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히데오, 차기 게임 'Physint' 5~6년 후 출시 예정
코지마 히데오, 차기 게임 'Physint' 5~6년 후 출시 예정
코지마는 현재 데스 스트랜딩 2, OD, Physint를 개발 중입니다.
코지마 히데오가 자신의 다음 게임 중 하나인 Physint가 "5~6년" 후에나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코지마는 최근 프랑스 잡지 Le Film Français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A24에서 제작 중인 데스 스트랜딩 영화 각색에 대한 질문과 앞으로 더 많은 영화 작업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영화 감독을 해보고 싶냐는 질문에 코지마는 "물론입니다. 코나미를 떠난 후 많은 제안을 받았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코지마는 이어서 현재 개발 중인 비디오 게임 프로젝트가 여러 개 있으며, 데스 스트랜딩 2와 Physint가 완성되면 영화 제작을 고려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데스 스트랜딩 2 외에도 Physint도 개발 중입니다. 앞으로 5~6년은 더 걸릴 것 같습니다. 그 후에야 비로소 영화에 도전할 결심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죠. 저는 영화와 함께 자랐어요. 연출은 영화에 대한 일종의 오마주라고 할 수 있죠. 게다가 나이가 들었으니 아직 젊을 때 하고 싶어요."
Physint는 2024년 1월 PlayStation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프레젠테이션에서 발표되었습니다. 허먼 헐스트와 함께 등장한 코지마는 "차세대 액션 첩보 게임"인 "완전히 새로운 오리지널 IP"를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코지마는 곧 출시될 Microsoft 프로젝트인 OD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인터뷰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퍼블리싱하는 데스 스트랜딩 2의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언급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지마 히데오는 영화에 대한 애정을 공개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는 정기적으로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영화 리뷰를 게시하고 영화 기념품을 수집합니다. 코지마의 게임은 때로는 장편 영화보다 긴 컷신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많은 팬들이 언젠가 코지마가 영화를 감독해야 한다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코지마 히데오는 최근 60세가 되고 팬데믹 기간 동안 중병을 앓은 이후 자신의 우선순위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자신이 죽은 후 스태프들이 사용할 게임 아이디어를 담은 유언장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VGC는 최근 일본 도쿄에 있는 코지마 프로덕션을 방문하여 데스 스트랜딩 2를 미리 체험하고 게임 개발팀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