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적 비평적인 성공에도 불구하고 베데스다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공상과학 RPG는 전작들보다 더 빨리 떨어지고 있다.
스타필드가 출시되기까지 몇 달은 이벤트였다.
하지만 엑스박스 시리즈 X/S 전용 게임이기 때문에, 블록버스터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독점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고군분투했던 마이크로소프트에게도 이것은 큰 일로 여겨졌습니다. 팬들과 비평가들의 초기 인상은 긍정적이었습니다.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리뷰는 이 타이틀의 탐험, 함선개조, 우주 전투, 규모, 분위기 그리고 향상된 비주얼에 대해 칭찬했습니다.
스타필드는 8월 31일 스팀에서 330,723명의 동시 플레이어를 기록하며 정점을 찍었다. 이전 베데스다 타이틀(스카이림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287,411명으로 정점을 찍었다)과 비교하면 꽤 괜찮았다. 하지만, 그 때부터 얼리 액세스가 시작되었다.
동시 플레이어 수는 그 이후 점차 감소하고 있다.
현재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의 23,098명
의 플레이어 바로 아래인 22,152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며
24시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8년이나 개발했는데 시벌 퇴보한 게임이 나와서 슬퍼 죽겟어
초반에 광부질 .잡몹잡고 행성떠날때 바로 접음. Xx이게 뭐야 ㅋㅋㅋ 게임패스였으니 침 안뱉었음.
딸깍이 모든 탐험 느낌을 박살내버렸음.
??:(역대급 세기의 게임 설래발은 입꾹닫 마소가 점수조작한건 눈감아주며) 스타필드는 평작입니다! (초반 스팀평가 콘솔게에 퍼나르던건 뭐지?ㅋㅋ)스팀평가는 조용하세요! ??:콜옵 출시 2주만에 할인하는게 뭐가 문제 입니까!! 그런 게임 있으면 가져와 보세요. ??:사펑요! ㅋㅋㅋ자폭쉴드 개꿀잼
이건 베슬람들도 쉴드를 못치는....
8년이나 개발했는데 시벌 퇴보한 게임이 나와서 슬퍼 죽겟어
그거 혹시 창세기전
정말 아프게 팩트로 때림!
창세기전은 돈을 너무 안써서 문지이고..
생각해보니 창세기전도...몇달만 지났으면 8년개발이네...
딸깍이 모든 탐험 느낌을 박살내버렸음.
이건 베슬람들도 쉴드를 못치는....
ㅋㅋㅋㅋㅋ
좁은 오픈월드에 컨텐츠 쑤셔담는 거 장인이던 사람들이 밑도 끝도 없이 넓은 우주를 배경으로 게임을 만드니 토끼들을 다 놓쳤지
??:(역대급 세기의 게임 설래발은 입꾹닫 마소가 점수조작한건 눈감아주며) 스타필드는 평작입니다! (초반 스팀평가 콘솔게에 퍼나르던건 뭐지?ㅋㅋ)스팀평가는 조용하세요! ??:콜옵 출시 2주만에 할인하는게 뭐가 문제 입니까!! 그런 게임 있으면 가져와 보세요. ??:사펑요! ㅋㅋㅋ자폭쉴드 개꿀잼
초반에 광부질 .잡몹잡고 행성떠날때 바로 접음. Xx이게 뭐야 ㅋㅋㅋ 게임패스였으니 침 안뱉었음.
진짜 초반 도입부 몰입감이 1도 없음...
헐 저두... 광부질 하자마자 접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이미 곤경아니었어? 더 곤경이 처할게 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용이랑은 별개로 이 짤은 진짜 볼때마다 혐오스러움
꾸준한 패치로 나아질... 기미도 없는듯
8조 7천억 주고 인수했는데 스타필드는 망이고 엘더6는 언젠나올지도 모르네
우주여행 없는 우주여행게임
이미 버린 배 아님 이거??? ㅋㅋㅋㅋ 콜옵빨더만 요즘은
포르자도 버린 버러지들임 ㅋㅋㅋ
예상되던 결과라 우주 배경 게임이 성공하는건 굉장히 드물었고 베데스다 엔진을 경험 했었던바로써 우주배경을 베데스다 엔진으로? ㅋ 사실 베데스다의 오픈월드들이 온전한 오픈월드들은 아닌거 다들 알잖아. 다들 알면서도 필요이상의 기대를 했던거지.
