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티아: 부활의 고통 리뷰
요약:
Steamforged Games에서 출시한 오픈 월드 샌드박스 게임인 Euthia: Torment of Resurrection을 리뷰합니다. Euthia에서는 세계를 탐험하고, 몬스터와 싸우고, 캐릭터 레벨을 올리게 됩니다.
저는 항상 Euthia를 플레이하고 싶었지만, 게임이 밀려서 원래 Kickstarter나 재판본을 지원할 수 없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판타지 어드벤처 보드게임 두 가지 인 Mage Knight 와 Runebound를 결합한 것이라고 들었습니다 .
글쎄, 게임 신들은 내가 Euthia를 리뷰하는 축복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원래 게임에 대한 Kickstarter 캠페인과 최근 출시된 최신 확장팩 Cruel Frost를 통해 나에게 미소를 지었습니다.
이 게임은 후원할 가치가 있나요? 물론, 아래에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게임플레이 개요:
Euthia: Torment of Resurrection(Euthia, 앞으로 출시)은 1~4인용 경쟁/협동/1인 판타지 어드벤처 보드 게임입니다. 이것은 캠페인 게임(응원 시작)이 아니라 샌드박스, 오픈 월드, 시나리오 기반 모험(응원 강화)입니다. 기본 게임에는 총 11개의 시나리오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에는 세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각 게임은 경쟁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포인트를 향한 경쟁/목표만 완료 – PvP 없음) 협동 또는 솔로(기술적으로 하나는 협동/솔로 전용)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전투 및 기타 영역을 조정했습니다. 게임은 선택한 시나리오와 플레이어 수에 따라 1시간에서 4시간 사이에 진행됩니다.
라운드 수는 플레이된 시나리오에 따라 결정됩니다. 각 라운드는 다음 단계로 구성됩니다.
- 라운드 시작
- 플레이어는 영웅 보드에 액션 토큰(채굴, 거래, 전투)을 놓습니다.
- 사용된 모든 아이템, 능력, 보석을 준비하세요.
- 플레이어 턴
- 액션 토큰을 사용하고 그만큼의 헥스를 이동하여 영웅을 이동하세요.
- 영웅이 보드 가장자리에 도달하면 새로운 지도 타일이 즉시 배치됩니다.
- 사용하지 않은 이동 포인트는 손실되지 않습니다.
- 다음과 같이 액션 토큰을 사용하세요:
- 몬스터가 있는 칸에 있는 경우 전투
- 해방된 교역 장소가 있는 헥스에 있는 경우 교역(몬스터 없음)
- 해방된 채굴 헥스에 있는 경우 채굴
- 교회에서의 치유, 정령과의 대결, 보물 찾기, 퀘스트 수행 등의 자유 행동
- 액션 토큰을 사용하고 그만큼의 헥스를 이동하여 영웅을 이동하세요.
모든 플레이어가 한 차례를 완료한 후 라운드 마커가 한 단계 위로 이동하고, 그것이 마지막 라운드라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모험, 몬스터 처치, 육각형 해방, 보물 수집 등을 통해 가장 많은 평판 포인트를 수집한 사람이 승자를 결정합니다. 11개의 시나리오 중 3개만이 진정한 "패배" 조건을 갖고 있으며, 최종 목표가 완료되지 않으면 모든 플레이어가 패배합니다. 다른 모든 경우에는 최종 목표가 완료되지 않더라도 해당 영역에 실패했기 때문에 죄책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나 최종 점수 계산을 진행하여 승리자가 됩니다.
게임 경험:
내가 유티아의 세계로 부활하고 싶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픈 월드
저에게 가장 큰 매력은 오픈 월드입니다. 이 게임은 내가 플레이한 모든 보드 게임 중에서 최고의 지도 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일한 타일을 사용해도 각 게임 맵의 결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내 게임 중 하나에는 세 개의 보물 칸이 연속으로 있어서 대부분의 게임보다 게임을 시작하기가 더 쉬웠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내가 방금 전투에 참여한 몬스터 옆에 공기 정령을 생성하여(원소는 인접한 헥스에 영향을 미치고 공기는 가장 높은 주사위를 반대편으로 뒤집습니다) 제 죽음을 초래했습니다. Euthia는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매우 많습니다. 거래할 상인 세 명, 수행해야 할 다양한 퀘스트,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원소 유형 네 가지, 광산할 채굴 헥스 세 가지 유형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맵 타일 믹스에 추가된 시나리오별 목표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게임은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타일을 제공하므로 게임에 나타나는 내용이 다양해집니다. 이것은 또한 Mage Knight와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즉, 플레이하면서 오픈 월드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지도 주위로 이동
오픈 월드를 이동하는 것은 이동과 동작 사용 사이의 탁월한 균형을 유지하는 메커니즘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이동 1/지뢰, 이동 2/거래, 이동 3/전투의 세 가지 액션 토큰 사본 2개를 받습니다.
