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카양겔 '심판의 서' 개선한다...로아온 윈터 QnA 정리
Q 서포터 유저들의 타워, 스토리 던전 등 필수적으로 진행하게 되는 솔로 플레이 콘텐츠 난이도를 조절할 생각이 있으신가요?
전재학(이하 전) : 서포터분들 스트레스가 있으시죠. 카오스 던전 보스방의 '카인'이라든가. 스토리 대륙에서도 서포터를 플레이하면 불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알고 있습니다. 다만, 서포터에게 공격력 버프 등을 주게 되면 제대로 대미지 세팅을 했을 때 너무 강해지는 부작용이 생깁니다.
로스트아크의 1인 던전은 서포터도 매혹이나 배신 등의 장비를 장착하고 있으면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스트레스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클리어가 가능하게끔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래도 스킬이나 트라이포드 부분에서 개선할 부분이 있다면,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Q 원정대 6회 제한 좀 풀어주세요.
이 : 캐릭터가 적은 모험가와 많은 모험가 간의 성장 격차가 커진 부분으로 인해 6회 제한을 하게 됐습니다. 다만 이런 제한으로 신규 클래스를 키울 때 불편한 부분이 있는 것 인지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이 부분에 대해서 치열하게 논의하고 있습니다. 어떤 식으로 개선될지 결정된 것이 없어서 확실히 말씀드릴 수는 없는데요. 정리되면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스트아크] 카양겔 '심판의 서' 개선한다...로아온 윈터 QnA 정리_1.png](https://i3.ruliweb.com/img/22/12/19/18528565a5131049.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