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Pro는 PS 스펙트럼 슈퍼 해상도 AI 업스케일링이 있다는 루머
소니의 업그레이드된 PlayStation 5 Pro 콘솔에는 AI에 의해 구동되는 PlayStation 스펙트럼 슈퍼 해상도(PSSR) 업스케일링 기술이 탑재되었다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강화된 PlayStation 5 Pro 콘솔의 AI 업스케일링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는데, 이 기술은 PlayStation 스펙트럼 슈퍼 해상도(PSSR)라고 불립니다.
유출자 무어의 법칙은 죽었다의 새로운 동영상에서 소식통에 따르면 PSSR은 소니의 새로운 멀티 프레임 초해상도(MSFR) 구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술은 입력 데이터에 대해 초해상도 프로세싱을 수행하여 현재 최대 해상도인 4K의 컬러 버퍼를 생성하기 위해 PlayStation 머신러닝(PSML)을 사용하지만, 향후 SDK 버전에서 최대 8K 해상도까지 지원할 예정입니다.
PSSR은 머신러닝으로 강화된 템포럴 안티앨리어싱 업스케일(TAAU)의 버전입니다. 게임의 기존 템포럴 안티 에일리어싱 또는 템포럴 업샘플링을 대체할 것입니다. 입력은 "DLSS 또는 FSR과 매우 유사"하며 HDR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동적 입력 해상도를 위해 타이틀별 트레이닝이 필요하지 않으며, PSSR은 약 250MB의 메모리(일부는 라이브러리에서, 일부는 게임에서 사용)를 사용합니다. 1080p를 4K로 업스케일링하는 데 약 2ms밖에 걸리지 않으며, "최적화가 진행 중이므로 향후 실행 시간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5 프로 콘솔은 표준 PS5보다 45% 더 빠른 렌더링 성능과 2~3배 더 빠른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 여기까지입니다... PSSR은 소니에게는 꽤나 큰 게임 변화이며, 곧 출시될 PlayStation 5 Pro 콘솔은 내년에 출시될 Grand Theft Auto 6를 위한 절대적인 콘솔이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