한글화만 되었어도..진짜 존니 밑바닥 까지 욕은 안들어 먹었을거다..어느정도 적당히 욕 했겠지... 이젠 앞으로 나올 엘더6도 존니 기대가 안된다...
토드한테 몇번째 속는건지... 매번 구라질에 당하면서도 왜 매번 기대하는건지 이해가 안감
모든건 딸깍으로 이루어진다. 딸깍!!!
한국 개무시 안한글할때부터 꼴보기 싫었는데 그냥 꼬심..
근데 게임이 나온걸 보니 한글을 안넣은게 아니라 못넣은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합니다. 게임자체가 미완성으로 출시됐으니 언어문제는 신경썼을리가 없겠죠. 그래서 지원언어도 그리 적었던게 아닐까싶네요
자꾸 이런소리 하는 사람 나오는데 됬고요 이딴 게임은 한글 안나오는게 나음 철저하게 외면할수있으니까
그렇게 생각하든지 ㅎ 뭔 말도 못하나? 딱봐도 시간에 쫓겨 나온건데...
바하4, 사펑 팬텀리버티, P의거짓 하다가 스타필드 해보니 재미, 완성도 뭐하나 나은 구석이 안보임
하이파이러시팀한테 회사 넘겨라
다운로드조차 안 함
근데 이미 돈 벌 만큼 벌었다고 하지 않음?
스필이 개발비 똔똔이나 몇푼 더 버는 게 목표인 게임인지를 생각해야지. 사실상 베데스다 인수의 주된 이유가 스필 독점이었고, 스카이림처럼 10년은 롱런하면서 플랫폼 셀러로서 엑박을 캐리하고 엑박은 독점작 없다는 현실을 반전시켜야했던 게임인데
맞는 말입니다 저도 소니가 좀더 갑질이 심한것같아서 초기에 엑박과 플스5중 고심하면서 1년을 전구웠는데 엑박이 딸리는점이 그런거임 그런걸 반전시켜줘야하는데 옛날에 360시절 플스3를 팔고 360을 주력으로 삼았던 이유가 왠만한게임들 360으로 다잘돌아가고 플스로는 나중에 나올 라오어빼고 다해본상황이라 기어즈나 헤일로나 해볼까 하며 삿는데 하이파이러시 하나 잘나왔다고 엑시엑 살만한정도는 아니라서 스타필드정도 개쩔어주고 한글화도 해주고 이러면 돈도 있겠다 한대더 추가 했겠죠 그랬어야 하는 게임이었는데 저 꼬라지인거
엘더6도 온라인 없이 저리 만들까봐 미리걱정
난 달가서 이거저거 짓는데 탈것이 없는거야.. 찾아보니 탈것이 아에 없는거 알고 접음
루리웹-4878989607
친엑박웹진들 리뷰점수보고 놀랐죠. 그런 웹진들 제외하면 70점초반일텐데 ㅎ
루리웹-4878989607
마소정도 기업이면 일도 아니겠죠.
솔직히 가장 문제점은 시간과 자본이 넉넉한 결과물이 저거라는거 아닐까 싶음.
그나마 초반에 표류된 우주기지 같은곳 들어가서 무중력으로 노는건 꽤 괜찮았음. 근데 그게 끝임. 나머지 행성탐험은 진짜 개노잼
이런글은 일주일에 수십번 올라오는데 도데체 어쩌라고
2023년 내가 제일 잘한일 : 스타필드 안산거 2023년 내가 제일 못한일 : 디아블로4 젤 비싼 패키지로 산거
아..저도 같은짓을 했습니다
저도인데 허허 -_ㅜ
둘다 산 사람들은 뭐가 되는거죠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시즌2는 나름 잼께 하고 있어서 완전 아깝지는 않..
