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메디는 앨런 웨이크2를 30fps경험을 목표로 디자인
레메디의 직원이 기존 AW2에 관해 올린 sns 글에 따르면,
'Alan wake 2'는 기본적으로 게이머에게 30fps 경험을 핵심으로 게임 비쥬얼 디자인과 분위기를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순간에 결국 콘솔 에서도 푸쉬해 60fps 모드를 완성하였고,
퀄리티 모드와 퍼포먼스 모드는 모두 만족스러우며 이것은 전적으로 게이머의 선택의 취향에 달려 있습니다.
퀄리티 모드와 퍼포먼스 모드 모두 PS5, XBOX SX 에서 구현되어 있으며....
더욱 놀라운것은 XBOX Series S 에서도 FSR 을 이용한 1440p 출력 해상도로 꽤나 볼만한 안정적인 30 fps 경험 + 최신그래픽을 구현해 냈다는 것입니다.
이 게임이 PC 게이밍 상 충격을 준 권장하는 PC 그래픽 사양과 GPU 가격을 고려해 봤을떄
RT 옵션과 최신 그래픽 사양에 집착하지 않는다면,
안정적인 30 프레임 or 50~60 프레임으로 구현되는 AW2 콘솔 게이밍의 그래픽 퀄리티는 실제로 보면 꽤나 놀라운 편이라고 합니다.
※ 추가 덧
또한 HDR 모드 또한, 스파이더맨2 or 라쳇 같은 완벽한 HDR 화면 퀄리티를 구현해 낸 HDR 마스터 게임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쓸만한 게임 HDR 모드를 자체 엔진을 통해 구현해 났으며....(Northlight 엔진)
콘솔내 하드웨어 기본 hdr TV 밝기 셋팅 후에
TV Hgig 모드로 게임 내부 밝기 75 이상 으로 권장한다고 합니다.
또한 VRR 이 콘솔 성능 모드의 50~60 프레임의 널뛰는 현상을 꽤나 잡아준다고 합니다. VRR on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