔들면 그때마다 딜이 다들어갑니다. 사이코,제로 이런 캐릭터로 텔레포트로 이동해 다니면서 밀리로 써는 것도 매우 재미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조준점 끄고 해야겠네요
저도 최근에 퀘스트3 구입하면서 보더랜드2 VR 구매했습니다. (현재 스팀상점에선 할인안하고 있지만 험블번들 스토어에서 할인 중입니다.) 처음에 무슨 이유에서인지 스팀링크던 에어링크든 컨트롤러 설정이 안되서 버리는 게임인가 싶었는데, 며칠 후에 다시 시도해보니 잘 되더군요. 사실 PSVR1으로도 가지고 있었지만 모기장이 넘 심해서 사실 할 맘이 별로 안 들었는데, 게임성이야 비슷하더라도 PCVR이 화질이 넘사벽이라 그것만으로도 할맛이 나더군요. 댓글로 말씀해주신 밀리는 이제 막 초반이라 밀리 포함 배울게 많습니다만, 차차 해보려고 합니다.
이거 저도 출시쯤에 해봤었는데 조준점 안맞는거나 hud가 평면 모니터 기준이라서 vr랑 안맞고 번역도 지원을 안해서 하다가 그만뒀었는데 그와중에도 게임은 재미있었던것 같네요 재미는 뭐 이미 재미난걸로 알려져 있던 게임이라서 재미는 좋았은데 vr로 거의 풀프라이스 또 받아먹을려고 했으면 vr편의성도 같이 좀 개선해서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그부분이 많이 아쉽더군요
저는 할인 번들로 줍줍했긴 했지만 당시 댓글찾아보니 vr버전은 모든 dlc가 포함이라서 가격은 괜찮다라는 평이 좀 있더라구요. 잊어버렸는데 dlc를 받는 과정이 좀 복잡해서 모둔 dlc가 포함인 걸 모르는 분들이 꽤 계신걸로. 그리고 클래스별로 vr에 맞게 조정한 부분이 많이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