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MS는 XBOX ONE X 의 수명을 확인해 주지 않았지만...
아래에 간단히 요약한 정보가 올라왔는데 내용도 궁금해서 좀 더 읽기 편하게 번역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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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 ONE X가 발매되면서 2개의 업계 대표회사가 중간 세대의 하드웨어 업데이트 버젼으로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관점에서 XBOX ONE X의 가격은 무려 499달러에 달하는데 이 기기를 얼마나 오랬동안 사용할 수 있는걸까요?
어제 런던에서 XBOX ONE X를 중심으로 행한 이벤트에서 세계 XBOX ONE X의 마케팅을 이끄는 시니어 디렉터 Albert Panello에게 이에 대해 물었습니다.
그가 답하기를
"우린 호환성에 대해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호환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는 하위 호환만을 말하는게 아닙니다."
그는 이어서 XBOX 플랫폼을 모바일 플랫폼과 동일시 했습니다.
"저는 미래가 어떻게 될 지는 모르지만 우리는 호환성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현세대의 사람들은 사용하는 기기 중심에서 그들이 사용하는 앱과 커뮤니티 중심으로 옮겨가는 있으며 우리도 그런 추세를 따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아이폰과 같은 출시전략과는 거리를 두었습니다.
"저는 분명 '우리는 매년 새로운 콘솔을 출시합니다'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소비자들은 다양한 성능 레벨을 가진 기기를 구매할 수 있고 새로운 세대의 기기가 나와도 가지고 있는 기존의 것들도 잘 작동하는 것에 익숙합니다."
그는 또한 MS만큼 호환성 작업을 하는 기업은 없다는 것도 지적했습니다.
"아마도 Windows야 말로 궁극적인 호환성 플랫폼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Windows는 초창기부터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하위 호환을 달성해 왔습니다."
"호환성과 크로스-플랫폼 플레이는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영역이 될 것입니다."라며 그는 말을 맺었습니다.
아직 확실히 정해진 것은 없고 가까운 미래에 MS의 공식 발표로 몇년간이라고 약속해줄 가능성은 적지만, MS의 XBOX를 비롯한 모든 게임 사업에서의 주요 표어는 호환성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의 어느날인가는 XBOX ONE X에서 구동되지 않는 게임이 나오겠지만 MS는 가능한한 이 시기를 늦추려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의 호환성과 크로스플레이에 대한 MS의 자세는 이를 뒷받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