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구려서 안쓰는 스킬을 유틸 수치 쥐꼬리만하게 상향 해주면 쓰는지 아는 모양;
저번에 첫 클래스 밸런스 패치때 쏜살 바람새을 옆글 해주고 욕 엄청 먹었는데
또 정신못차리고 끈적이는 이끼늪, 슈르디 옆글 상향해줍니다.
아니 진짜 왜 그래요?
유저 의견 보고 검토 중이라면서요??
하는 사람들을 다 아는 사실이라 안쓸려고했는데
알바 눈팅 중이면 몇번이고 다시 보라고 씁니다.
딜구려서 안쓰는 스킬을 유틸 수치 쥐꼬리만하게 상향 해주면 쓰는지 아는 모양;
저번에 첫 클래스 밸런스 패치때 쏜살 바람새을 옆글 해주고 욕 엄청 먹었는데
또 정신못차리고 끈적이는 이끼늪, 슈르디 옆글 상향해줍니다.
아니 진짜 왜 그래요?
유저 의견 보고 검토 중이라면서요??
하는 사람들을 다 아는 사실이라 안쓸려고했는데
알바 눈팅 중이면 몇번이고 다시 보라고 씁니다.
서머너는 직업 전체를 뜯어고치는게 나아보임. 엘레멘탈 마스터라든지 뭐 그런식으로 소환물을 사용하지 않고 마법 날리게. NC나 넥슨 같이 게임 엄청 오래 만들어온 한국 게임사들도 소환물 AI 제대로 못 짜고 버그만 어마어마하게 많은데 스마게 같은 게임 몇개 만들어보지도 않은 게임사에선 소환물 같은거 감당할 수 없어보임. 처음에 직업 고민할 때 누군가가 서머너는 이름만 서머너고 실제로는 걍 소환물 이펙트만 있는 법사라고 해서 스마게도 소환물은 무리수라는거 잘 알고 있구나 생각했는데 결국 흔한 버그투성이 소환사였음.
뭔가 좀 변태 성향 같음.. 정말 안 쓰는 것만 골라서 더 애매하게 만들고 있음;;
서머너는 직업 전체를 뜯어고치는게 나아보임. 엘레멘탈 마스터라든지 뭐 그런식으로 소환물을 사용하지 않고 마법 날리게. NC나 넥슨 같이 게임 엄청 오래 만들어온 한국 게임사들도 소환물 AI 제대로 못 짜고 버그만 어마어마하게 많은데 스마게 같은 게임 몇개 만들어보지도 않은 게임사에선 소환물 같은거 감당할 수 없어보임. 처음에 직업 고민할 때 누군가가 서머너는 이름만 서머너고 실제로는 걍 소환물 이펙트만 있는 법사라고 해서 스마게도 소환물은 무리수라는거 잘 알고 있구나 생각했는데 결국 흔한 버그투성이 소환사였음.
분명히 인게임 내에서도 해당 직군의 스킬 마스터 비율이 나와서 주류 스킬들이 구분지어지는데 묘하게 비주류 스킬을 많이 건들죠. 실드치려는건 아니지만 일부러 비주류를 건드려서 좀 더 다양한 스킬을 쓰게 하려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개발자가 그런 생각이라면 제대로 된 상향을 해줘야했죠. 뎀지, 설계가 근본부터 구더기인데 너무 아무런 생각없이 편하게 대충 일하거밖에 안됩니다.