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하이픽셀 스튜디오 폐쇄 및 하이테일 제작 취소
2015년 라이엇 게임즈는 마인크래프트 멀티 서버인 하이펙셀을 개발한 개발자들에게 자금을 지원하여 새로운 게임을 만들도록 했고, 이후 2020년 이 스튜디오를 인수했습니다.
하이테일은 절차적 생성 판타지 세계를 활용한 샌드박스 게임이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서버에서 영감을 받은 이 게임은 미니게임과 보스, 던전을 배경으로 한 RPG 전투를 특징으로 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서버를 운영하고 새로운 자산을 생성할 수 있는 코딩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었습니다.
기대는 높았지만, 라이엇 게임즈는 결국 프로젝트의 범위가 커짐에 따라 하이테일의 개발을 취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이픽셀 스튜디오의 ceo가 하이테일의 제작 취소를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저희는 하이테일의 개발을 종료하고, 향후 몇 달 안에 하이픽셀 스튜디오를 정리하는 절차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저희의 기술적 야망은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게임 엔진을 대대적으로 리부트한 후에도 팀은 하이테일이 아직 필요한 만큼 완성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게임의 야심찬 비전을 뒷받침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려면 훨씬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링크드인을 통해 하이픽셀 스튜디오에서 약 150명의 직원을 해고했다고 공개됐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향후 하이테일을 다시 개발하거나 다른 곳에 넘길 계획이 있는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