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includes work on any more Xbox One X-enhanced ports - although again, a final few have been added today.
원문을 보면 스칼렛에 엑원게임 호환시키는 작업을 끝냈다는 게 아니라 엑원에서의 하위호환과 X 인핸스드 작업은 이걸로 끝이다라는 식으로 읽히네요
두가지 방식이 있죠
스칼렛이 엑원의 동작방식을 똑같이 흉내내는 오토모드가 들어가고 소프트쪽에는 간단한 인증작업만 추가
아니면 스칼렛의 하드웨어와 OS에서 완벽하게 돌아갈수 있게 게임데이터가 다시 싹 재컴파일되야하는데
스칼렛이 엑원과 칩의 아키텍쳐나 구조가 비슷해서 전자도 가능할것으로 보임..
스칼렛에 엑엑/엑에스 가상머신을 올리는 형태로 진행했을 가능성이 제일 높죠. 엑원이 게임을 구동할 때 가상머신에서 돌리니까 그 가상머신만 스칼렛에 올리면 모든게 OK죠. 그리고 구조적으로 엑원->스칼렛간 리빌드는 안 해도 될겁니다. 어차피 하드웨어 제어는 OS에서 전담하기 때문에 OS만 하드웨어 호환성을 갖춰주면 되니까요.
이런것 보면 하위호환이라는것이 생각보다 쉬운것이 아닌가 봅니다. 하위호환팀 고생많았을듯... 그래도 가끔 기대하던 게임들의 깜짝 하위호환들이 있기를
그게 현재 엑원+엑원에 호환되는 360 게임들+ 엑원에 호환되는 구엑박 게임들 얘기에요. 즉 엑원에서 돌아가는 모든게임은 다 스칼렛에서 돌아갈꺼다.
진짜 하위호환덕에 예전에 못해봤던 재밌는게임들 많이 해봤네요
하위호환이 아니니까 어렵죠 360겜들은 사실상 이식이라고 보는게 맞고요 스칼렛은 아예 엑원 호환성 생각해서 개발했을텐데도 따로 작업한다는거보니 완벽히 호환되게 설계한건 아닌가보네요
일처리 굿굿
이런것 보면 하위호환이라는것이 생각보다 쉬운것이 아닌가 봅니다. 하위호환팀 고생많았을듯... 그래도 가끔 기대하던 게임들의 깜짝 하위호환들이 있기를
스팀매니아
하위호환이 아니니까 어렵죠 360겜들은 사실상 이식이라고 보는게 맞고요 스칼렛은 아예 엑원 호환성 생각해서 개발했을텐데도 따로 작업한다는거보니 완벽히 호환되게 설계한건 아닌가보네요
아니면 하드웨어 스펙이 이제 정해져서 지금부터 하위호환을 위한 소프트웨어(os) 조정에 들어가는 걸 수도 있겠구요
This includes work on any more Xbox One X-enhanced ports - although again, a final few have been added today. 원문을 보면 스칼렛에 엑원게임 호환시키는 작업을 끝냈다는 게 아니라 엑원에서의 하위호환과 X 인핸스드 작업은 이걸로 끝이다라는 식으로 읽히네요
? 지금부터 스칼렛 하위호환작업 들어간다는 글이잖아요
이걸 또 os나 콘솔하드웨어가 아닌 게임자체소프트를 건드려서 처리하는건가? 흠....
전세대 칩을 통째로 박아넣은 PS2에서도 아주 작은 차이로 일부 소프트는 실행이 안되거나 문제가 생기니 그걸 미연에 방지하겠다는 얘기죠.
아마도 360은 엑원때 처럼 텍스쳐 포맷 + 오디오 지원은 하드웨어에 넣어서 처리할꺼고 360 디스크 보안지원도 드라이브에 넣어두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애초에 플2는 설계가 너무 괴랄했어요 후반기에 나온 빨래판 플2조차도 호환이 완벽하지가 않음
필 말로는 또 다 된다하는데 (https://twitter.com/Futterish/status/1138208957128822784) 시기의 문제인가.그냥 숨기고있는건가
그게 현재 엑원+엑원에 호환되는 360 게임들+ 엑원에 호환되는 구엑박 게임들 얘기에요. 즉 엑원에서 돌아가는 모든게임은 다 스칼렛에서 돌아갈꺼다.
되게끔은 이미 해놨을 수도 있죠...하지만 품질도 확인해야하고 모든게임이 도는지도 확인해야 하고...1년도 짧을 수도 있어요
이제 하위호환은 필수가 되어서 기쁘네요
두가지 방식이 있죠 스칼렛이 엑원의 동작방식을 똑같이 흉내내는 오토모드가 들어가고 소프트쪽에는 간단한 인증작업만 추가 아니면 스칼렛의 하드웨어와 OS에서 완벽하게 돌아갈수 있게 게임데이터가 다시 싹 재컴파일되야하는데 스칼렛이 엑원과 칩의 아키텍쳐나 구조가 비슷해서 전자도 가능할것으로 보임..
스칼렛에 엑엑/엑에스 가상머신을 올리는 형태로 진행했을 가능성이 제일 높죠. 엑원이 게임을 구동할 때 가상머신에서 돌리니까 그 가상머신만 스칼렛에 올리면 모든게 OK죠. 그리고 구조적으로 엑원->스칼렛간 리빌드는 안 해도 될겁니다. 어차피 하드웨어 제어는 OS에서 전담하기 때문에 OS만 하드웨어 호환성을 갖춰주면 되니까요.
이게 정답이죠 OS만 윈7 -> 원10 처럼 호환성 유지하고 업그레이드 하면 그냥 자동 하위호환이 될테니까요
진짜 하위호환덕에 예전에 못해봤던 재밌는게임들 많이 해봤네요
액원초기 하위호환 에피소드가 기억 나네요 원래 계획은 있었는데 어려울거라고 지레 짐작하고 있을 무렵 한 엔지니어가 단독으로 애물레이션으로 하위호환을 거의 완벽히 돌리고 있는걸 담당 수장이 발견 ,바로 개발팀 추가 투입해서 현재의 하위호환 수준 이 되었다는
돌다리
일처리 굿굿
전세대 게임을 안해본 나같은 사람에겐 인헨스드하위호환 참 좋았습니다. 그동안 수고하셨음!
하위호환도 아주 마음에 드는 정책 중 하나였습니다 엑스가 여러모로 돈 값 제대로 하는 게임기라 1년 동안 만족스러웠습니다
몇개 더 하위호환 해줬으면 하는 게임들이 있었으나. 이 정도도 많이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