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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패스 한달에 2억 3,000만 달러 매출 달성 및 대부분의 유저가 구독료 정가로 지불
2022년 1월 기준 구독자수 2,500만명
그중 PC 게임패스 구독자수는 310만명
구독자수당 평균 구독료는 9.26달러로 당시 콘솔용 구독료였던 9.99달러에 근접
2022년 4월 한달간 게임패스 매출 2억 3,150만 달러 달성
2022년 4월 기준 엑스박스 라이브골드 구독자수 1,170만명
최근 라이브골드→게임패스 코어로 변경됐는데 이를 게임패스 구독자수에 포함시킨다면 총 구독자수는 3,600만명
구독자 숫자는 이미 대충 공개하고 있었는데 뭔 새삼스럽게 매출 얘기지 소니는 IR에서 거의 모든 걸 까는데 엑박 이놈들은 매번 그나마 유의미한 숫자만 골라서 발표하고 사업 전체가 어떻게 굴러가는지는 꽁꽁 숨김 ㅋㅋㅋ
왜냐하면 FTC 소송관련 자료라서 당시 제출된게 이번에 공개된거임. 별도로 마소가 광고하려고 공개한 게 아니라.
3000만명에 근접하거나 넘는건 사실인듯
하락인지는 모르겠지만 애초에 3천만 넘었으면 마소 sns에서 수십번 글올라왔음
울버린이 뭔 내년에 나와
캐미화이트
https://bbs.ruliweb.com/market/board/1020/read/52500 마지막으로 기억하고 있는게 sk첫달 100원 이벤트여서 그렇습니다. 이때면 이미 게임패스 3년채우고 1년정도 쓰고 있던때라 저런 이벤트 관심이 없어서 기억이 희미했죠. 그 부분에 대해서 기분 나쁜점 있었다면 그건 사과드립니다.
아이고ㅎ 매 분기 갈아치우는 타이틀, 데이원, 서드파티.. 또이또이라도 되면 다행인데..
3000만명에 근접하거나 넘는건 사실인듯
소니와 소송 당시 기준으로 소니측에서 게임패스가 280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중이라는 내용이 제시되었으니 지금 시점에는 3000만은 넘었다고 볼 수 있겠죠.
저렇게 단순 더하기가 아니라 구독제 개편한 만큼 정확하게 통계 새로내는게 답이죠. 구독제가 메인이라면 통계를 자세히 제시하는게 맞음.
기사 내용 중 '여기에는 스타필드 출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성장률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라고 써 있는데, 접속률이 포호5 기록을 넘었던 것을 보면 기사에서 계산 한 것 보다 높을지도 모르겠네요.
애초에 기사도 ms에서 산출한 인당 결제료에 추정인구를 곱한 단순산출에 지나지 않아요. 애초에 스타필드고 뭐고 어쩌고 저쩌고 언급할 수 있는 그런 통계가 아님. 팩트가 아닌 추정치에요
그건 아님. 몇년간 퍼스트 독점대작 없어서 레드폴이 게임패스 플레이어 순위 6위일 정도로 할게 없다가 스타필드 같은 거래도 하나 나오니 개걸스럽게 달려들어 찍먹해대서 기존 가입자 중 플레이어 숫자만 늘어나서 실 가입자 증가 수는 생각보다 적을 듯
유일하게 순이익 발표 안함. 최대 매출원이 뒤늦게 뛰어든 경쟁사 서비스보다 돈을 못벌어들임
구독자 숫자는 이미 대충 공개하고 있었는데 뭔 새삼스럽게 매출 얘기지 소니는 IR에서 거의 모든 걸 까는데 엑박 이놈들은 매번 그나마 유의미한 숫자만 골라서 발표하고 사업 전체가 어떻게 굴러가는지는 꽁꽁 숨김 ㅋㅋㅋ
MS가 순이익을 공개하지 않는 이상 게임패스가 현재 흑자인지 적자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여러 인수전과 서드 파티 유치로 투자 금액이 대폭 늘었고 요즘부터 콘솔 구독자수가 정체됐다고 알려졌으니 적자일꺼라 추측 하고 있습니다만 비공개라서 모든게 확실하질 않죠.
내년 엑박 독점대작 플스는 파판7 리버스 기간독점 + 마블 올버린 나옴 ㅋ
열심히 하세요
루리웹-9603615534
울버린이 뭔 내년에 나와
기간독점도 독점이라면 어지간히 독점게임이 없나보군
게임패스가 참 좋은게 PC도 가능하고 살까말까 고민되는 게임 찍먹이 가능함 게다가 중도해지하면 남은 기간 차액만큼 환불도 해주고
2022년 4월 매출을 들고 오네 잘 나가면 이렇게 공개 할텐데 이후로 쭉 하락인듯
소니왕짐라언
왜냐하면 FTC 소송관련 자료라서 당시 제출된게 이번에 공개된거임. 별도로 마소가 광고하려고 공개한 게 아니라.
