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 : 개 / 활,총 병사 /쏙독새 도당(개의 경우 대부분 한방이며 소리를 듣고 반응하는 개를 원거리에서 먼저 정리함으로 은밀도를 높일수 있다. 칼을 들기전의 활 병사는 체간 방어력이 낮다. 빠르게 4회 투척시 제압가능 / 미친듯 뛰어다니는 쏙독새 도당을 표창으로 정지시키거나 점프하고 다닐때 표창으로 격추시 다운상태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화통 : 적안 / 사자원숭이 / 술쟁이 거구(적안은 기본적으로 화기에 경직상태에 걸리는 특성이 있으며 / 사자 원숭이는 화상상태가 되었을때 대경직 상태가 됩니다. / 술쟁이 거구의 한방한방이 묵직하기 때문에 술마시는 패턴과 칼에 술뿌리는 패턴에 기름과 화통으로 경직 및 대미지로 잡아주는게 안전)
도끼 : 큰 나무삿갓 도당 / 나무방패 도적(방패가 파괴되는 즉시 인살이 가능하며 방패가 존제할 땐 정면 대미지를 주기 힘듭니다.)
장치 창 : 갑옷입은 거구 / 일반 도적단 / 죽은 사자원숭이 (갑옷입는 거구의 갑옷을 벗겨내어 방어력을 감소시킬수있습니다. / 일반 도적의 경우 연계배기를 보유할시 찌르고 땅기느것으로 자세를 무너트려 연계배기를 통해 선공권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대경직 페링을 성공하였을시 찔렀다 땅기면 추가 기믹이 발생 합니다.)
폭죽 : 동물 / 인간(동물의 경우 폭죽으로 놀래켰을시 대경직에 빠지며 체간이 큰폭으로 상승합니다. / 인간의 경우엔 대경직은 걸리지 않으나 대부분 패턴이 캔슬되며 평타 1대정도의 딜타임을 발생 시킬수 있습니다.잿가루 유사)
철갓 : 총 병사 / 칠면무사 / 잡기기술 사용자 (철갓의 특수 기믹성으로 원거리 공격을 받을 경우 충격 대미지을 흡수합니다. 원거리 공격을 막을시 철갓에서 연기가 피어오르죠비브라늄이라도 되는것인가.. 해당 충격 대미지를 방출배기 사용시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 자줏빛 우산이 될 경우 칠면무사의 공포 원거리 공격도 충격 대미지를 흡수합니다. 잡기기술을 부채로 사용 할 경우 잡기 판정을 무시합니다.)
손가락 피리 : 동물 / 원귀(기본적으로 동물의 피아 구분을 못하게 하면서 근처에 있는 잘안보이는 동물의 위치파악에도 도움이 됩니다. / 손가락 피리 최종강화까지 제작시 원귀형 보스에게 경직판정을 줄 수 있습니다.)
부채 : 선봉사 스님 / 붉은 갑옷 병사(고승을 제외한 선봉사 스님들은 행방불명을 사용시 즉사 판정이 발동합니다. / 붉은 갑옷 병사의 경우에는 갑옷판정에 정면 대결이 강한 능력치가 있기에 행방불명으로 방향을 역전시켜 인살 할 경우 쉽게 제압이 가능합니다.)
사비마루 : 오카미여인무사(독 내성이 매우 취약한 오카미 여인무사 입니다. 끝까지 사용할 경우 높은 확률로 독상태이상에 걸리며 일정시간 기침하며 대경직에 빠집니다. 중독상태가 되어 대경직이 끝나면 해독이 될때까지 일정 시간 면역상태가 되므로 첫 상태이상때 강력한 공격을 넣어 인살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깃털 : 불소 / 의부 (폭죽이 없이 할경우 깃털을 사용하여 박치기를 무시 뒤로 지나가는 불소를 따라 이동하여 프리딜타임을 뽑아낼수있습니다. 올빼미 패턴에 환영속에서 등장하는 순간 사용해주면 편하게 패턴 대응이 됩니다.)
갑옷 병사 부채 카운터는 꿀팁이네요. 막판에 진짜 스트레스 요소였는데..
유리 화통은 카타시로 3이라는 고수치의 의수장비라 자줏빛 우산으로 3번의 패턴을 막고 색종이 평타가 개인적으론 더 효율적이라 생각하여 생략하였습니다. 유리 화통자체에 화상이 불가능 하다고 써져있긴하지만 혹시 모를 설명이 빠져있던건 재 불찰입니다. 죄송합니다.
