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이 동일한 수준으로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지는 못할 것입니다.
경제적인 이유, 혹은 스스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효과적인 장비를 준비하는 대신 저렴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장비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그 어떤 도구라도 없는 것보다는 낫다는 것입니다.
이 제품은 아주 저렴한 카드 툴입니다.
어찌나 저렴한지, 제가 자주 이용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매번 사은품으로 보내줄 정도입니다.
(저는 세 개 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만한 사이즈로 지갑에 넣고 다닐 수 있는 크기인데, 닌자 월렛이라는 제품이 유명해지자 그와 유사한 형태의 카피품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했고 위 제품 역시 그의 연장선상에 있는 물건입니다.
(물론 빅토리녹스 등 유명 제조사의 다른 제품도 있습니다만, 형태가 약간 다릅니다.)
이 제품은 여러 가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만, 이와 같은 저가품의 경우 대개 재질이 무엇인지조차 정확히 알려지지 않습니다.
가장 확실한 수단을 택해야 하는 재난상황에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도구가 미덥지 못하다는 것은 큰 불안요소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 어떤 것이든 맨손보다는 나을 것입니다.
저가형 카드 툴에 포함된 날붙이가 없다면, 우리는 유리 조각 혹은 조각낸 돌이나 뼈를 칼처럼 써야할 상황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강박증에 시달리지 않는 수준에서 우리의 생존을 담보할 수 있는 최후의 보루를 확보하고 싶다면, 명확한 성능을 알 수 없는 최소한의 기능을 가진 제품이라도 구비를 해놓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당장 쓸모가 없다고 해서 버리거나, 혹은 누구에게 줘버리지 마십시오.)
확실히 대비를 안하는 것보단 하는게 낫지용 전 그래서 캠핑도 가보려고 노력하고 안쓰면서 손도끼도 사놓고 접이식 칼이랑 같이 고 백에 넣어놨슴다ㅎㅎㅎ
훌륭한 도구들을 구비하셨네요. 그 두 가지면 재난 상황에서 못하는 일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캠핑 역시 다양한 도구들을 직접 사용해보며 숙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죠.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
저도 닌자툴이란거 2개 구매해서 하난 가방에 하난 지갑에 넣고 다닙니다 ㅋㅋㅋㅋ..
아니 월렛 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