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 구매시 마소가 가져가는 수수료 인하시켜주면 될 것 같네요! (농담반 진담반)
제작비 지원해주는 거는 기본이고요
예를 들어 수수료가 원래 30%였다면
그거를 15%만 가져가는 거로 계약을
해준다던지 하면!!!
스토어 구매시 마소가 가져가는 수수료 인하시켜주면 될 것 같네요! (농담반 진담반)
제작비 지원해주는 거는 기본이고요
예를 들어 수수료가 원래 30%였다면
그거를 15%만 가져가는 거로 계약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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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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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소니가 하고 있을 것 같은...
지금 독점작은 따오는게 아니라 만드는거에요. 퍼스트 혹은 우수ip외주로 가는겁니다. 플4조차 블본이후엔 메이저회사의 독점은 많이 없어요. 니어처럼 일본내수용이라 판단되는경우에만 일정기간 자연독점이 되는것뿐. 스팀판매량을 배제할 수가 없거든요. 그러니 퍼스트 관리 안한 벌받는겁니다. 전세대도 스팀이 강했지만, 지금처럼 사실상 메인플랫폼까진 아니었죠.
그냥 돈으로 ip 많이 보유한 서드파티 회사 먹는게 제일 빠름
이미 소니가 하고 있을 것 같은...
데빌메이크라이 같은 일본겜이야 과거에도 그렇고 지금도 하려하겠죠 풀스에게는 일본겜이 잘나가는흐름이 아주도움이됬겠죠
현재의 마소정책에서는 세컨서드의 독점은 스스로가 거부하고있죠 보통은 자사퍼스트 늘리기보다 서드독점이 더 편합니다 대신에 이익이 보장되어야 참여를하겠죠 풀스역시 일본특수를 제외하고 서드독점이 없는게 서드파티는 누구편이 아니기 때문이죠 다만 이 현상이 전통적으로 외주계약에 익숙한마소에게는 안좋은현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단순히 스튜디오만 늘려서는 해결 안될거라고 봅니다 마소는 그런거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결국 ip를 먹고 실력있는 독립회사에 맡기는게 가장 합리적이다고 봅니다 마소가 잘하는거중 하나니까요
독점작도 중요한데 이것이 하루이틀에 가능한 것도 아니고 성공적인 게임이 확률도 미지수죠. 애매한 서드파티나 인디게임에 제작비를 투자해서 독점으로 잡는 것 보다 인기 멀티 대작들의 마케팅 독점이나 독점콘텐츠 확보가 더 낫지 않을까합니다. 그리고, 포르자나 헤일로 등 독점작 출시를 지금처럼 연말이 아니라 봄이나 여름 등 게임 비수기로 옮기면 게임이 부족하다는 이미지도 희석되고 판매량에도 도움이 되겠죠.
지금 독점작은 따오는게 아니라 만드는거에요. 퍼스트 혹은 우수ip외주로 가는겁니다. 플4조차 블본이후엔 메이저회사의 독점은 많이 없어요. 니어처럼 일본내수용이라 판단되는경우에만 일정기간 자연독점이 되는것뿐. 스팀판매량을 배제할 수가 없거든요. 그러니 퍼스트 관리 안한 벌받는겁니다. 전세대도 스팀이 강했지만, 지금처럼 사실상 메인플랫폼까진 아니었죠.
독점작은 제작비 지원이 기본이니 뭐...그전에 전부 DL 판매로 돌리려는 의지가 더 강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