스타필드 : 게임패스 가입중이라 안삼 디아블로4 : 그래픽카드 사니까 공짜로 따라옴
나랑 똑같네 ㅋㅋㅋㅋㅋ
사실 우주, 행성 이라는 현실성 으로 따져보면 삭막한 곳들만 즐비한 것이 맞긴 한데 게임적으로는 이보다 더 맞지 않는 소재가 없음... 애초에 베데스다 가 모험과 퀘스트 소재가 가득한 필드로 선택하기엔 잘못된 소재였던 거 같음
올해 최고의 반전 스타필드 80점대 초반 진짜 겜 나오기 전까진 야숨 이상의 게임 하나 나오나 했음
딸깍필드에 반쪽짜리 행성 여행에 차라리 노맨즈 사서 즐기는게 더 신남
언제나 같은 느낌, 같은 방식... 그동안은 그래도 신선한 접근방식 같았으나, 이번 장르는 잘못걸림...
출시 했었구나~
하다보면 중간에 방향성 틀었나싶을정도로 완성도가 중구난방
그냥 재미없어보여서 찍먹도 안해봄
......개인적으론 폴아웃 느낌으로 재미있게 하고 있으나, 리뷰어들 이야기가 틀린 건 없네요.. 비슷한 기지, 비슷한 적 구성, 원하면 딸깍 등.. 그래도 entangled 퀘스트나 크림슨 플리트는 나름 재미있어요오...
유저수 급감이 놀라운게 아니라 이따위 게임이 30만명이나 동접이 나왔었다는게 놀라움 ㅋㅋ
게임과 영화계의 펠레, 부기영화
다스베이더 급이었나…
뭐랄까.. 토드하워드 게임의 이상하게 그냥 재밌는 그런 느낌은 있음. 근데 스카이림이나 폴아웃과 너무 똑같음... 그게 무의미 하게 계속 반복됨. 스타필드 문제가 아니라 토드하워드 게임은 이제 수명이 다 한 듯.
마소 놈들 그러길래 히오스나 부활 시켰어야지 엄한데 돈 쓰더니 ㅉㅉ
진짜 이건 해도해도 너무했다
어차피 한국에서는 비한글화 게임이라 듣보잡게임이지~
2천억은 대체 어따 날려 먹은거냐 느그들 금일봉으로 써먹은거냐
결국 모더들이 힘내서 텅텅 빈 도화지에 모드로 채워주기만을 바래야하는데 모드 제작도 다른 베데스다 게임에 비해 힘들다고 하니 참ㅋㅋㅋ
모드로 게임을 채우는게 맞는걸까요? rpg메이커도 아니고 aaa급게임이 ㅠ.ㅠ
모드도 답아님 솔직히 모드까는게 얼마나 귀찬은 일인데 모드모드 하는지
그건 아닌게 모드제작툴을 내년에 배포함 지금 나오는 모드들은 툴이 없어서 텍스쳐라던지 그런 거만 나오는 중
유즈맵처럼 그래픽툴까지 싹다 고쳐야하는데.. 말씀처럼 진짜 그리되고 있음.. 캐릭터외형부터 물리엔진, 유저인터페이스 등 전반적인 시스템이 완전히 갈아엎어서 만들고 있음ㅎ 진짜 모드 설명하는 영상보면 언급하니 스타필드지.. 스토리까지 오리지날로 나오면 이마저도 바뀔지 모름ㅎ
작성자 지난 작성글들 어질어질하네 ㅋㅋㅋ
게임설치하는 시간조차 아까우니 노맨즈스카이 하는게 답이다.
곤경에 처한건 이미 과거일이고 이미 답이 없는 상태로 방치 중인 게임인데 뭔 미래에 곤경에 처 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지금 하고 있어...