다음 라운드를 위해 하나를 저장할 수 있으므로 매 턴마다 세 개의 토큰을 모두 사용할지 결정해야 합니다(예를 들어 두 개의 개별 전투 행동을 수행하려는 경우). 그러나 토큰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토큰에 있는 작업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멀리 이동하면 해당 라운드의 몬스터와 싸우는 능력이 희생됩니다. 모든 괴물이나 보물 타일은 한 번만 획득할 수 있거나(최종 득점을 위해 승리한 영웅 토큰으로 표시됨) 플레이어에게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이는 경쟁 게임에서 더욱 중요해집니다. s) 해방된 상인, 천연자원을 방문했거나 당신보다 먼저 정령과 대결한 적이 있는 사람. 매우 간단하지만 독특한 지도 레이아웃으로 인해 이동/액션 퍼즐은 여러 플레이를 통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메커니즘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HEROES
하지만 좋은 어드벤처 게임을 위해서는 좋은 어드벤처 지도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다행스럽게도 기본 게임에 포함된 6명의 영웅은 모두 서로 다르며 플레이하기에 즐겁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마법사는 세 명과 근접 캐릭터 세 명입니다. Dral은 기본적인 스매시 악당이자 전리품이며 반복적인 전사입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채굴과 상인과의 "협상"에 능숙합니다. 반면, 화염마법과 조명마법의 전문가이자 연금술에 손을 대는 전형적인 마법사 마엘두르(Maeldur)가 있다. 다른 4명의 캐릭터는 각각 일부 기술을 공유하지만 해당 캐릭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고유한 기술도 가지고 있습니다.
HERO GROWTH
이것은 Euthia가 진정으로 빛나는 또 다른 영역입니다. 특정 평판 수준(최대 18명)에서는 영웅 보드에 공간이 있다는 가정하에 캐릭터가 배울 수 있는 두 가지 기술 중 하나의 잠금을 해제합니다. 평판 18 이후에는 특정 레벨에서 최대 평판 40까지 하나의 스킬이 잠금 해제됩니다. 이러한 기술 외에도 세 가지 유형의 상인이 있으며, 각 상인은 판매할 수 있는 70개 이상의 품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장비와 아이템은 영웅 보드에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상인들에게는 방어구 세트도 있습니다. 3개/4개/5개 조각을 장착하면 특정 이점을 전달하고 특정 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비에는 보석 슬롯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채굴을 기억하시나요? 찾은 보석은 판매하거나 장비에 일치하는 슬롯이 있는 경우 장비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획득한 아이템이나 패배한 몬스터로부터 몬스터 트로피를 담을 수 있는 최대 3개의 가방(특정 방어구/아이템은 가방 가용성을 감소시키며, 또 다른 결정을 내려야 함)도 있습니다. 위쳐 스타일의 트로피를 적절한 퀘스트로 가져가서 상품을 받으세요! 성공할 경우 직면한 정령은 강력한 일회성 효과로 교환하거나 특정 영웅 능력에 추가할 수 있는 정수를 제공합니다.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너무 많아서 MMO처럼 느껴집니다. 캐릭터의 힘이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보고 싶은 일회성 게임 세션을 찾고 있다면 이 게임이 적합합니다.
내가 죽은 채로 남아 있거나 적어도 Mage Knight를 플레이하고 싶게 만든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격
Euthia 플레이의 가장 큰 장벽은 구매입니다. 소매점에서는 구입할 수 없습니다. 현재 캠페인을 후원하거나 중고 시장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이제 기본 게임에는 이전에 별도로 판매되었던 두 가지 확장팩이 포함됩니다. 모두 합하면 핵심 게임의 배송 전 가격은 189달러, 핵심 게임과 두 개의 초대형 확장팩의 경우 486달러입니다.
