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개발자 인터뷰: 성기사 및 용병 시스템
※ 자료 참고
최근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 시즌 5는 평소보다 짧아질 것이며, 시즌 6는 증오의 그릇와 함께 시작될 것이라는 내용을 포함하여 최근 여러 매체에서 블리자드와의 인터뷰를 정리하고 핵심 내용을 요약했습니다.
※ 개발자 인터뷰 요약
■ IGN LIVE
- 증오의 그 확장팩에는 새로운 던전, 보루,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 용병은 플레이어와 함께 레벨을 올리고 고유한 스킬 트리를 갖게 됩니다.
- 블리자드에게 내부 피드백은 매우 중요하며, 디아블로 4 기본 게임 역시 액티비전과 킹으로부터 내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 마이크로스프트가 블리자드를 인수한 후에 최종 제품을 수정하고 방향을 전환하기 위해 내부 피드백에 크게 의존하는 일부 다른 스튜디오에 내부 피드백을 요청했습니다.
- 이번에 공개된 시네마틱 출시일 예고편은 최대한 잔인한 부분을 자제한 버전이지만, 무삭제 버전은 공개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 하지만 증오의 그릇에는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는 더욱 끔찍하고 잔인 컷신들이 존재 합니다!
■ 게임레이더 및 윈도우 센트럴 인터뷰
- 시즌 5는 확장팩 출시 전 마지막 시즌이 될 예정입니다.
- 시즌 6는 증오의 그릇 출시와 동시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 혼령사는 기존 유저들의 플레이 게임 스타일을 만족시키지 못할 것 같습니다. 저희는 신규 직업에 대해서 충분한 피드백을 들었고, 유저들이 성기사나 검과 방패 가진 직업에 열광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디아블로4의 다섯개의 직업에서 충분한 향수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적어도 확장팩 첫 직업에서는 과거의 추억 아닌 다른 새로운 지평선을 열어야 한다고 생각했으며, 새로운 것을 시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블리자드 #블쟈 #액티비전 #나에리 #디아블로4 #디아4 #DiabloIV #Blizzard #시즌5 #시즌6 #확장팩 #증오의그릇 #성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