와 이딴걸 2만명이나 하네
애초에 평의성 개선을 유저가 모드 깔아서 해야 한다는 점부터가 말이 안 되는 개발사임 버그는 패시브고 저런 개발사는 빨리 망해서 질 떨어지는 게임 좀 안 나왔으면 좋겠네
그래도 과거의 영광 끌어모아서 마소에게 비싸게팔았으니 나름 승리자인듯? 토드는 다음작으로 은퇴하려는거 같으니 도망가는 타이밍도 기가막힌거고 다음은 블리자드가 이렇게 되겠지
30랩까지 키우면서 진짜 행성 돌아다니는데..자동차/오토바이/비행기 같은 탈것 없는게 너무 불편함. 행성간의 우주여행 워프도 하지만....그흔한 자동차/오토바이도 없는 세계관 ㅠ.ㅠ 처음엔 기술력이 없어서..탈것을 못만드나 싶었는데.... 게임을 30랩까지 진행해보니... 탈걸이 생겨서 행성을 빠르게 돌아다니면....플레이타임이 급속도로 줄어서... 콘텐츠가 턱없이 부족하니 일부러 플레이타임 늘리려고 탈것을 안만들고 오로지 걸어다니게만 만들어 놓은거 같음. 밑에 기사보니...10년전 스카이림에 있던 버그가 10년이 지난 지금 그대로 스타필드에도 똑같이 생긴다던데....10년동안 버그도 못고치고 발전이 없는 회사는 처음 봅니다 ㅠ.ㅠ
유저가 고쳐주겠지? 유저가 만들어주겠지? 이런 개으른 마인드 인 듯
좋와 질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1인 사펑때도 그랬는데 너무 오래 걸렸나 완전히 좋와졌는 데고 안하고 있다는...
그냥 시대에 뒷쳐지는 퀄리티로 만든거임 스카이림이나 폴아웃은 명작임 근데 최소한 그 수준으로 나왔으면 그래도 사람들이 즐길텐데 그거 보다 구린 퇴보한게 나왔으니까
폴아웃4 엔딩보고 살짝 아쉽지만 이 정도면 스타필드 개쩔게 나오겠지! 하는 기대감 만빵이었는데 ㅅㅂ.....
마소에 인수되지 않았다면 퀄리티나 게임성이 이정도는 아니지 않았을까 생각함. 2억달러면 게임회사로는 나름 명운을 걸만한 프로젝트였을건데 이 정도로 허술하게 만들진 않았을듯.
인수가 안되었다면 최적화도 더 안되고 지금보다 버그도 훨씬 많고 잘려나간 컨텐츠도 훨씬 많지 않았을까요 그냥 마소를 까고 싶어서 이상한 소리를 하는거 같은데
베데스다 최대 강점인 상호작용,탐험요소가 진짜 너무 퇴보했지...
한글화 없는게 당연히 한국 게이머들에겐 가장 큰 이슈겠지만 그거 빼고 봐도 그냥 게임 자체의 만듦새가 엉망임 한글화 했어도 엄청나게 까였을 게임임
초반 하다 영어로 하기 싫어서 접었지만 언젠가 콘솔판도 한글화되면 그때는 다시 해볼 생각임.. 요즘 대체재로 아우터월드 하고 있는데 그럭저럭 할만함
개인적으로 우주 탐험 게임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이건 참길 잘한듯
이미 처했는데
하다보면 의외로 딸깍은 편해서 괜찮음 걍 게임 자체가 한 7년전에나 먹힐정도로 구식인데다 딸깍 편의성은 챙겨놓고 그 외 부분에서 죄다 불편할뿐
첫문장부터 맘에 안듬. "상업적 비평적인 성공에도 불구하고,," ????
시장교란 똥통은 없어지는게 낫지
출시전엔 젤다급이였는데
그렇군요
10년 전에 나왔어야 할 게임임
해일로도 버려 스타필드도 버려 포르자도 버려 콜옵도 버려 대체 뭘로 장사하려고 함?줄건줘 메타도 적당히 해야지 ㅋㅋㅋㅋㅋ
어떻게 된게 폴아웃4가 훨 잼있음
바이어웨어,블리자드와 함께 이미 망했다
그래픽카드 사고 받은 스타필드 쓰레기 쿠폰 팔았는데 사신분께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