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배니아계열 악마성만 주구장창 즐기던 사람으로서 내 몸이 아는 그 조작감과 플레이이가 느껴지는 순간 쾌감 수백배 (딱 악마성 시리즈 막보 직전의 느낌. 여기분들은 거의 다 알듯)
.명불허전인 이가의 놀라운 레벨디자인은 이번작에서도 장난이 아님. 탐험할 맛이 남
.소울 시스템과 아이템 연성의 놀라운 조합은 즐거운 노가다를 유도함
.장비와 기술을 조합하여 창발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유도하는 이가의 능력이 다시 느껴짐
.퀘스트 같은건 종류야 부족하지마 신경쓸게 많아진 게임 시스템 상 적정선을 지킨거 같아서 좋음.
.결론적으로 게임이 정말 잘 나와서 평도 좋다보니 DL판으로 지른 돈이 아깝지 않음
아쉬웠던점
.너무 기대를 한 탓인지 20시간 가까이 달리다보니 볼륨이 살짝 부족하다 느껴짐. 물론 비교대상은 월하
.자동저장 게임이 아니어서 가끔 일어나는 치명적인 버그 뜰때마다 담배찾게됨
.케릭터 모션이 어색하고 연출시 카메라워크가 허접함
.그래픽에 바른 쉐이더 볼때마다 옛날 PC게임 전사 라이얀 생각남
.오브젝트가 많아지는 구역에서 프레임드랍 같은 문제 심각.
.몹 디자인이 생각보다 다양하지 않음. 악마성 시리즈도 디자인 재탕이었지만 신규 프랜차이즈다 보니 애착이 덜하고 예전 악마성 몹들이 그리움
개인적인 소감이었습니다.
오늘저녁 2회차 돌리러 갑니다
개인적으론 아이템의 다양성이 월하에 비해 한참 모자라서 아쉽더구요
개인적으로 아이디어 부재가 좀 느껴지더군요. 월하할때는 신기한게 참 많았던 것 같은데 이번작은 아이디어 재탕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악마성 시리즈를 다 해봤는데 2회차를 하드로 해보시면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이어하기로 하면 너무 쉽더라고요. 연동없이 하면 정말 어렵긴한데 1회차 하면서 요령이 생긴지라 어떻게 깰 수는 있더라고요.
대화할때 나오는 컷신들은 차라리 안나오거나 그림으로 때웠으면 할 정도로 처참한 수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