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 및 휴대용 게임기 배터리를 확인하라





지금 당장 PSP 배터리를 점검하세요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지만, 오래된 배터리를 꺼내보니...”
충전식 배터리는 휴대용 콘솔에 정말 유용하지만,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배터리가 고장 나면 크기가 부풀어 오르며 내부 기기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PSP 배터리는 특히 이러한 문제가 심각해서 최근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배터리 부풀림 현상을 점검하라는 권고가 있었습니다.
Threads에 글을 올린 데이비드 크리슬립은 PSP 배터리 부풀림 경고에 대해 처음에는 회의적이었으나 자신의 배터리를 확인해 본 후 경고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PSP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지 확인하라는 권고가 있었어요.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 오래된 배터리를 꺼내보니 배터리 덮개가 강제로 열릴 만큼 부풀어 있었어요. 지금 당장 확인해 보세요."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좋은 소식은 PSP 배터리는 사용자 스스로 교체할 수 있어 간단히 교체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DS와 3DS도 사용자 교체가 가능하지만, 배터리를 교체하려면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PSP Go, PS Vita, 닌텐도 스위치 등 다른 시스템의 배터리는 콘솔을 분해해야만 접근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결과는 훨씬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최근 EU 법률은 스마트폰 제조업체에게 도구 없이 사용자가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도록 요구할 예정이며, 이는 게임 콘솔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는 앞으로 휴대용 기기의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시대가 돌아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