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생략하고 간단하게 설명함
1. 클래식 버전이냐?
- 클래식의 탈을 쓴 무언가
원래는 네오 클래식으로 시작했는데 한섭(글로벌 빌드)는 네오라고 줄여서 나오는거같음
- 중국섭에서는 올해 6월인가 7월부터 서비스 시작했었음
2. 지금 운영중인 라이브서버랑 다른게 뭐임?
- 그래픽 다르고 최적화 많이했다고하고 [실제로 라이브 UE4엔진 전환할때 너무 급하게해서 최적화 망치고 개판날림한거 수습했다고함]
- 스킬이 정형화된게 아니고 아이템에 달린 스킬에따라 스킬구성이 바뀜
- 그외에 게임 편의성 강화했다는데 그게 그거같음
3. 과금은 뭐 있음?
- 배틀패스 / 그외 번들패스 / 의상류 외에 별도의 과금은 없는편 [중국섭 기준이긴함 글섭 상륙 시 무슨일이 일어날지 모름]
4. 문제점 있음?
- 존나 많음
스토리
- 그대로 가져옴 / 물론 이걸 의식했는지 몰라도 동선최소화하려고 퀘스트 지역 즉시이동 등 여러가지 만들긴했는데
완전히 똑같아서 다를게 하나도 없음
경제 구성
- 우선 경매장은 엔씨에서 판매하는 신석을 구매하여 거래가능함
- 무료신석[업적을깨서 주거나 이벤트로 받는 신석] 은 경매장 등록수수료 등에만 쓸 수 있음
- 전형적인 엔씨 경매장 방식임
- 경매장 안쓰고 개인거래로 하면 되는 거 아님? -> 되겠냐
- 이전에 사용하던 '금' 으로도 신석구매가 가능하긴한데 비율이 어정쩡함 그리고 결과적으로 아래의 내용으로 인해 골드 수급이 ㅈㄴ 어려움
스킬
- 스킬은 아이템에 붙어서 나오는형식이 되는데 이걸 먹고싶으면 던전에서 뜰때까지 인디언식 기우제를 지내면서 파밍을 해야됨
- 위의 문제점이 답습을해서 쓰고싶은 스킬이 있더라도 그 스킬이 붙어있는 아이템이 없으면 그 스킬자체를 운용을 못함
예를 들어서 내가 암살자의 '심장찌르기' 무공을 사용시 가속 옵션이 붙은 초식을 쓰고싶으면
그 가속 초식이 붙은 악세를 먹기전까진 스킬설정도 못하고 사용하지도 못함
- 물론 아이템자체에서 리롤 옵션을 지원함 다만 하위던전 아이템을 리롤한다는 자체도 재화낭비가 심하고 그 재화도 퍼주는게 아님
- 그리고 신던이 나올때마다 아이템 승계가 가능한 구조도 아니라서 차상위 아이템을 먹을때마다 이 짓을 반복해야됨
내실
이게 진짜 정녕 발매 초기 게임인가 의심갈정도로 이상한 내실임
- 안하면 게임진행난이도가 많이 높아짐
- 결정적으로 내실자체가 스펙에 관여를 많이함
- 원래는 블소에는 보석 시스템이 있었으나 보석이 사라지고 보석에서 주는 흡혈 치명타등 옵션이 전부 내실로 들어감
- 카드작을해야되는데 카드가 무조건 뜨는거도아니고 계속해서 합성해서 다른카드를 먹어야되는 형식
본연의 액션이니 재미니 뭐니하는데 기존의 라이브 시스템을 하던 사람들도 이해가 안되고
한번 찍먹해볼까 하는 신규유저들조차도 이해하기 힘든시스템이 여러개임
걍 리마스터 같은거임?
리마스터? 도 아니고 그냥 무언가임.. 전투 방식자체는 라이브랑 비슷하긴한데.. 그냥 무협판 TL 이라고 생각하는게 좀더 빠를거같기도하고
블소 니니지화 시즌2 시즌1 프론티어 조지고도 아직 미련이 남았나
그냥 계속 무한굴레로 IP 재탕하면서 리니지 요소 조금씩 집어넣어보고 성공하는겜 기르려는방식처럼 진짜 무한양산중임 몬가가 몬가임..
아이온 마스터서버 처음 생길때 생각나네 머리에 리니지뿐인놈들이 아이온 1%모르면서 클래식서버라고 홍보했는데 정작 플레이해보니까 아이온의 탈을쓴 리니지 아이템 파괴되고 무한 강화 아이템 PVP장비까지 거래가능 이번 블소도 그냥 리니지에 블소스킨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