소니왕짐라언
하락인지는 모르겠지만 애초에 3천만 넘었으면 마소 sns에서 수십번 글올라왔음
대부분 정가? 한국은 대부분 아르헨패스아닌가
이제 한국이랑 아르헨이랑 별 차이 없는데
혼자 2019년에 살고있나 ㅋㅋㅋ
한국이 가격인하해도 게임패스 3대우회국 경제는 더 나락가서 여전히 메리트 있는 가격이었죠. ㅋ전환비율 너프이준 한국이 정가로 37개월 16만원이면 터키 11만원으로 떡쳤는데 이게 작은차이일까요. 알면서 선동이네요.
ㅋㅋ 차세대기때 아르헨했어도 아직 안끝난거아님? 발매한참후에도 글 올라온거 봤는데
나 올초에 인터파크에서 라골 11만5천에 얼티밋 11900원 해서 13만도 안주고 3년 전환했는데? ㅋㅋ
그런 할인 매번하는게 아니잖아요. 근데 그정도 할인할 시절엔 업자들은 10만원 밑으로 내림. ㅋ 2만원 아끼는 사람도 얼마나 많은데요.
근데 아무리 나이많아도 반말은 좀 ㅜ
기사는 저렇지만 모든 자료가 주어진 자료를 기반으로한 추정치일 뿐임. 2023은 구독제 자체가 정체에 접어들었다는 기사가 나오고 엑스박스는 구독제가 문제가 아니라 플랫폼의 성장이 사실상 마이너스입니다. 인구유입이 아닌 가격인상으로 매출은 오르겠지만 상세통계는 실적발표 때 안알랴줌이겠죠. ㅋㅋ
MS는 사정이 있어서 상세통계 발표를 안/못하는 거라던데 진실은 MS만이 알겠네요. 전 게임패스를 적자 사업이라고 추측하는지라 얼마나 손해보면서 운영하는지 무척 궁금하더군요.
적자는 소비자에게 좋은거 아닌가요? 이런걸 왜 걱정하는지 모르겠음 적자면 사업 접고 패키지로 사면 되는데
전혀안좋죠. 이익내려고 뭔 개수작 부릴지 모른다는건데요. 현 시점에서 이익이 나야 방향성 그대로 투자를 하는거죠.
개수작 부리면 구독 취소하면 되죠 그리고 기존대로 패키지 dl구입하면 되는거죠 어차피 소비자가 결정을 하는데...
개수작이 최종 소비자에게만 전가되시는줄 아나. 유니티 사태 못 보셨음? ㅋ 물론 탈출하면 되지만 그것도 비용이에요. 물론 엑박으로 라이브러리 축적안하고 스팀 게임값 아끼는 용도로 한정하면 님 말이 맞을수도 있죠. 하지만 콘솔 구입부터는 매몰비용 발생해요.
정가 ㅋㅋㅋ
이렇게 벌어들여서 어따 다 쳐 갇다버리는거야
AAA급 서드파티 겜패 데이원 하려면 돈줘야죠
아니 2022년이면 너무 옛날거 아님? 이걸 왜 가져와서 보여주는거? 닌텐도나, 소니처럼 최신날짜로 통계된건 없는건가? 지금은 2023년 끝나가는뎅.......
폐인킬러 (1008400) 211.179.***.*** 소니왕짐라언 왜냐하면 FTC 소송관련 자료라서 당시 제출된게 이번에 공개된거임. 별도로 마소가 광고하려고 공개한 게 아니라. 답글 | 23.09.19 14:27
대단하긴 하구나.. 나도 이것때메 xsx 다시 들여야 하기도 하다가 막상 게임도 잘 안켜고 컴퓨터는 노트북이라... 이럴때 P의 구라 같은거 찍먹해보는건데 아쉽긴함..
ㅋㅋㅋ 1년전 구독자수 단순 계산추정치 기업이 잘 나가는데 실적을 숨긴다? ㅋㅋㅋ 그런거면 진짜 ㄷㅅ인데 ㅋㅋ
그러고보니 왜 엑박 기사에 플스 가진 사람들 와서 분탕질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셔서 파판 재밌게 하시면 될껄.
이 사람, 한창 인수 기사 퍼나를 때는 마소에 불리한 기사 많이 올려서 우리 플빠들 신나했는데, 좀 애매한 내용 나오니까 가차없이 돌팔매질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소기업 걱정하면 뭐다?? 몇십조원을 한빙에 쓰는기업한테 겜패 가입자,매출을 걱정하다니 ㅋㅋㅋ
님은 걱정이 안 되세요? 그깟 현지화 비용 몇 푼 한다고 중국어도 하는데 같이 묶이는 대만 한국어를 패싱하다니. 누가 돈이 없어서 걱정해요. 또 무슨 똥같은 짓을 할 까 걱정이지
와 대부분 정가 이용 부분은 놀랍네~ 역시 루리웹을 평균으로 생각하면 안될듯;;
이제 5000만 명 대구독자 의 시대가 열린다. Xbox는 성공이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