오 제가 궁금했던 꿀팁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서 다행입니다 ㅎ
근데 후반부 나무삿갓난장이들이 도끼로 아무리 내려쳐도 삿갓이 안부숴지던데 그게 정상인가요? 걔네 잡기 너무 빡쌔서 제가 뭘 잘 못하고있ㄴ는것지 궁금해서..
나무삿갓쟁이중에서도 작은 나무삿갓쟁이는 삿갓이 부서지지 않습니다. 그외는 정확히 정타가 안들어갈 경우 파괴되지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붉은 삿갓 난쟁이는 철삿갓이라 파괴되지 않습니다. 나무정도는 파괴할수있다 적혀있어요.
그렇군요.. 붉은 삿갓이든 갑옷병사든 상당히 까다롭네요.. 극후반부 졸병이라 그런가..
갑옷 병사 부채 카운터는 꿀팁이네요. 막판에 진짜 스트레스 요소였는데..
생각보다 부채가 고코스트 의수라 까다롭긴하지만 갑옷병사중에 수염달린 가면 병사와 쌍칼 중갑 병사는 특히 강하기에 부채사용이 편리할수 있습니다.
사비마루 기원의궁 전용
아 뭔가 빠졌다고 생각했는데 사비마루가 빠졌네요
제가 알고있는거 조금 추가하자면 자줏빛우산 vs칠면무사 전에서 부적종귀때는 유도탄으로 날리는 공포구체는 그냥 쓰고만있어도 딜이 안들어오지만 커다란 공포구체는 딜이 들어와서 우산쓴채로 팅겨내기를 하면 됩니다
오 큰구체는 튕기기를 해줘야하는군요. 사실 칠면무사 잡을때 우산을 잘안쓰고 달리기와 색종이로 뚜들겨 패서 잘몰랐네요 ㅋㅋ 오니의 경우도 비슷한거같아요 종귀부적으로 트라이할때 주작 우산으로 그냥 막으면 화속대미지 뚫고 들어오더라고요 ㅋㅋ
삭제된 댓글입니다.
꼬막무침
화통상위버전이라 설명 스킵하신듯하네요 유리화통은 칠면이랑 쿠비나시용이라서 ㅎㅎ
유리 화통은 카타시로 3이라는 고수치의 의수장비라 자줏빛 우산으로 3번의 패턴을 막고 색종이 평타가 개인적으론 더 효율적이라 생각하여 생략하였습니다. 유리 화통자체에 화상이 불가능 하다고 써져있긴하지만 혹시 모를 설명이 빠져있던건 재 불찰입니다. 죄송합니다.
굳이 더해보자면 표창같은 경우는 각종 보스들이 체간 빼는 동작을 캔슬시킬 수 있고, 공중에 있는 적을 맞추면 떨구는 것은 보스급도 포함이라 환영의 쵸 같은 얘들이 백점프 할때 맞추면 좋아 죽습니다.
체간 빼는 동작 캔슬과 추격배기를 통한 꾸준한 공방 연결은 확실히 효율적이나 고수플레이 쪽에 가까워서 생략하였습니다 ㅋㅋ 안타깝게 쵸말고도 올빼미 / 겐이치로도 점프공격이나 패턴을 하는데 해당패턴은 대공 타격판정 이 안나서 ㅠㅠ
대공판정?이 있는 얘들은 굳이 표창이 아니라 일반 공격으로 때려도 똑같은 효과를 보는거 같은데 사거리가 표창에 비해 짧은지라... 돌아보니 쵸 말고는 점프했을때 공격하면 스턴먹는 얘들이 없는거 같네요.
오 이거 꿀팁이네요. 올뺴미전에서 좋을듯
댓글들 보니까 의수 활용이 방대해서 상세하게 셜명하려면 힘들겠네요
의수를 활용할수록 난이도가 낮아지는 게임이라 활용 방안도 방대해서 핵심적인 카운터와 기술만 서술하니 생략된 부분이 많네요 ㅋ
원망오니 - 주작방패, 울보 파계승 - 폭죽 표창 - 딸피남고 한대 더쳐야하는 경우에는 첫타를 모아서 치면 좋음
저도 윗분처럼 주작방패는 원망의 오니 잡을때 요긴하게 썼네요ㅎㅎ 근데 좀처럼 사비마루는 쓸곳이 없어요ㅠ
장치창 원숭이 기믹은 처음 알았네요. 부채가 참 쓰기 어렵긴한데 쫄 강제로 인살해버릴 수 있어서 장단점이 확실한 닌자무기에요.
방패는 주의해야하는게 패링이 아니라 막는거기 때문에 부적 반납했을경우엔 모든 공격이 관통이기에 소총요새 다리에서 우산쓰고 걷다간 벌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