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콜피오가 로딩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에 대한 부분입니다. 원래 하드웨어적인 이유도 있는데 엑원게임은 추가로 한가지 방법이 더 있습니다.
- 스콜피오의 하드디스크는 대역폭이 50% 증가함. CPU도 더 빨라졌기때문에 읽어낸 압축된 데이터를 푸는것도 더 빠름.
기본적으로 게임들의 로딩시간이 줄어듬.
- 엑원타이틀은 추가적으로 로딩을 더 단축시킬수있음. 엑원에서 게임에 할당되는 5GB 메모리에 비해 스콜피오는 8GB를 게임에 할당함.
엑원게임이 스콜피오에서 돌아갈때 원래 5GB안에서 돌아가게 제작이 되었기때문에 게임에 할당된 메모리에서 3GB가 남음.
여기서 스콜피오는 게임이 자주 읽어들이는 데이터를 분석해서 이 남은 3GB 메모리에다가 캐싱을 함.
예를들어 게임에서 레이스를 하거나 격투게임 한판을 뛰고 나오면 (메뉴)로딩시간이 줄어듬.(하드에서 다시 읽어들이는게 아니라 메모리에서 바로 불러오기때문)
기존 엑원게임이 나중에 4K 에셋을 패치로 추가하게 되면 메모리를 더 잡아먹을테니 두번째의 경우는 따로 4K 에셋 패치를 안할 경우에 해당될것 같습니다.
말은 청산유수인데 실제로 나와봐야 체김이될듯
오... 제작사가 최적화 안 해도 깡성능으로 커버하는거네
레메디가 개발한 퀀텀 브레이크 말하시는 거면 하이엔드 PC도 4k에서 프레임이 안 잡히는 게임이라 어려워 보입니다.
실제로 빌게이츠가 초기 엑박 적자를 자기 돈으로 메꿨음..순식간에 적자가 흑자로 전환..ㅋ
2017-3-9 테스트 패치후로 많이 나아진거 같습니다. 스콜피오에서 4K60fps는 무리더라도 30fps는 가능할꺼 같네요. Intel Core i7-7700K @ 4.9GHz Asrock Z270 Gaming K6 32GB DDR4-3000 RAM Samsung SSD 850 EVO 2TB Windows 10 Pro 64-bit
오... 제작사가 최적화 안 해도 깡성능으로 커버하는거네
말은 청산유수인데 실제로 나와봐야 체김이될듯
일단은 나와봐야
바로 이것 이죠ㅋㅋㅋ
그 머냐 엘런웨이크 제작사 신작 이름이 갑자기 기억이 안나는데...해상도 패치 좀 해줘
다이스키 박보영
레메디가 개발한 퀀텀 브레이크 말하시는 거면 하이엔드 PC도 4k에서 프레임이 안 잡히는 게임이라 어려워 보입니다.
1080도 4k에서 30 고정이 안 됩니다
ballblazer
2017-3-9 테스트 패치후로 많이 나아진거 같습니다. 스콜피오에서 4K60fps는 무리더라도 30fps는 가능할꺼 같네요. Intel Core i7-7700K @ 4.9GHz Asrock Z270 Gaming K6 32GB DDR4-3000 RAM Samsung SSD 850 EVO 2TB Windows 10 Pro 64-bit
업스케일링 옵션 활성화한 벤치인가보네요. 옵션끄고 네이티브 해상도에서는 1080ti로도 1440p 40프레임대에서 놉니다... 며칠 전에 해봤습니다. ballblazer 님이 올리신 벤치는 업스케일링 오프한 결과이구요.
가장 검증된건 cpu 속도 자체가 오르는거임. 고로 30% 정도는 오른다고 확실히 할 수 있으나...
하위호환게임 구동시에도 메모리 캐쉬의 이득을 보겠네요. 그것도 널럴하게.
아케이드 게임 같은 경우는 거의 모든 데이터가 메모리에 올라오는 거나 마찬가지겠네요.
360게임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OS가 다르기때문에 기본적인 로딩은 빨라지지만 캐싱까지는 안할듯 해보이고요. 기사에서도 캐싱에 대해서는 엑원게임만 언급했습니다 ㅎㅎ
하위호환 에뮬레이터는 엑박원용 소프트웨어니까요. 360소프트에서 데이터를 요구하면 그걸 하드웨어까지 전달하는건 에뮬레이터니까 얘가 불러올 데이터를 메모리의 캐쉬에서 먼저 찾으면 마찬가지 혜택이 있지 않나 싶네요.
아 360게임은 엑원에서 에뮬레이터로 돌아간다기보다..PPC용 360 OS를 x86로 재컴파일링해서 돌립니다. 게임자체도 마소가 직접PPC용으로 컴파일링된걸 x86으로 재컴파일링해서 돌리기때문에 어찌보면 OS안에서 또 OS가 돌아가는거고...저용량 아케이드 게임들만 따로 통째로 캐싱을 할수있게 뭔가 다시 재추가작업까지 하지는 않을것 같고요 ㅎㅎ
뭐상관없는 이야기지만 프로도 로딩시간 엄청 단축된거더라구요 프로젝트 카스 는 슬림이랑 프로랑 거의 배이상 차이나던데요..
다들 재규어때문에 고생이 많은데 재규어 말고 싸게 파는 cpu가 없던게...
그렇죠. 일단 로딩하려고 압축된 데이터를 풀때 시피유가 빨라졌으니 압축푸는 시간이 줄었을테니까요 ㅎㅎ
삭제된 댓글입니다.
루리웹-3210530892
ㅋㅋㅋㅋ ㅋㅋㅋ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3210530892
실제로 빌게이츠가 초기 엑박 적자를 자기 돈으로 메꿨음..순식간에 적자가 흑자로 전환..ㅋ
루리웹-3210530892
199달라하고 3억대 팔죠 ㅎㅎ
루리웹-3210530892
4달라
루리웹-3210530892
이사람 마소 제대로 암..
삭제된 댓글입니다.
카일로123
제생각에는 윈폰이야 워낙 안팔려서 업뎃이 끊겼다해도 엑원은 os가 윈10이라 계속 해줄듯합니딘
헐... 이제 램은 그냥 PC 만큼 넉넉하게 주네. 단일 게임에 8GB 라니...
멋져요!
이 업계에는 실체를 봐야 믿을만 하지 예전 이모션칩처럼
댁처럼 못믿는 사람만 그러함...
메모리가 많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