COMBAT(
전투) 전투는 Euthia의 가장 우아한 메커니즘이 아닙니다. 재미는 있지만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첫째,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당신은 특히 처음 몇 게임에서 많이 죽을 것입니다. 초기 동작을 극대화하고 플레이하는 캐릭터의 강점과 약점을 학습하면 진행이 더 쉬워지지만 학습 곡선이 있습니다. 또한 몬스터 카드가 무엇을 할 것인지, 공기(앞서 논의)와 대지 정령(당신과 몬스터 굴림 모두에 +2)이 전투에 미치는 영향, 전투 준비가 되었을 때 판단하는 방법도 배워야 합니다. 전투에도 다양한 변수가 있습니다.
당신이나 괴물이 선제공격을 합니까? 주사위를 다시 굴리기 위해 Gaar 토큰을 사용합니까, 아니면 몬스터가 주사위를 다시 굴리도록 강요합니까? 능력을 나중에 사용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이번 라운드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다음 턴에 사용하시겠습니까? (지친 능력은 턴이 시작될 때까지 새로 고쳐지지 않습니다.) 또한 나쁜 플레이어 롤이나 좋은 몬스터 롤을 가진 플레이어를 돕기 위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하여 전투 롤을 늘리거나 전투 중에 Gaar 토큰을 얻거나 피해를 늘릴 수 있는 완화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전투는 Euthia에서 가장 복잡한 메커니즘입니다. Mage Knight처럼 결정론적이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매우 흔들리고 매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 제거는 없습니다. 당신은 교회에서 부활하고 계속 플레이합니다.
둘째, 경쟁 게임의 전투는 솔로/협동 게임과 다릅니다. 경쟁 게임에서는 다른 플레이어가 몬스터가 되어 싸우며 이전에 모험을 통해 획득한 은색 및 금색 카드를 사용하여 몬스터의 공격을 강화합니다. 이것은 단순히 상대방이 주사위를 굴리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당신을 죽이려고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좋아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은 상대방이 괴물에 대해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달콤한 복수가 직접적인 PvP가 아닌 괴물을 통해서만 가능하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솔로/협동 게임에서는 카드 한 벌을 사용하여 몬스터 주사위 굴림을 시뮬레이션합니다. 몬스터는 또한 각 플레이어의 턴이 시작될 때 은색 카드를 획득할 뿐만 아니라 플레이어가 보상으로 획득할 때 동일한 수의 금 및/또는 은색 카드를 얻습니다. 몬스터가 카오스 액션을 취하는 경우(보통 최소한 하나 이상) 전투 중에 이 카드를 뒤집어서 경쟁적인 상대가 당신과 대결하는 모습을 시뮬레이션합니다. 이는 동시에 미래의 몬스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기 때문에 상당한 실버 카드 보상으로 몬스터와 싸우는 것을 우회하는 이상한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카드가 솔로/협동 모드에서 제공하는 작은 이점 중 하나는 실버 카드 4개 또는 골드 카드 1개를 골드 1개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 게임 중후반에는 골드를 얻기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몬스터가 얻는 힘이 이 카드의 이점보다 큽니다.
마지막 생각들:
나는 Euthia를 정말로 즐겼다 ! 시나리오는 다양하고 다양합니다. 6명의 영웅은 각 게임 세션 동안의 성장과 마찬가지로 모두 독특합니다. Euthia의 각 게임은 플레이하면서 지도가 생성되는 방식에 따라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당신은 괴물, 착취할 천연 자원… 실수, 광산, 구해야 할 상인으로 가득 찬 세계를 탐험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글쎄, 어떻게 그들에게서 클레이모어를 구입할 수 있습니까…
가격대나 치명적인(치명적인) 전투를 고려하지 않고 오픈 월드 샌드박스 판타지 어드벤처 게임을 찾고 있다면 Euthia가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참고: 관심이 있으시면 Euthia의 캠페인 페이지 링크를 확인하세요 . 5월 16일까지 진행됩니다.
최종 점수: 별 4.5개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오픈 월드 어드벤처 게임 중 하나입니다.
조회수:
• 오픈 월드 걸작을 만드는 게임 플레이
• 모든 시나리오에서 생성되는 독특한 지도로 인해 캐릭터 성장은 게임마다 다릅니다.
• 6명의 영웅이 다르게 플레이합니다.
• 움직임과 행동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 • 규칙을 익히면 플레이하기 쉽습니다.
아쉬운 점:
• 가격대
• 전투가 우아하지 않음
https://www.boardgamequest.com/euthia-torment-of-resurrection-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